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하라면 따라야겠지만...
그놈의 형평성은 도대체 누가 어떻게 판단한건지.....
어떤 업종은 불과 3주전에 발표한 정책에서 불리한 항목은 쏙쏙 빼버렸고.. (뭐.. 어련히 알아서 했겠지만.. 이전과는 말이 다르니...)
지금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 업종은 영업시간 제한같은건 전혀 없고.... (누구나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그것도 뭐 잘 알아서 했겠죠...)
주말 알바한테 다음주부터 나오지 말라고 해야겠군요...
하...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막상 현실이 되니 눈앞이 캄캄하네요...
위추 드립니다.
일단 유흥쪽은 다시 또 집합금지가 되었는데... 해당 시설들에서 다수 발생했으니 정말 어쩔수 없는 방법이라고 할 수 밖에 없네요..
이렇게 된거 확진자가 많이 발생할만한 업종에 대해 보다 제대로 확실하게 틀어 막었으면 좋겠는데... 일부에서는 오히려 완화가 되어버려서 씁쓸할따름이네요..
어디나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 주 이용업종은 학사일정 난맥으로
더 단속하는것도 있고
예를 들어 PC방의 경우 기존 3단계일때에는 미성년자 출입금지, 음식 금지 등이 었습니다. (청소년들 감염 위험이 크고 음석 섭취로 확산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였죠..)
그런데 5단계로 나뉘면서 미성년자 출입금지?? 이부분이 빠졌고.. 분명 발표당시 2단계에서는 음식섭취 금지 항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발표한 정책을 보니 음식섭취 금지 항목조차 빠져있더군요.. (음식섭취 금지는 좀 이상한게 분명 발표때는 금지라고 했는데 보도자료에는 언급이 안되어있는...)
애초에 PC방이 미성년자들이 많이 와서 그걸 막기 위해서 정했는데.. 어떻게 더 심각해졌는데 다 빼버리니..
(까놓고 저번에 PC방 영업금지 당했을때 시도청에 가서 항의하고 난리를 펴서 뉴스까지 나왔죠.. 그 영향인건지..)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네.. 참고 견뎌야 한다는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성이 높은 업종은 오히려 규제를 완화해버리니... 힘없는 마이너 업종이라고 그러는것 같아 속이 상하네요..
근데 지금 상황은 굵은척 짧게 아닐까요.
진짜 모든 업종에 굵고 짧게 , 하면 좋겠는데. 저는 회사원이라 오히려 재택으로 나쁘진 않은 상황이지만
자영업 하시는분들 보면 형평성에 안맞는건 맞는거 같아요.
다만 2주 빠짝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게 연말 장사 완전히 날리는 거보다는 나은거죠.
지금 폭증하는 데는 수정하겠죠.
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번 조치로 힘들어지는 분들이 그래도 수긍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당장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업종보다 오히려 더 위험하다고 영업시간을 제한하니... 답답해서 그냥 넋두리를 하게 되었네요..
늦게 단계 강화하면 날씨 및 수능, 연말 같은 여러 요인을 감안하면 시기상 장시간 지속해야 되는데 단계 격상 시기가 많이 늦었다고 생각됩니다.
네.. 지금 상황에서는 2단계던 2.5단계던 확실하게 조여야 한다는데에는 공감합니다..
그런데 지금 확진자가 무척 많이 나오는 곳은 2단계가 되어도 상대적으로 제한이 적으니.... 다른 곳은 여러 업종들을 하나로 묶어서 그냥 일괄적으로 제한을 걸어버리니 좀 답답한 마음이네요..
만만한 업종들만 계속 고통받는것보다 좀 강하게 가더라도 문제 터지는 업종들 확실하게 틀어막는게 맞다고 보는데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네.. 보다 강하게 나가지 않는 이상 잡기 힘들다고 봅니다.. 그만큼 모두 다 힘들어지겠죠..
최근에 확진자가 다수 나오고 있는 목욕탕/사우나의 경우 2단계가 되면 무언가 확실하게 제한이 걸릴줄 알았는데.. 단순히 음식물 섭취 불가, 8제곱 메타당 1명 (1.5단계는 4제곰 메타였음) 가 전부더군요. 뭐 영업시간 단축이나 그런건 전혀 없구요.. 이런데를 제대로 잡아야 하는거 아닌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지금 상황에서는 좀더 강력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외국처럼 걷잡을 수 없는 사태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런데 그 막는 방법이 사람들이 모이지 못하게 하는게 현실로써는 최선이죠.. 결국 버티냐.. 그러지 못하냐 둘중에 하나밖에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댓글중엔 ㅋㅋㅋ 이때다 하고 모이네요
저도 자영업하지만
올해는 진짜 안망한거에 감사하네요.
대출만 늘어갑니다 ㅜㅜ
현재상황에서
달리 이 말밖에는 격려와 위로의 말이 떠오르지않네요
사장님 부디 힘내세요 버텨봅시다
마땅히 어떻게 할 방법이 없으니 버티는데 까지 해보고 안되면 그 이후를 생각해봐야겠네요..
정말 나름대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려고 노력했지만..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냥 다른 업종들과 함께 묶여서 일괄적으로 영업시간이 단축되어 버리니... 그냥 허탈하기만하네요..
얼마나 어이없는 행정인지... 최근 목욕탕/사우나에서 대거 확진자가 나왔음에도...
목욕탕/사우나의 경우 2단계가 되면 음식물 섭취 금지 / 8제곰메타당 1명 (1.5단계에선 4제곰메타당 1명) 인원 제한.. 그 이외에는 제한되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문을 닫기는 커녕 영업시간 단축 그런것도 없구요.. (가장 마지막 3단계가 되어야 그때서야 영업금지입니다.. --;)
당구장을 비롯해 헬스장, 볼링장, 탁구장, 베드민턴장, 스크린골프장 등등은 '실내 체육 시설'이라고 통째로 하나로 묶어서.. 그냥 일괄적으로 저녁 9시끼지만 영업해.. 라고 하니...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을 좀 세분화 해서 적용해야하는데 그러지 않으니 화나고 불만이 발생하고 있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