'외산폰의 무덤'으로 유명한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난해 삼성전자가 7년 만에 두자리수 점유율을 기록했다. 스마트폰 후면에 '삼성' 로고를 제거한 동시에 현지 브랜드 보다 앞서 5세대(5G)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14일 일본의 시장조사업체 MM 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11.1%로 3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일본 시장점유율에서 10%를 넘긴 건 2013년 이후 처음이다. 1위는 46.5%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애플이, 2위는 12%를 가져간 샤프에게 돌아갔다. 이어 소니(7.6%)와 후지쯔(7.3%)가 삼성전자에 이어 4위와 5위를 마크했다.
최근 드라마에 갤럭시 제품 많이 나오던데 그 전략이 통한거 같네요
http://naver.me/xlWzSvq4
14일 일본의 시장조사업체 MM 종합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11.1%로 3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일본 시장점유율에서 10%를 넘긴 건 2013년 이후 처음이다. 1위는 46.5%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애플이, 2위는 12%를 가져간 샤프에게 돌아갔다. 이어 소니(7.6%)와 후지쯔(7.3%)가 삼성전자에 이어 4위와 5위를 마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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