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종사자로 전고체는 아닐듯 합니다. 액체 전해질 대비 고체 전해질로 전환시 전지의 동일 에너지 밀도 절대 불가 (액체 비중 1.1, 고체 비중 :4~5g/cc)라 현재 기술로는 100% 구라.. 삼성에서 발표한 황화물계 전고체라면 21700 전지 제조 불가...현재로는... 추가로 전해질 가격이 열라 비싸서 양산 불가...
전고체가 만능일거라는 언론의 구라...학계의 구라...
따라서... 기레기가 쓴 글로 생각...
CaTo
IP 39.♡.28.99
08-12
2020-08-12 14:3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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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트륨배터리로 가격을 파악~! 떨구 겠습니다!?
보라돌삼
IP 210.♡.223.46
08-12
2020-08-12 15:5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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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어떤 팟캐스트에서 배터리 전문가가 나와서 하는 말이 지난 수십년간 배터리 관련 획기적인 발견이 있었다고 기사가 나온적 있었지만 상용화 된 적이 없다고.. 배터리 관련 새로운 혁신 확률은 거의 없다 보면 된다 했는데 테슬라니까 또 모르겠네요 나오는거 봐야 ㅎㅎ
사랑주스
IP 112.♡.62.82
08-12
2020-08-12 15:5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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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10년후 이렇게 이야기를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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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lago
만약에 만약에 테슬라가 전고체 배터리를 한다면 첨에는 주행가능 거리를 제한하고 팔면서 안정성 확인하고 나중에 엡데이트로 주행가능 거리를 늘리는 방법을 쓰지 안을까요?
중국 배터리업체가 자꾸설레발 치는것 같더군요.
다이슨도 중국의 전고체설레발로 팀까지 꾸려서 전고체 채용 차량설계까지하고 엎지 않았나요?
아마 상용화 일정에 기약없는 내용일것 같아요.
그부분을 유심히 봐야죠.
소량샘플은 우리나라에도 많이 있으니까요~~
상용화 공동투자 하자 그랫는데 테슬라가 물었나? ㅎ
소량샘플방식으로 한대분량 만들지 않았을까요? ㅎㅎ
그냥 자랑하는 용도면 몰라도
사실이면 지금 집 팔아서 테슬라 주식 몰빵해야 할 타이밍인데요...
기존 배터리회사나 리서치사들이 바보도 아니고
다만 일론 머스크가 한 말인 만큼 뭔가 더 있을거란 기대는 합니다
테슬라가 교체형 배터리팩 설계가 되어있으니 업글된 전고체팩 4년후에 공급예정 선언하지 않을까요? ㅎㅎㅎ
삼성에서 발표한 황화물계 전고체라면 21700 전지 제조 불가...현재로는...
추가로 전해질 가격이 열라 비싸서 양산 불가...
전고체가 만능일거라는 언론의 구라...학계의 구라...
따라서...
기레기가 쓴 글로 생각...
지난 수십년간 배터리 관련 획기적인 발견이 있었다고 기사가 나온적 있었지만 상용화 된 적이 없다고..
배터리 관련 새로운 혁신 확률은 거의 없다 보면 된다 했는데
테슬라니까 또 모르겠네요 나오는거 봐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