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삼성이 광고를 왜 이렇게 넣는가에 대해 친구가 모바일 SW쪽에서 일하고 있어 물어봤습니다.
물론 개인의견이기 때문에 정확하진 않을 수 있지만..
요즘 모바일 사업부 자체가 원가에 엄청 민감하고 ODM 대폭 확대로 가고 있음
그동안 빅스비, 타이젠 등 SW에 많은 비용을 투자했지만 현 경영진은 비용의 낭비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함
-> HW는 마른 수건 짜내기로 돈 버는데 SW는 개발해도 쓰는 사람도 별로 없는데 SW는 돈을 어케 벌거냐? 라는 식..
결국 SW로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광고를 넣는것으로 결정되었다라 들었습니다.
비용낭비라니 ㅋㅋㅋ
같은 수순인 듯 한데..
-> 이러니 SW 수준이 별로죠....하긴 전략적으로 옳은 결정일 수도 있겠습니다?
......어? 더 좋은건가?
/samsung family out
그딴 마인드로 하면 오래 못 가는데
디스플레이 갖춰지는 가전들에 다 광고 나오겠죠..
중국폰이나 사고 말지...
삼성폰을 LG나 중국폰 등과 차별화하는 포인트가 SW이고 이것 때문에 갤럭시를 사는건데...
SW로 어떻게 돈을 벌다니...
저 임원이 바라는건 딱 PC시장 수준인가 보네요
그럼 갤럭시 점유율 박살날텐데...
지금 무선사업부로 오신분은 하드웨어 만세인분이라 더 그렇겠네요
장점으로는 카메라 개선 기대합니다
/Vollago
이해는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