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술이 더이상 선진국만의 독점기술이 아니게 되서, 현재 제3세계 국가들의 국산차 출시 러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상당수가 기술제휴를 통해 생산되고 아직은 국내에서도 비판받는 품질이지만,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기술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글로벌 자동차 회사중 브랜드력이 낮은 현기차부터 피해자가 될 가능성도 무시못함..
아래는 아프리카 최초의 국산차인 케냐의 모비우스.
모비우스를 필두로, 나이지리아, 우간다도 국산차 출시 러쉬가 이어지고 있는 실정
현대기아가 문제되기보다는 중국차들이랑 물고뜯겠죠.
현기차도 그렇게 시작한거 아닌가요?? 어쨋든 조립은 현지에서 하니..
빈페스트는 마그나슈타이어가 거의 전 과정을 다 담당했습니다.
오히려 마그나슈타이어가 이걸로 광고 중이죠.
완성차 생산까지의 전 단계를 우리가 할 수 있다고..
현대 기아 엔진 기술은 세계적인데요?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의외로 역사가 비교적 짧은 50년 이내에 자동차 제조 회사들 중에 자체적으로 엔진을 설계하고 만들 수 있는 회사가 없다고 합니다. 탈이 좀 있긴하지만 기계공학의 정수인 엔진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전부를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생산 할 수 있는 자동차 회사가 얼마 없습니다.
https://www.automobilemag.com/news/hyundai-engines/
제가 무지했습니다.
단지, 소비하는 입장에서 미국과 한국에서 생기는 현기차 엔진 결함을 대하는 제 태도가 이렇다라는 것 이었는데, 글을 잘못 적었습니다.
현대 엔진쓰는 브랜드가 여럿되는데 개네들이 등신 호구입니까?
토닥토닥...
잘못을 인정했는데 mr추모님 너무 쎄세요...
현재 잘 팔리고 있습니다. 초기 할인도 해줬구요.
- 베트남 거주민
마그나슈타이어 같은 회사에 의뢰해서 만들어지는 차들이죠.
원하면 마그나슈타이어 같은 경우는 생산까지 다 해주죠..
뭐 이건 선진국 자동차 업체들도 그렇게 만들기도.하는거기도 하나..그러하죠.
그런데... 과거에도 자동차 회사 참 많았죠. 지금은 왜 많이 없어졌을까요.
떳을때 봤던 그 차인가보네요
저 차들말고, 파딜이라고 지엠 스파크기반 차량도 있는데, 판매율이 처참하죠.
케냐차 은근 느낌있네요
첫술에 배부르겠나요.
도요타 - 폭스바겐 - 르노/닛산 - GM - 현기차 - 포드 - 혼다 - FCA - PSA ... etc
이런 정도인데 현기의 브랜드 파워나 제품 품질이 다른 경쟁업체 대비 그렇게 떨어지는 것 같진 않네요.
저 중에 상위는 아니라도 중위는 돼보임
p.s. 아프리카 최초 국산차에서 남아공은 뺀 걸까요?
저도 일본 3사, 폭스바겐, GM, 포드 정도와는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토바이가 많아서 전기 오토바이를 빨리 출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토바이 매연이 심하더군요.
몇년 전만 해도 하노이 공과대학들에 AFM, SEM, TEM도 없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인구가 1억명에 구성원 대부분이 20-30대라서 내수 수요도 상당하고 종교갈등 같은 사회분열도 극심하지는 않아서 장래성이 있는 국가이긴 합니다.
저 빈 뭐시기 그룹이 베트남의 삼성이라는 그곳 같군요. 빈스마트인지 스마트빈인지 스마트폰쪽도 공격적으로 준비한다더군요....
일단 내수 시장이 받쳐주니, 뭘해도 잘 될것 같습니다.
대중차 시장은 결국 단가 문제에 봉착하게 되는데,
신규업체일수록 생산단가를 낮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브랜드, 생산성, 디자인도 밀리는데, 생산단가마져 높으면?
수입차 관세만으로 버티기엔 한계가 있고,
시장반응도 녹록치 않지요...
참고로, 자국 생산차량의 최대경쟁자는...
수입 중고차 입니다...
자국 브랜드 까면 님이 좀 깨어있어 보일것 같죠?
저기요... 뭐라 할말이... 저도 인터넷에서 현기차 근거없이 까는거 극혐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위에 한말은 '브랜드력'이 낮다는 거지, 상대적으로 현기차가 X같다는 말을 한게 아닙니다
근데 현기차 레벨이 베트남이나 중국차가 지금 위협할 수준은 아니고요
나중에 그럴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그 이전에 아랫급 자금력 딸리고 브랜드 딸리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먼저 타격받고 난 이후의 일이지 않을런지요
플랫폼은 카피를 했지만, 프레스업체까지 라인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지 조립라인도 늘려가는 게 현실 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그냥조립만 하는겁니다.
예전에 기아 엘란은 엔진이라도 만들었었죠.
사실상 skd수준인데요...
에어컨 안나오는 레토나......
실상 BMW에서 차체 사다가 엔진 미션 구입해서 조립하는 수준일겁니다
베트남이 핵심부품들 자체 설계 생산할 정도로 기술력이나 기술진들 뒷받침 되는것도 아니니...
카메라 부분도 특허때문에 삼성이 개고생했었는데요
http://www.g-enews.com/view.php?ud=201911281600561550428b74b45e_1&ssk=pcmain_0_1
지금 위기설 나오는중입니다..
경쟁력 없는 품질과 가격에다 기존 해외브랜드에 비해 비싼 수리비가 나온다라는
그 노래 부르는 기초기술 닦아놓은 몇 안되는회사죠
저희 아버지 첫 차였고, 제가 초등 5학년 말즘엔가 당시 새로 나온 기아 콩코드로 바꾸기 전까지 정말 많은 추억이 있던 차인데. 현기차 홈페이지에는 파란색 차량 사진만 있네요. 검은색이 정말 이뻤는데.
베르나 무릎보호 철판 수출용에만 달아 주던거,
차주들이 다니까 볼트 구멍까지 막아버리는 그런 짓은 하지 말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