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직 캐나다에서 디젤매카닉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일반 샵은 아니고요, 물류회사 소속에 정비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한통운에 있는 정비부서 같은 그런회사죠.
즉 회사가 하는 일은 화물 오더를 커스토머에게 받고 캐나다와 미국 전역으로 물류를 배송하는 일을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나 미국은 대부분의 물류를 세미 트럭과 트레일러를 통해서 운반하지요.
세미트럭이 멈추면, 북미의 거의 모든 물자가 멈추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물, 화장지, 고기, 빵 모든 것들을 다 트럭으로 옮기지요.
만약에 세미트럭이 멈추면, 정말 지금의 화장지 대란은 별것도 아닌일로 기억될지도 모르고요.
요즘 회사 분위기가 긴박하게 돌아가기는 합니다.
제가 일하는 곳 샵에서도 4명의 동료가 자가격리 중이고요.
회사에서는 어떠한 증상이든 몸이 좋지 않으면, 나오지 말기를 권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회사에서는 매카닉들이 없으면, 트럭이나 트레일러 정비와 수리가 되지 않기에 걱정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고요.
실제로 평소에는 샵 미팅을 2주에 한번 정도 했는데, 지난주부터는 매일매일 하고 있습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다는 것이지요.
쉬프트도 일정하지 않게 계속 업데이트 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마치 영화에서 처럼, 전투에 나가기 전에 당부하는 것처럼,
"너희들의 손에 캐나다의 운명이 달려있다." "우리가 이 나라의 재건을 위해 헌신 해야한다."
이런 얘기를 종종 듣습니다. 제가 이 일 시작한지 5년이 넘었는데, 미팅에 이런 얘기를 듣는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불과 지난주초까지만 해도, 한국의 부모님과 친구들, 한국사회를 걱정했는데, 이제는 반대가 되었네요.
이번주가 되면서부터 이 도시 내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레이오프 당했다는 소식을 들으며, 이제는 남일만은 아니겠구나 생각도 듭니다.
한국은 안정적이고, 여기는 이제 폭풍전야 같습니다.
부디 전세계 어느 나라든, 큰 소요나 요동 없이 이 시간이 지나가면 좋겠네요.
이 비상상황에서 물류마저 멈추면 북미는 겉잡을수 없이 붕괴될꺼입니다.
그나마 아직 사회가 버티는건 supply chain 덕분인거 같고요.
전기 수도 인터넷 도로 농수산물 유통 등등..
저는 제가 지금 같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많은 인프라들이 아무 문제 없이 맞물려 돌아가는 것은 문명이라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구조물을 보는 듯한 감상을 줄 때가 있지요.
있는 자리에서 각자가 맡은 역할을 끝까지 책임지려는 모든 사람들이 이 기적을 이뤄내고 유지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처럼 극한 상황이 되어서야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 챙기시고, 건투를 빕니다.
https://1boon.kakao.com/glab/5e6ed079dc055229a8af4992
정말 Assiniboine님 같은 분들 손에 나라의 운명이 달려있습니다. 몸 조심하시고요.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건강한게 목표입니다. 자가격리 중에 EI나온다고는 하는데 그게 무슨 의미겠어요 건강이 중요하지요~
EI가 병가보상금 같은 건가요? 영국은 SSP (statutory sick pay) 라고 하는데, 꼴랑 주당 15만원 정도 주는게 전붑니다 ㅋㅋㅋ 식비만 겨우 될까말까죠 ㅋㅋ 무슨 한국 군대 월급도 아니고...
넵... 물론 아예 영국 시민이고 아예 실업한다면 또 다를 것 같습니다만, 그쪽은 일단 외노자인 저한테는 전혀 해당사항이 없어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승용차량정비와 다르게 대형차량 정비는 엄청 힘들텐데 고생이 많으시겠네요
거기에 캐나다면 눈까지 많이오고 추워서 빡세실텐데 대단하네요 ㄷㄷ
그분 영상을 제가 본 것 같은데, 제가 고치는 주로 고치는 차량과 동일한거 같더라고요. Kenworth T680이 회사 주력차종이거든요.
안그래도 오늘도 영하날씨라, 좀 힘들게 일했네요.
아 그래도 뭐든 크고 무거우니 힘들지 않나 싶어서요...
켄워스 T680맞는거 같아요 켄워스 플래그쉽이라고 하던데...
노란색 돌쇠요~
케나다는 엄청 추워서 엄청 고생이시겠네요 ㄷㄷ
크고 무거운 장비들이지만, 그만큼 보조 기구들도 많이있고요. 모든 일은 요령이 붙고 나면 편해지잖아요ㅎㅎ
차가 크다고 육체적으로 힘들건 없는거 같아요 요새는~
면역력 유지위해 비타민, 수면 잘 챙기세요
화이팅 입니다.
모두가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로 저를 위해서 말이죠.
노조 힘도 쎈 편이긴 한데 그래서 임금도 높고요...
그런데 AI가 발전하면 가장 먼저 대체될 것도 트럭 운전수라고 하더라고요.
인건비가 워낙 높으니 가장 먼저 대체가 될거라고 하긴 하던데...장거리다보니 2인이서 다니는 경우도 많고요..
북미트럭커들은 여전히 오토미션보다 수동미션을 더 선호하는 이유가 북미 다양한 날씨와도로환경에 오토미션이 상당히 불편해서 그렇다고 할정도라고 합니다. 오토미션조차 아직 북미환경에서 멍청하다는 평가가 많을 정도인데 트럭전체를 완벽하게 Ai 대체하려면 단시간내 해결불가능하겠죠.
건강하세요.
거의 운반 경로가 경유 5~6곳해서 5~7천 키로도 운송하는걸로 알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