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이지만 제가 타는 차는 스마트 키 , 오토파킹 , 파킹 스위치 ( 풀 , 푸쉬방식) 이 조합인데.
1. 뉴트럴에서 브레이크 밟고 시동끄면 ( 딱 한번 허용되지만,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는 시동끈 상태에서 P- N 이동도 됨) 2. 오토파킹 들어옴 3. 파킹스위치 아래로 눌러서 해제 4. 브레이크 발 땜 5. 파킹 안됐다고 , 경고등, 경고음 들어오는데 무시하고 문잠그면 잠시 후 경고 해제 되면서 끝
일부차종은 아예 시동이 안꺼집니다. 경고음 울리면서.. 그리고 시동이 꺼지면 전자식 기어노브 차종의 경우 강제로 기어를 바꿀 수도 없습니다.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고 안되니까 못하는 겁니다. 국산차에 쉬프트락 버튼있는거 외제차 모는 사람들도 다 아는데 그 사람들이 그거 하는 법 몰라서 못할거라 생각하시면 안되요.
일부 되는 차종은 있지만 그것도 옛날 차종만 됩니다. 예를 들어 벤츠 w20x 모델들처럼 수동식 기어노브가 적용된 차량들은 ACC상태에서 강제로 N에 둘 수는 있습니다. 다만 문이 안잠기죠.
다시 잠기지만 ,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는
해제 시킬수 있는걸로 아는데...
있고 대부분은 안되요;;
시프트락이 구조적으로 누르기 어렵게 되어 있거나 요령이 필요한 경우가 제법 되더라구요
시동 꺼진 상태에서 오토파킹 기능 해제법을 몰라서
이중주차 할 때마다 스트레스 받고, 한동안 고생 좀 했거든요.
나중에 알고 보니,
본문에 언급한 방법으로 쉽게 되더군요.
외제차는 다른 모양이네요; ㅋㅋ
최대 2시간까지만 중립주차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시동켜놓는조건으로...(전기차라 상관은 없지만요)
YF도 P놓고 키 빼면 안바뀌고, 키를 배터리까지만 돌리면 쉬프트락 안눌러도 N으로 바꿔놓을순 있어요
스마트 키 , 오토파킹 , 파킹 스위치 ( 풀 , 푸쉬방식)
이 조합인데.
1. 뉴트럴에서 브레이크 밟고 시동끄면
( 딱 한번 허용되지만,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는 시동끈 상태에서 P- N 이동도 됨)
2. 오토파킹 들어옴
3. 파킹스위치 아래로 눌러서 해제
4. 브레이크 발 땜
5. 파킹 안됐다고 , 경고등, 경고음 들어오는데 무시하고 문잠그면
잠시 후 경고 해제 되면서 끝
이런식으로 하면 되더군요.
그리고 시동이 꺼지면 전자식 기어노브 차종의 경우 강제로 기어를 바꿀 수도 없습니다.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고 안되니까 못하는 겁니다.
국산차에 쉬프트락 버튼있는거 외제차 모는 사람들도 다 아는데 그 사람들이 그거 하는 법 몰라서 못할거라 생각하시면 안되요.
일부 되는 차종은 있지만 그것도 옛날 차종만 됩니다.
예를 들어 벤츠 w20x 모델들처럼 수동식 기어노브가 적용된 차량들은 ACC상태에서 강제로 N에 둘 수는 있습니다.
다만 문이 안잠기죠.
외제차는 아니지만
저는 안되는걸로 착각해서
한동안 고생한적이 있는지라,
착각이라는 단어를 썼는데;;;
댓글에서도 언급되어서 사과는 하고
본문은 그대로 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