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은 하는데 모바일에 퍼주고 있고 거기에 건조기 약145만대 리콜해야하는거 모르쇠 일관하고 있으니까요....;;;;
레테클래스
IP 210.♡.241.82
01-08
2020-01-08 15:25:53
·
@이에와엘유스님 ? 건조기 145만대 전량 다 리콜합니다. 어디서 보고 모르쇠 라고 하시는지...^^;
이에와엘유스
IP 1.♡.59.20
01-08
2020-01-08 15:30:02
·
설마 엘지가 말하는 자발적 리콜 그거 말씀하시는건가요?
현기가 이야기하는 그 무상수리건과 동급인 자발적 리콜이요?
반달곰:)
IP 211.♡.142.87
01-08
2020-01-08 15:44:45
·
@이에와엘유스님 ??? 리콜 잘 받았습니다만..
레테클래스
IP 210.♡.241.82
01-08
2020-01-08 16:04:57
·
@이에와엘유스님 저기..리콜이 뭔지 전혀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지금 LG가 하는게 리콜입니다. 그 전에 소보원 권고대로 이행한게 무상수리고요. 무상수리와 리콜의 차이점은 먼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가" 아닌가의 차이가 큽니다. 이전의 무상수리는 홈피와 언론에 알리고(이떄 직접적인 유무선상의 연락을 먼저 취하진 않음) 고객이 직접 AS요청을 하는 건 부터 먼저 처리하는 방식이고 리콜은 제조사가 직접 고객들에게 유무선으로 알리고 AS를 받도록 유도하는겁니다. 리콜이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이에와엘유스
IP 1.♡.59.20
01-08
2020-01-08 16:12:38
·
@레테클래스님 리콜 개념은 새글로 작성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엘지가 지금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고요? 저도 연락을 못받았고 지금 엘지 건조기 카페 및 밴드에서도 그건으로 개별 연락을 받았는가 못받았는가 설문까지 조사를 하고 있는데 이걸 왜 하고 있을까요? 연락받지 못한 비율이 현재 945명 투표해서 933명이 아직도 연락 받지 못했습니다.
말씀하시는 적극적 알림 정말 하고 있는거 맞나요?
레테클래스
IP 210.♡.241.82
01-08
2020-01-08 16:27:10
·
@이에와엘유스님 아니 그러면 기존 무상수리에서 리콜로 확대시행하겠다 라고 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전체 인원들에게 연락이 다 가겠나요? ㅡㅡ 뭐 각 쇼핑몰들 판매분들 일련번호 다 따야 할테고 뭐 지네들끼지 뭔가 있겠죠. 그래서 순차적으로 연락하고 있을테고요 그게 좀 느리거나 아예 진행이 안되고 있는게 최소 석달 즉 1Q는 지나봐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아닌지 판단이 되지 않을까요? 게다가 지금은 기존 무상수리 기간에 신청한 사람들 처리도 계속 밀리고 있다니 먼저 받아놓은것들도 처리해서 트래픽 몰린건 어느정도 해소하고 다시 연락 취할런지도 모르지요 그네들 내부사정이야 제가 모릅니다만 확실한건 기존 무상쉬를 리콜로 전환했다 라는건 팩트이니까요 리콜을 모르쇠 로 일관하고 있다는 님의 잘못된 정보에 대해 사실관계만 말씀드린겁니다.
차라리 빠른 시일내에 수만명에게 바로바로 좌아악~~연락이 안가는 일처리가 답답하다 라고 하셨으면 그 말이 맞는것인지라 저도 뭐 댓글 안달았겠지만.. 저희 처가도 연락 받아서 3월인가 방문한다고 하셨길래 리콜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중에 적어도 "모르쇠로 일관" 하고 있지는 않길래 드린 댓글입니다.
레테클래스
IP 210.♡.241.82
01-08
2020-01-08 16:50:00
·
@이에와엘유스님 저도 여기 클리앙에서 후기나 댓글등을 통해 들은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댓글 다시 작성했는데요... 이에와엘유스님 글을 보니 이미 프로세스에 대해서 다 아시고 그 프로세스에 대해서 글도 쓰셨고 이미 수리 신청도 하셨고 이미 기사님도 왔다갔고 공장입고하기로 다 하셨네요?... 그럼 이러시는 이유가...ㅡㅡ;
네 알고 계시는대로 가정수리, 공장입고 등은 1차로 기사가 방문해서 점검한 후 고객의사에 따라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저도 처가에 그리 일러뒀습니다. 가정내 점검 후 문제가 없다하더라도 기사한테 요청해서 공장입고 하시라고요. 그리고 이에와엘유스님도 공장입고 하기로 하셨다면서요.. 그런데 왜? 그리고 윗 댓글에 연락을 못받았다고 하신 이유는..왜? 무상수리 기간에 신청해서 AS받았거나 지금 진행중 아니신가요? 그런데 왜 리콜 연락을 못받았다고 화내시는지...ㅡㅡ; 설마 기존 수리진행고객들한테도 다시 한번 연락해야 한다는 뜻인가요?
@로엔그람님 관련건은 클리앙 새소게에도 있고 모공에도 여러번 올라왔습니다만.. 뭐 저도 쟤네들이 후딱후딱 얼마나 빠르게 145만대 모두 다 처리할것 같다고 보진 않습니다. 말이 쉬워 145만대지...그걸 언제 다 하나요..ㄷㄷ 아마 연락하는것도 드럽게 느려터져서 계속 한소리 나오겠지요. 다만 여러번 밝혔습니다만 관련 글 볼떄마다 1차로 무상수리 그리고 지난달에 뉴스 나왔던대로 자발적 리콜을 동일시 하는 글들이 계속 올라와서 댓글 단것 뿐입니다. 이 글 말고 작성자분이 새로 작성한 글에도 어떤 댓글은 여전히 소비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고 그리고 장기대기 타야 한다 라고 또 이상한 소리 하시는 분들도 앞으로도 계속 계실테고요. 저희 처가 및 여러 댓글에서도 연락 받았다는 분들이 계신 한 쌩깐다거나 모르쇠는 아니니까요. 느려터지든 어쨌든간에 둘은 다르니까요. 만약 리콜한다고 해놓고 진짜 아주 오랫동안 연락 안하고 쌩까고 있으면 이 글 쓴 분 말씀이 맞겠습니다만.. 뭐 아직은 모르니까요.
@레테클래스님 뭐 저도 이 문제에 대한 엘지의 대처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수리 일정 잡는 것은 제법 걸린다 쳐도 이런 문제가 있고 이렇게 진행항 예정이라는 정보 정도는 문자로 알려줄법도 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딱 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한거라 특히 아쉽습니다. 내가 가서 알아보고 이들이 바쁘겠으니 기다려보자 하는 것과 그들이 나서서 미안한데 바빠서 조금 걸릴거야 알려줄 때의 기분 차이란게 작지 않으니까요.
레테클래스
IP 210.♡.241.82
01-08
2020-01-08 17:06:18
·
@로엔그람님 네. 저도 LG제품들 몇개 쓰면서 보는 이미지, 그리고 클리앙에서 동네북처럼 까일때의 어떤 일처리 프로세스들이 좀 답답하긴 합니다. 절대 작은 회사가 아니고 사실 크다면 엄청 큰 회사인데.. 뭔가 일처리가 파바박! 빠릿하지 못하다고나 할까.. 말씀하신대로 어떤 예정에 대해선 홈피등에 공지해도 될텐데 말이죠. 예를 들어 지난번 무상수리에 이어서 리콜로 확대합니다. 저희에게 미리 연락 주시지 않아도 저희가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하는터라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다 연락해서 수리일정 잡도록 하겠으니 죄송하오나 기다려주세요 라는 공지 정도는 내걸어야 면피하고 시간이라도 벌어놓을텐데 말이죠.. 그런거 없으니 뭐..여전히 1차 무상수리하고 똑같다. 라는 사람들이 나올법하긴 하죠.
TJ35
IP 27.♡.242.69
01-08
2020-01-08 18:29:57
·
@이에와엘유스님 저도 리콜 잘 받았고, 완전히 새 것처럼 되었어요. 그래서 제 와이프는 엄청 감동받았습니다.
/Vollago
마이너스 아니라니 선방이네요 ㅎㄷㄷㄷ
보통 실적 생각해서 물량 밀어내기 같은거 하지 않나 싶네요.
거기에 건조기 약145만대 리콜해야하는거 모르쇠 일관하고 있으니까요....;;;;
현기가 이야기하는 그 무상수리건과 동급인 자발적 리콜이요?
지금 LG가 하는게 리콜입니다.
그 전에 소보원 권고대로 이행한게 무상수리고요.
무상수리와 리콜의 차이점은 먼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가" 아닌가의 차이가 큽니다.
이전의 무상수리는 홈피와 언론에 알리고(이떄 직접적인 유무선상의 연락을 먼저 취하진 않음)
고객이 직접 AS요청을 하는 건 부터 먼저 처리하는 방식이고
리콜은 제조사가 직접 고객들에게 유무선으로 알리고 AS를 받도록 유도하는겁니다.
리콜이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말씀하시는 적극적 알림 정말 하고 있는거 맞나요?
되었다고 전체 인원들에게 연락이 다 가겠나요? ㅡㅡ
뭐 각 쇼핑몰들 판매분들 일련번호 다 따야 할테고 뭐 지네들끼지 뭔가 있겠죠.
그래서 순차적으로 연락하고 있을테고요
그게 좀 느리거나 아예 진행이 안되고 있는게 최소 석달 즉 1Q는 지나봐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아닌지
판단이 되지 않을까요?
게다가 지금은 기존 무상수리 기간에 신청한 사람들 처리도 계속 밀리고 있다니
먼저 받아놓은것들도 처리해서 트래픽 몰린건 어느정도 해소하고 다시 연락 취할런지도 모르지요
그네들 내부사정이야 제가 모릅니다만
확실한건 기존 무상쉬를 리콜로 전환했다 라는건 팩트이니까요
리콜을 모르쇠 로 일관하고 있다는 님의 잘못된 정보에 대해 사실관계만 말씀드린겁니다.
차라리 빠른 시일내에 수만명에게 바로바로 좌아악~~연락이 안가는 일처리가 답답하다
라고 하셨으면 그 말이 맞는것인지라 저도 뭐 댓글 안달았겠지만..
저희 처가도 연락 받아서 3월인가 방문한다고 하셨길래 리콜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중에
적어도 "모르쇠로 일관" 하고 있지는 않길래 드린 댓글입니다.
설명해드리려고 댓글 다시 작성했는데요...
이에와엘유스님 글을 보니 이미 프로세스에 대해서 다 아시고 그 프로세스에 대해서 글도 쓰셨고
이미 수리 신청도 하셨고
이미 기사님도 왔다갔고 공장입고하기로 다 하셨네요?...
그럼 이러시는 이유가...ㅡㅡ;
네 알고 계시는대로 가정수리, 공장입고 등은 1차로 기사가 방문해서 점검한 후 고객의사에 따라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저도 처가에 그리 일러뒀습니다.
가정내 점검 후 문제가 없다하더라도 기사한테 요청해서 공장입고 하시라고요.
그리고 이에와엘유스님도 공장입고 하기로 하셨다면서요..
그런데 왜?
그리고 윗 댓글에 연락을 못받았다고 하신 이유는..왜?
무상수리 기간에 신청해서 AS받았거나 지금 진행중 아니신가요?
그런데 왜 리콜 연락을 못받았다고 화내시는지...ㅡㅡ;
설마 기존 수리진행고객들한테도 다시 한번 연락해야 한다는 뜻인가요?
건조기 즈음 되는 큰 제품이면 쇼핑몰에서 주문해도 엘지 기사가 직접 배달할텐데 연락처 수집 기간이 얼마나 필요할지 모르겠습니다. 전 임직원몰에서 구입했는데도 문자 전화 이메일 우편 등 어떤 연락도 받지 못 했습니다.
뭐 저도 쟤네들이 후딱후딱 얼마나 빠르게 145만대 모두 다 처리할것 같다고 보진 않습니다.
말이 쉬워 145만대지...그걸 언제 다 하나요..ㄷㄷ
아마 연락하는것도 드럽게 느려터져서 계속 한소리 나오겠지요. 다만
여러번 밝혔습니다만 관련 글 볼떄마다 1차로 무상수리 그리고 지난달에 뉴스 나왔던대로
자발적 리콜을 동일시 하는 글들이 계속 올라와서 댓글 단것 뿐입니다.
이 글 말고 작성자분이 새로 작성한 글에도 어떤 댓글은
여전히 소비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고 그리고 장기대기 타야 한다 라고
또 이상한 소리 하시는 분들도 앞으로도 계속 계실테고요.
저희 처가 및 여러 댓글에서도 연락 받았다는 분들이 계신 한
쌩깐다거나 모르쇠는 아니니까요. 느려터지든 어쨌든간에 둘은 다르니까요.
만약 리콜한다고 해놓고 진짜 아주 오랫동안 연락 안하고 쌩까고 있으면 이 글 쓴 분 말씀이 맞겠습니다만..
뭐 아직은 모르니까요.
내가 가서 알아보고 이들이 바쁘겠으니 기다려보자 하는 것과 그들이 나서서 미안한데 바빠서 조금 걸릴거야 알려줄 때의 기분 차이란게 작지 않으니까요.
절대 작은 회사가 아니고 사실 크다면 엄청 큰 회사인데..
뭔가 일처리가 파바박! 빠릿하지 못하다고나 할까..
말씀하신대로 어떤 예정에 대해선 홈피등에 공지해도 될텐데 말이죠.
예를 들어 지난번 무상수리에 이어서 리콜로 확대합니다.
저희에게 미리 연락 주시지 않아도 저희가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하는터라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다 연락해서 수리일정 잡도록 하겠으니 죄송하오나 기다려주세요
라는 공지 정도는 내걸어야 면피하고 시간이라도 벌어놓을텐데 말이죠..
그런거 없으니 뭐..여전히 1차 무상수리하고 똑같다. 라는 사람들이 나올법하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