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가 보면 과거 노키아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또한 노키아의 전철을 밟게될지..흥미롭네요.. 현대는 못해도 중간은 할듯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데니스1
IP 182.♡.83.125
08-12
2020-08-12 08:30:19
·
구마적님// 노조 때문이라는 얘기는 전형적인 기업의 언플입니다. 닛산이 얼마나 사람 쳐내가면서 살아 남은 곳인데요. 짜를 사람 다 짜른 곳은데 이제와서 노조 때문이라고요? 그리고 세계 언론들은 현대차가 노조 때문에 어려울 거다라는 얘기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기레기들만 그렇게 애기하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Triend
IP 112.♡.238.32
08-12
2020-08-12 00:33:15
·
테슬라의 향후 행보 중 가장 흥미롭게 봐야 할 것은 다음 기가팩토리를 어디에 지을 것이냐?는 것입니다. 과연 한국에 지을 것이냐? 한국에 짓는다면, 현대차와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이냐?
이래저래 중국이 왕따당하면서 한국이 덕을 볼 것 같습니다. 상해에 짓기로 한 기가팩토리도 엘론머스크는 후회하고 있을 듯?
믿음행복
IP 223.♡.17.20
08-12
2020-08-12 00:36:08
·
@Triend님 저도 너무 궁금합니다 기가 팩토리가 한국에 들어오면 단차가 개선될꺼 같고 그럼 테슬라 차 사고 싶네요
mairoo
IP 182.♡.167.250
08-12
2020-08-12 00:37:39
·
@Triend님 설마 북한??? ㅎㅎㅎ 예를 들어 개성공단 부근? 그건 말도 안 되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Triend
IP 112.♡.238.32
08-12
2020-08-12 00:48:01
·
상해에도 짓고, 독일에도 짓습니다. 이미 발표까지 다 했고. 중국 기가팩토리는 지금 머스크가 후회하고 있을 듯???
파나소닉하고 테슬라가 지금 불화에 접어들어갔습니다. 배터리 공급량을 파나소닉이 맞춰주지 못하고 있거든요. 좀 더 상세하게는, 테슬라가 언제까지 배터리 얼마얼마를 공급해라라고 요청했는데, 파나소닉이 걍 퇴짜 놓았다고 하네요. 도대체 뭔 배짱인지...
원래 머스크가 일본을 상당히 좋아했는데, 일본에 대한 감정이 식었다는 소문이... ㅋㅋㅋㅋㅋ
그래서 떠오른게 한국입니다.
A2007
IP 14.♡.225.55
08-12
2020-08-12 07:05:56
·
@mairoo님 머스크가 낼모레 머리에 총맞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wildweasel
IP 223.♡.203.225
08-12
2020-08-12 07:13:43
·
@Triend님 한국은 일본에 대한 협상용 느낌이네요 ㅋ
삭제 되었습니다.
답설야
IP 221.♡.69.46
08-12
2020-08-12 09:29:37
·
@Triend님 재밌네요. 한국 배터리 3사는 미국이랑 유럽에 어마어마하게 짓고, 미국 회사는 한국에 짓고...
lcarus
IP 211.♡.44.238
08-12
2020-08-12 00:51:55
·
테슬라가 한국에 공장을 짓는다라... 쉽사리 믿어지진 않습니다만 젭알 한국에 투자 좀...
그대로멈춰라
IP 14.♡.37.253
08-12
2020-08-12 07:26:41
·
@lcarus님 한국에 투자하면 한대 삽니다. 진심으로요.
IP 36.♡.151.137
08-12
2020-08-12 00:54:23
·
그런데 웬지 도요타가 전기로 넘어가면 잘 만들 것 같기도 합니다.(성능이 아니라 원가절감대비 퀄리티) 기술력이 문제이지 생산은 도요타가가 또 알아주니...;;; 이러다가 조만간 도요타 파나소닉 합병? .... 전기차 전기차... 가즈아 ??? .... 하는 것은 아니겠죠? ...
Triend
IP 112.♡.238.32
08-12
2020-08-12 00:55:36
·
@님 그래야 될 것 같은데, 일본과 도요타 기업 문화가 그런 것을 잘 할 수 있을지 의문이 간다는 것이죠.
@외국인노동자의현실님 시대에 따라 다를 수 있었는데 교육 내용이 그런 프리우스같은 기존과 다른 변화가 아니라 공장에서 쥐어짜기 위주로 팔았습니다 자매품 JIT와 식스시그마구요 그래서 일본차 품질이 좋은거도 이해가 됩니다 다만 그게 최고라고 신봉하던 그런 기업교육 풍토는 애플 구글 이후 한동안 입을 다물수 밖에 없었죠(폭스콘으로 떠넘겨 진거지만요) 현실이 명백히 더이상 도요타웨이 이런게 위대해 보이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그런 교육 하던분만의 잘못은 아닙니다 기업이 도요타처럼 빡세게 굴리는게 좋아 보여서 그랬던거니까요
배터리나 전장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점에서 엄청난 호재라는...
요즘 평가가 일본문화상에서
덴소 아이신 부품수직계열화를 이룬 도요타가 과연 변신 할수 있겟냐는 의구심이 많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미래 사활은...
그 회사들을 다 정리하고
수소나 전기차 및 자동주행차를 위한 체제로 완전히 바꿀 수 있느냐 했을때
도요타는 불가능하고
반대로 현대는 기존 자회사나 협력사 다 내치고
배터리, 전자회사와 협력할 수 있다고 보는 듯합니다.
현기차는 수직계열화 햇어도
회장 말한마디에 다 뒤집죠
한국 회사들 특징이 그래요
우리에겐 기회네요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일본 현재 문화나 사회구조에서
전체라인 부품교체를 해야ㅜ하는 대규모 혁신을 할수 있냐 물어보면
당연히 미래가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ㅋ
현대는 못해도 중간은 할듯합니다.
그리고 세계 언론들은 현대차가 노조 때문에 어려울 거다라는 얘기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기레기들만 그렇게 애기하는거죠.
이래저래 중국이 왕따당하면서 한국이 덕을 볼 것 같습니다. 상해에 짓기로 한 기가팩토리도 엘론머스크는 후회하고 있을 듯?
그럼 테슬라 차 사고 싶네요
설마 북한??? ㅎㅎㅎ 예를 들어 개성공단 부근? 그건 말도 안 되겠죠?
다음 기가팩토리 후보지는 일본 아니면 한국입니다.
원래 다음 기가팩토리는 일본일 거라고 다들 예상을 했는데..
파나소닉하고 테슬라가 지금 불화에 접어들어갔습니다. 배터리 공급량을 파나소닉이 맞춰주지 못하고 있거든요. 좀 더 상세하게는, 테슬라가 언제까지 배터리 얼마얼마를 공급해라라고 요청했는데, 파나소닉이 걍 퇴짜 놓았다고 하네요. 도대체 뭔 배짱인지...
원래 머스크가 일본을 상당히 좋아했는데, 일본에 대한 감정이 식었다는 소문이... ㅋㅋㅋㅋㅋ
그래서 떠오른게 한국입니다.
재밌네요.
한국 배터리 3사는 미국이랑 유럽에 어마어마하게 짓고, 미국 회사는 한국에 짓고...
쉽사리 믿어지진 않습니다만
젭알 한국에 투자 좀...
파나소닉이 테슬라 퇴짜 놓는 것을 보면, 일본인들 진짜 이상하긴 해요.
소니도 새시대에 적응 못했죠.
제가 말한 건 전자기기 한정입니다. 한때 그 누구도 손닿을 수 없던 소니전자제국은 망했죠..
서로 핀트가 맞지가 않았네요.. 토요타가 자동차 새시대를 열지 못하면 소니 전자산업 처럼 될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돌파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 미래는 토요타 몰락 테슬라원탑 그리고 현기가 치고 나갈겁니다....
토요타는 전고체 배터리 자급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일본이 아니래도 회사들도 잘나갈때 꽉 죄어서 타이트한 관료제틱하게 만들어놓은 문화들은 환경변화에 쉽게 바뀌기 어렵다고 봅니다
다만 그게 최고라고 신봉하던 그런 기업교육 풍토는 애플 구글 이후 한동안 입을 다물수 밖에 없었죠(폭스콘으로 떠넘겨 진거지만요) 현실이 명백히 더이상 도요타웨이 이런게 위대해 보이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그런 교육 하던분만의 잘못은 아닙니다 기업이 도요타처럼 빡세게 굴리는게 좋아 보여서 그랬던거니까요
현대차의 강점은 수소차에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수소트럭을 수출했죠.
최근 니콜라에서도 같이 협업하자고 콜이 와도 현대는 콧방귀 낍니다 ㅎㅎ
그럼 지금 테슬라보다 더 많이 팔고있었을 수도 ㄷㄷㄷ
오히려 현기 폭바가 전기차에서 폭주하면 그땐 위험하겠죠.
전 통일이 먼저 올거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