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제목이나 나머지 내용은 ㅆㄹㄱ 수준인데 아래 국내 명품폰 사실 관계가 맞다면
나름 대단했네요... 하긴 저때는 샤인폰 초콜릿폰 나온 시절이라 그야말로 LG피처폰의 황금기였으니...
스마트폰 나오기 시전 전성기를 만끽하다 아레나폰을 마지막으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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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00년대 후반 글로벌 명품 업체들과 손잡고 잇따라 '명품폰'을 출시했었다.
LG전자는 2007년 프라다와 공동 제작한 '프라다폰'을 국내에 출시했다. 세계 최초 전면 터치스크린 폰으로 출고가는 88만원으로 책정됐다. 그해 국내 업체 출시 휴대폰 중 최고가였다.
프라다폰은 출시와 동시에 날개 돋친 듯 팔렸다. 국내 출시 2개월 만에 20만대 넘게 팔렸다. 글로벌 출시 1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인기를 끌자 이 폰은 40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붙기도 했다.
2009년 출시한 프라다폰의 후속작 '프라다폰2'는 몸값이 더 뛰었다. 179만3000원이라는 고가에 출시됐지만 출시 한 달여 만에 5000대 이상 팔리며 인기를 재현했다. 특히 프라다폰2는 한정판으로 제작됐다는 소문이 나면서 50만원 넘는 웃돈이 붙었다.
같은해 삼성전자도 '조르지오 아르마니폰'을 출시하며 명품폰 전쟁에 가세했다. 세계적 명품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디자인을 맡았고 삼성전자가 제품을 개발했다. 출고가 135만3000원, 전면 풀터치 스크린에 슬라이딩 숫자 키패드가 적용됐다. 휴대폰 전면부에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로고를 넣었고 배경화면과 아이콘도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직접 디자인했다.
출시 당일 아르마니 청담점에 폰을 사기 위해 고객 100여명이 줄을 길게 늘어섰다. 당시 일반 피처폰 가격의 약 3배 수준이었다.
하지만 명품폰은 출시 1년여 만에 공짜폰으로 전락했다. 홈쇼핑, 휴대전화 대리점 등에서는 2년 약정을 맺고 프라다폰과 아르마니폰을 공짜 가격에 풀었다. 애플 아이폰을 필두로 스마트폰이 잇따라 쏟아지면서 떨어내리는 가격을 방어하지 못했던 탓이다. 한정판이란 소문이 무색할 만큼 제품을 지속해 판매한 영향도 컸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