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다님 단순히 단가 문제는 아니었고요. DJI가 시장을 잘 읽었죠. 다른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소흘했다 할만한 영상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고 이 과정에서 지상 짐벌 부터 항공 촬영 장비까지 원메이커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파워 게임이 완전 달라졌죠. 거기에 취미로 드론이나 헬리콥터 만드는 소비자를 위한 솔루션도 꾸준히 제공하고 다른 기업이 놓친 시장을 잘 공략했죠. 그리고 미국기업으로는 아직 스카이디오라는 도전자 하나 남아있긴 합니다. 저도 스카이디오 2 예약 걸어놓은 상태고요..
(혹자는 DJI 거품이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 당시 dji도 초창기라 카메라 기술이 없어서 고프로를 차용해서 만들었을정도로 기술이 허접했는데 한국에서는 4대강중이라... 아까운 시장이죠.
아쉽습니다
중국정부의 보조금및 중국의 특수성때문에 단가및 신제품 개발속도에서 게임이 안되는 시장이라 우리나라도 결국 밀렸을겁니다
DJI가 시장을 잘 읽었죠.
다른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소흘했다 할만한 영상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고 이 과정에서 지상 짐벌 부터 항공 촬영 장비까지 원메이커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파워 게임이 완전 달라졌죠.
거기에 취미로 드론이나 헬리콥터 만드는 소비자를 위한 솔루션도 꾸준히 제공하고 다른 기업이 놓친 시장을 잘 공략했죠.
그리고 미국기업으로는 아직 스카이디오라는 도전자 하나 남아있긴 합니다.
저도 스카이디오 2 예약 걸어놓은 상태고요..
dji 성공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