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적은 전글 댓글을 보니 오히려 현기차가 전기차에서는 좋게 평가받는거 같은데 그런가요??
궁금하네요
제가 적은 전글 댓글을 보니 오히려 현기차가 전기차에서는 좋게 평가받는거 같은데 그런가요??
궁금하네요
아이폰11 프로/애플워치4/에어팟2/아이폰7/아이폰6/아이폰4 더불어민주당 서울, 서울 동작구갑 | 권리당원 2016.11.28 ~ 노무현재단 후원중 2018.06.05 ~ 1. "요한일서 4장 1절의 거짓선지자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2. "데살로니가후서 2장 3절의 멸망의아들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3. "베드로후서 2장 14절의 저주받은자식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4. "잠언서 25장 14절의 비없는구름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교주 이만희"
벤츠 순수전기차 스펙보면 ㅎㅎㅎㅎ 마크값이 너무 비싸요
현대는 전기차기술 개발한지 오래되었죠.
요새는 내구성 출력으로 나오죠.
현대적 내연기관은 독일사람이 만들었던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이번에 출시한 벤츠 전기차도 평가가 영... 별로죠.
전기차 성능지표는 내연기관 차량의 성능지표와 다르니 가능합니다
겨울철에 주행거리가 심하게 떨어져서...
벤츠 전기차는 기술적 문제는 둘째치도라도,
벤츠가 가진 기존 차 라인과 겹치는 부분에 대한 고려가 우선시된
사업적인 판단으로 이도저도 아닌 전기차를 만들어버린 셈이죠.
안만들 수느는 없으니..
현차는 반대로 그런 부담이 없으니 편한거고.
물론 그래서 현차는 고급 전기차(?) 라인을 만드려고 고심중이구요.
네 말씀하신 기존 라인에 전기차를 넣는 계획과 별개로
고급 전기차 라인에 대한 현차의 준비도 빈번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전비에 대한 집중을 넘어선 고급 라인에 대한 수요가
향후 전기차 수요일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고,
이에 대한 현차의 준비도 병행중입니다.
덧붙이면 그래서 밴츠는 자신의 amg라인과의 차별성을 두려다보니
이도저도 아닌 전기차를 내놓을 수 밖에 없었고,
도리어 현차처럼 전비를 내새운 기존 라인업에 전기차를 낼 수가 없구요.
실제주행거리 테스트였는데 니로가 테슬라 모델3 다음이었습니다
조만간 3~4위로 밀려날 겁니다.
칩셋까지 업그레이드 해주는 회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업체들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차에 대한 접근법이 다른 것 같아서...
현기차는 HDA2가 나왔는데 기존 차량에는 업그레이드 불가능 하거든요.
물론 테슬라 등장 전까지는 그게 정상이었죠.
그렇지만 저는 장점을 모르겠네요.
미완성품 패치해주는거 같아서요.
자율 주행에 대한 엄청난 데이터베이스 축적 말고는 현기 전기차도 아주 좋아요.
니로 EV 타고 있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하남에서 실제로 테슬라도 봤지만 디자인도 진짜 멋지더라구요.
마감에 신경 안쓰는 성격이라면 테슬라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사실 모델3가 좀 일찍 출시했더라면 모델3로 갔을 겁니다.
자율 주행 보조 옵션 한번 써보니까 너무 편하네요.
그리고 저도 전문간가 아니라 잘모르는데 연료전지도 온도가 뭐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던데 이것도 결과적으로 배터리 관리 기술 습득에 도움이 되었다 그렇게 이야기 하는거 같더군요.
현대차는 주행거리에 몰빵했지 현기 특유의 느낌은 그대로 차이가 납니다.
주행거리가 중요한 기술이지만 그게 기술력 전부를 대변한다고 보기는 어렵죠.
테슬라도 까일 점이 많지만 몇가지 독보적인 부분은 세계 어느 회사도 따라오지 못하고 있고요.
현기가 단기간에 잘 해낸건 사실이지만, 탑클래스라 말하기는 아직 국뽕 단계라 봅니다.
(렌트+지인 차로 i3, 쏘울, 오닉, 코나, 니로 경험. 제 차는 Vol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