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언제 지금 차 운전 할 때 양발 운전을 하라고 했나요??
차 구조를 양발 운전에 용이한 구조로 바꾸는게 어떻냐는 얘기써놓은걸 저렇게 왜곡해 놓으셨네요
지금 구조대로 만든차라면 당연히 오른쪽으로 페달 다 쏠려 있으니 오른발 운전 해야 되는게 맞죠
F1처럼 돌발상황 빠르게 대처 해야 하는 곳도 왼발위치 오른발위치에 각각 페달이 있는 양발 운전이고
현행 법규상 가장 어린나이에 운전할 수 있는 카트도 왼발 오른발 각각 페달있는 양발 운전이라
클러치 안써도 되는 오토차량 구조 바꾸자는게
그걸 님 계속 양발운전 하세요 라고 비꼬는 이유가 되고
기존에 오른쪽에 페달 다 달려있는 구조에서 나온 법규와 안전성 들먹이시면서
왜 내글 안 읽냐는 이유가 되고 저격의 이유가 되나요 ㅋㅋㅋㅋㅋ
본인이 논란 일으켜놓고 본인 주장만 하시지 말고
야나기님 자기가 양발운전 안전하다는 글올리고 삭제한담에 비꼬는 댓글 달고 도망가셨는데
뭘 봐야 되는지 설명좀 해주시겠어요
https://laptopia.tistory.com/5
동시에 브레이크와 악셀을 못 밟게끔 일부러 같이 오른쪽에 배치한 것일텐데....
수동일때는 클러치 때문에 오른발로 두개를 밟을수밖에 없어요
간혹 오르막에서 그렇게 하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혹여나 밀릴까봐 그렇게 하라는 일종의 편법이고요,
그런 방법 쓰지 않아도 수동차량 운행하는데 아무 지장 없고 그런 식으로 운행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1톤트럭 수동 10년넘게 운전 해봤지만 같이 밟은일 없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오른쪽에 브레이크랑 엑셀을 배치 할 수 밖에 없다구요
왼발로 클러치 밟고 있을때 다른거 못밟잖아요
왼발로 클러치를 밟는데 써야 하는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거나 엑셀을 밟아야 한다구요 둘다 동시에 밟는거 말구요
수동이든 오토든 다 양발운전 하시면 안 된다는 얘깁니다. 수동차량 모시는 분들도 양발운전은 안 하세요.
그러니까 제말은 지금 양발운전 하라는 얘기가 아니라구요
같은 발로만 악셀과 브레이크를 다뤄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예로 든게 F1 과 카트입니다
젤 운전가능 연령이 낮은 차도 가장 돌발상황이 빈번하고 급박하게 조정해야 하는 차도 양발운전 하고 있다구요
물론 차 구조가 그렇게 운전 할수 있게 만들어져있구요
만약 님께서 F1선수급의 반응능력을 갖고 계시고 F1머신처럼 브레이크등 없는 차를 늘 똑같은 일정한 트랙에서만 돌면서 일상생활에서 운전하신다면야 양발운전 상관없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만....;;;;;;;
그래서 카트 예를 든거에요
카트 운전 기준이 초등학교 6학년 이상입니다
중학생 나이만 되도 그거 타고 트랙 도는데 문제가 없다는거죠
구조 조금 변경해 놓으면 어렵고 위험한 방법이 아니라는 얘기 입니다
결국은 지정된 트랙입니다. 일반 공도처럼 교차로, 고가도로 그런개념조차 없는데
스피드, 순위 경쟁을 하도록 지정된 방향으로 앞으로만 달리는 도로인데
왜 자꾸 일반공도랑 트랙이랑 동일선상에 놓고 얘기를 하죠?
카트와, F1 머신, 실제 차량은 다릅니다.
그리고 님께선 F1 레이서가 아니십니다. 대부분의 일반 운전자들처럼요.
전 여기까지만 말씀드릴게요.........
그걸 예로 드는 이유는 트랙이 더 안전을 중요시 하는 위험한 장소라서 그러는거에요
교차로가 있고 고가도로가 있고 하더라도
순위경쟁을 하는 상황보다 위험한 일이 일어나지는 않을테니까요
정해진 규칙아래서 순위경쟁하는 트랙이 더 위험하다구요? ㅋㅋㅋㅋ
그럼 선수하면 안되죠. 빠른 스피드에서 발생하는 사고라 더 크게 다칠순있어도
그런걸 모두 대비하고 준비하고 연습하는게 프로인거에요.
그런 기준을 일반차량 기준이랑 비교하는게 맞다고 보이나요?
일반도로는 제가 운전하고 다니면서 그렇게 위험한 곳이라고 못느껴서요
그리고 카트 트랙은 일반인들이 가서 돌아요
얘기 드렸듯이 초등학교 6학년 나이 넘으면 자기가 직접 운전해서 탈수 있어요
양발운전이 안전하다는게 아니라 프로들은 그만큼의 엄청난 훈련과 노력
극한의 기록을 위해 개량된 머신등 그 트랙에서만 달리도록 되어있는 시스템에서 최고의 기록을 세우기 위해
만들어진거지 그 사람들이 쓴다고해서 정답도아니고 최고도아닙니다.
그리고 자꾸 카트얘기하시는데 카트에선 정해진 수량만큼의 댓수만 운행하죠?
아무나 카트끌고와서 운행할수잇나요? 충분히 안전의 통제하에 그렇게 달리는거고
무엇보다 신호개념이 없기때문에 완주까지 계속 앞으로 달리기때문에 가능한 양발운전인겁니다.
추월의 위험성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트랙을 달리는 카트의 절대적인 수량 자체의 차이도 무시못하는거에요
일반도로는 차만있으면 누구든지 운행가능하고 또한 모든 공도가
고속도로처럼 속도를 높일수있는 도로가 아니기때문에 양발운전을 반대하는겁니다.
실제로 도심도로만 가도 도로옆에 바로 인도있죠? 작은 골목도로는 분리대도없죠
이말은 온전히 차로 달리는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 버스, 택시 등 공공재적인 요소가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속도나 효율보다 안전을 더 우선시하기 위해 여태까지 양발운전 자동차가 상용화되지 않은거라고 봅니다.
양발운전은 쉽고, 효율의 문제가 아니라 안정성의 문제인 것이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이 반대하는겁니다.
혹시라도 2개의 페달을 동시에 작동시키지 않을 여지조차 주지 않기 위해
한발로 운용해야한다는 거구요
일반도로에서 법규대로 주행 했을 때 어떤 방식이든 뭔 상관 있겠나요
돌발 상황 발생했을 때가 문제인데
특정발이 브레이크여서 그 발만 밟으면 되는 경우와
현재 무얼 밟고 있는지에 따라 발위치를 옮겨서 밟는 경우
이 두가지 상황에서 어떤게 유리할까요
모든걸 0과1로 나눠서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따지면 F1에서도 사고가 나면 안되죠 브레이크밟을땐 왼발만 엑셀은 오른발만
당연히 효율은 그 밟만 밟으면 되는거지만
이진수마냥 사람 다리가 움직이는게 아니고 당황하거나 실수를 할때
두개를 혼동해서 밟는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인겁니다.
효율은 당연히 외발운전이 떨어지지만 효율 = 안전 이 아닙니다
동시에 인풋을 2개 받을수있는것과 인풋을 1개만 받는것은 입력값 자체의 개수의 차이라
절대적인 가치를 지니는겁니다.
그리고 F1 선수는 인류최강의 종자들이고 현재 24명밖에 없는 최상위권 대회입니다.
전세계 70억인구 중 최상위권 24명의 표본을 가지고 와서 대입하는건 논리적 오류에요
'일반도로에서 법규대로 주행 했을 때 어떤 방식이든 뭔 상관 있겠나요' -> 절대로 이렇게 주행이 가능한 환경은
없을겁니다. 도로에는 갓 면허를 딴 사람부터 시작해서 수십년차 사람까지 모두 같이 이용하고
그걸 위반하는 사람들이 널려있으니까요. 모든 시스템이 자동화 되지 않는 이상
이런게 가능한 일반도로는 없을겁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자구요
오른손으로 버튼 두개중하나를 누르는 상황하고
왼손하나 오른손 하나 버튼을 누르는 거하고
어떤게 실수가 더 없을까요?
왼발이 브레이크다라고 계속 생각하고 운전한 사람이 실수로 브레이크를 오른 발로 밟을 상황과
오른 발로 번갈아 가면서 밟아온 사람이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상황에서 실수로 엑셀을 밟을 상황 어느게 더 가능성이 클거 같으세요??
님 길 걸어 다니실때 오른발 나가야 될때 왼발 나가지 않잖아요
단순하게 수학적으로 비교해볼까요?
input(손)이 2개죠? 버튼이 두개고 입력값(손)이 두개면
어떠한 오류에 의해서 값이 2개가 생길수있습니다.
어떠한 오류가 무엇에 의해서건간에 절대값이 2개가 생긴다는 말인겁니다.
반대로 손한개 버튼2개면
2개를 연달아 누르지 않는이상 input은 한개죠?
무조건 한개의 값만 생긴다는겁니다.
왜 이 간단한 수식을 이해를 안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input값이 2개가 들어올 여지를 주지않기위해 물리적으로 분리시켜놓은 시스템이
현재의 시스템이란겁니다.
효율따윈 전혀 상관이없어요;;
단순히 동시에 눌릴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서 물리적으로 배치를 시킨거란겁니다.
님 엑셀하고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브레이크만 동작하게 만들면 문제 될 부분이 있나요?
다시 한번 얘기 하지만 저는 그걸 최적화 할 구조를 짜보자는 거지
현재 양발운전하면 안되는 구조에서 양발운전을 하자는게 아니에요
말씀하신것처럼 지금도 브레이크가 우선순위로 작동하고 있는데
그러함님은 온전히 기계의 모든 기능을 다 믿을수있나요?
지금도 급발진사고, 차량화재 등 기계의 오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있는 상황인데
그걸 사전에 최소한으로 방지하고자 인간이 이용하는 물리적 스위치를 구분시킨겁니다.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지면 어떻게 발전될지는 모르지만
현행 자동차시스템에선 분리해서 구분하는거 자체가 필요없다는거에요
아 그리고 물리적으로 하나만 밟을 수 있게 한것도 사람이 실수로 두개를 동시에
밟을 가능성을 없애기 위한 전제가 가장 먼저 우선이라는걸 인지하셔야 할듯하네요
양발운전은 그 가능성이 열리기때문에 적합하지 않다는게 가장 우선순위가 되어야하는겁니다.
기계적으로도 인간의실수도 둘다 없애는 방법중 가장 안전한게 2개를 한개의 발로만 운전하는
외발운전인거에요
얘기하신 최적화가 클러치 있을 때 생긴 최적화이고
클러치가 없을 때는 달라야 하는거 아니냐는게 제 생각인거에요
클러치가 있으면 클러치랑 브레이크 같이 밟기도 하고 클러치랑 엑셀 밟기도 하니까 현재 구조가 최적인데
클러치 없는 상황에서도 최적은 아닌거 같다는거죠
위에서도 얘기된거 처럼 양쪽 나누는게 실수로 둘다 눌러도 더 안전하기도 하구요
애초에 돌발상황에서는 실수든 아니든 브레이크 밟으면 장떙이니까요
기계적으로도 인간의실수도 둘다 없애는 방법중 가장 안전한게 2개를 한개의 발로만 운전하는
외발운전인거에요
그리고 클러치가 없는 상황에서도 최적인지 아닌지는 이미 수백년동안 차를 생산하고
운용하고 개발한 모든 이용자, 개발자, 설계자들이 지금까지 입증을 하고 있는겁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상용차를 개발하기위해 노력하고 개발하고
그걸 일반 사용자들이 쓰고있으니까요.
그러함님 말씀대로라면 개발에 대한 자료라도 있어야겠죠
일반 상용차(트랙용 제외)중에 양발운전을 고려한 대상이 하나라도 있나요?
https://laptopia.tistory.com/5
야나기님이 좋은 링크 가지고 오셨다가 삭제 하셨네요
오른발 운전이 상당한 안전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고 또한 정상적인 주행 연습인 경우에 추천되지만, 왼발로 브레이크를 잡아도 그것이 잘못 사용된 경우가 아니라면 잘못으로 체크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님이 주신 블로그 정독하고 가져온 문구입니다.
영국 정부 사이트에서 명시된 운전면허 관련 문구인데
양발운전 = 틀렸다, 외발운전 = 맞다
양발운전보다 외발운전이 더 안전하다로 해석되는것입니다.
잘못은 아니지만 안정성에서 외발운전이 더 우위를 가진다는 얘기인거죠
그러니까 양산차에서 양발운전을 고려하지 않는거라고 유추가 되는겁니다. 조금이라도 안정성을 높이고
기계의 결함을 피하기 위해서인거죠
상용차에서 안정성 점수 올리기위해서 얼마나 수많은 R&D가 들어가시는지는 아시죠?
영국 정부 문서에서 설명하는건 옳고그름이 주가 아니라 안정성에 더 초점을 둔다는겁니다.
계속 얘기 드리는 내용인데 그 법규와 안정성에 대한 부분이
브레이크와 엑셀이 오른쪽에 치우쳐져 있는 상태에서 나온 거라는거에요
저 블로그의 내용 또한 그 두개가 오른쪽에 치우쳐져서 골반을 틀어 운전해야 하는 상황에서 나온 결론이구요
그래서 차구조를 바꿔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겁니다
지금 구조에서는 님이 하신 얘기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차구조를 바꾸는 순간 아무리 편한자세로 양발운전을 할수있게 된다한들
안정성의 문제는 골반이 틀어져서가 아니라 자세가 문제가 아니라
두개를 동시에 누를수있다는 근거하에 말하는겁니다.
위에도 설명했는데요.
두개 동시에 눌렀을 때 브레이크만 동작하면 안전한거잖아요
이건 구현하자 하면 물리적으로 구현 가능한 부분일텐데요
브레이크 밟는 순간 더 센힘으로 엑셀 강제로 들리게요
위에 똑같은 댓글에 답변 단거 있으니 그거 다시 읽어보세요
그냥 양발운전하는걸 기본인식으로 깔고있으니 다른사람들이 다 반대해도
혼자만 이렇게하면 되지않느냐라는 주장을 하는거고 다른사람들이 비판을 하는겁니다
그리고 그 기능이 왼발오른발 100% 같은힘을 주는지도 영향이 미치며
결국 그 페달을 사용하는건 인간입니다.
기계가 아무리 완벽해도 인간은 완벽하지 않기때문에 문제가 생기는거에요
저 양발운전 안해요 ㅋㅋ
훈계하는 입장으로 계속 얘기 하고 계신거 같은데 애초에 양발운전 안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계속 실수 얘기 하면서 한발은 실수 안하고 양발은 실수 한다 얘기 하시는데
https://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etohumor01&wr_id=2120927
위 링크 전형적인 브레이크 인줄 알고 엑셀 밟은 경우 아닌가요??
저 사람 왼발 오른발 헷갈려서 저렇게 사고 났을까요 아니면 오른발 잘못 놀려서 저렇게 됐을까요
검색해보면 생각보다 저런거 많아요
실수의 영역에서 어떤게 더 가능성이 높을까요
하나 잘못 누르는거 = 실수
두개 잘못 누르는거 = 실수
동일한거에요 그중 2개 잘못누르는걸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분리시킨거라니까요? ㅋㅋ
이해를 못하시나요?
한발 운전자
브레이크 밟았을 경우 안전
엑셀밟았을 경우 사고
양발 운전자
브레이크 밟았을 경우 안전
브레이크 엑셀 둘다 밟았을 경우 안전
오른발로만 엑셀 밟았을 경우 사고 인데
이게 어떻게 양발이 더 사고날 가능성이 높다 생각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당황해서 온몸이 경직될경우 둘다 같이 밟을 수야 있겠지만
그경우도 엑셀 인식 안되게 하면 사고 안나잖아요
그리고 기계 오류 말하시는데 왜 그 오류는 양발에서만 일어나나요
일단 왼발 오른발을 의지대로 못쓰는거 자체가 몸에 이상이 있는거 아닌가요
자 님 말대로 생각해봅시다
님은 뒤에서 차가 시속 70km로 박아도 왼쪽발로만 지탱할수있을까요?
이 외에도 왼쪽에서 차가박으면 오른쪽으로 힘이 쏠리고
오른쪽에서 차가 박으면 왼쪽으로 힘이 쏠리겠죠?
이 상황에서 백퍼센트 왼쪽발 브레이크만 밟을수있나요?
오른발 액셀은 하나도 안밟고? 사고는 한쪽만 나는게 아니라 전방위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운전자가 인지하느냐 못하느냐 돌발이냐 예측이냐
모든 변수를 따져야하죠?
이상황에서 어느쪽이 사고날 가능성이 더 크겠냐구요?
그건 우리가 쓰는 산업차들이 얘기를 해주는거죠
기업은 이윤을 남기기 위해 끊임없이 개발을 하죠?
그럼 양발운전에 대한 개발도 있었을게 분명합니다.
예전부터 쓰던게 여태까지 안바뀌는 경우도 많지만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생겨난 제품들만봐도 바뀔여지는 충분하죠
그럼 기업이 여태까지 상용차중에 단한개라도 왼쪽브레이크 오른쪽액셀 모델을 만든걸 보셨나요?
20세기 들어와서 트랙전용차를 제외하고선 상용차중엔 단한건도 못봤습니다.
구글링해도 안나오고요. 수백수천명의 개발자, 전문가가 일하는
모든 자동차회사에서도 양발운전의 필요성을 못느끼고있는거죠.
물론 일시적으로 바꾸기 어렵다는 전제가 깔리긴하지만? 말씀대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양발이 적다? 그럼 안정성을 위해 양발로 바꿔야겠죠?
근데 왜 안바뀔까요? 그 어떤 회사도 양발운전에 대한 개발언급조차 없는건 왜일까요?
우리보다 더 잘아는 전문가들이 왜 양발운전을 개발시도 조차 안할까요?
돈이안되서? 여태까지 그렇게 써왔으니까?
이미 수많은 증거들이 우리 생활에 녹아들어있는겁니다.
온갖 신기술이 들어가있고 현재 기계화된 차중에서 계속 신기술을 내고 있는 테슬라도
오토파일럿기능은 있는데 양발운전기능은 없죠? 왜일까요?
인식이 그냥 외발이 더 좋아서?
차한대 개발하는데 수천억대의 개발비가 들어가는데 단순히 외발이 좋아서일까요?
모든 데이터를 수치화해서 남기고 개발해서 최종적으로 나오는게 양산차입니다.
또한 그 기능들을 트랙에 전용화 시켜서 나오는게 F1이구요
왜 트랙에서만 달릴수 있는 차만 양발일까요? 그건 위에 설명드렸으니 이해하고 있을거라 봅니다.
양발 다밟으면 브레이크만 동작하게 한다는데 왜 자꾸 엑셀 같이 눌러지는거 얘기 하시는지 ㄷㄷ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LvqD&articleno=6513468&_bloghome_menu=recenttext
산업차들이 왜 안쓰냐 하셨는데 산업차들은 이미 쓰고 있습니다
쓰고 있는 이유도 브레이크 더 빨리 밟기 위해서구요
새로운 방법에 대해 거부감이 드는건 당연한 일인데
왜 새로운 방법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지 좀더 잘 적용할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일인거 같아요
일반도로에서 사용하는 양산(산업)차를 얘기하는데 현대18톤지게차는 왜나와요?
아까부터 트랙차랑 비교도 하시고 내용구분을 잘 못하시는듯해요
양발 다 밟으면 브레이크만 동작하게 된다는 그런 단순한 생각은 누가못해요?
오토파일럿으로 자동차가 알아서 혼자 운전하는 기능이 개발되는 세상에 그런 단순한 기능하나 못넣겠어요?
문제는 왜 안만드냐는거잖아요
자꾸 둘다밟으면 브레이크만 작동하게 하면 된다하는데
그걸 못해서 안하는걸까요? 위험해서 안하는걸까요?
논리를 말하실때는 이렇게하면 되지 않느냐가 아니라
왜 이 기능을 여태까지 안넣고 있는지 의문이다 라는 근거가 필요한거에요
새로운 방법을 의논하고 고민하는건 당연하고 올바른 일입니다.
다만 그것이 필요한지 아닌지는 우리뿐만아니라 모두가 고민하고 있다는거고
그걸 적용시킬 방법이 있었으면 이미 나왔을꺼라는 예상도 가능한거죠
새로운방법=안전하고 올바른방법
이 아닐수도 있기때문에 사람들이 반발하는거에요
그러니까 이유를 말해 달라구요 이러니까 이렇다가 아니라
자꾸 장소가 다르지 않냐 하시는데
실제로 브레이크능력이 더 필요한 곳에서는 양발운전 쓰고 있잖아요
그리고 애초에 양산차가 그렇게 된이유는 클러치 떄문일거라고 얘기 드렸잖아요
유럽에서는 아직도 클러치 사용하는 차가 많고 자동차 제작회사도 유럽 비중이 높으니
클러치가 없어야 되는 이 구조 안만든거구요
자 이제 이러니까 이렇다 말고 명확한 근거좀 얘기 해주세요
수동차량이랑 똑같이
인칭-브레이크-엑셀로 구성되어있다는데요? 왼쪽브레이크, 오른쪽엑셀 이 아닌데요?
그 새로운 방법이 브레이크 사용이 중요한곳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니까 자꾸 예를 드는거에요
브레이크를 빨리 밟기에 더 최적화된 방법이라구요
시속 60km로 달리고 있는 차에서 엑셀밟고 있는 발을 브레이크로 옮기는 동안에 이미 3미터가 이동 됩니다
제발 다 읽어주세요 ...
돌고돌아 다시 클러치얘기가 나왔네요??
양발운전의 위험성 구글에 치시면 온갖위험한 이유가 전문가, 레이서, 개발자들이 왜 피하라고 하는지
이유 나옵니다 그것부터 읽고오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tjdwls8209/221291718457
인칭페달은 브레이크페달이 아니에요;; 구조부터 알고 얘기하세요
얘기를 자꾸 돌리시는 분이 누군가 싶네요
그거야 브레이크가 오른발쪽에 있으니까 양발운전 위험하다고 하는거죠
그러면 위험한거 님말 맞다구요
제가 지금 그 상황에서 양발 운전 한다는게 아니잖아요
충분히 제 의견 들으신분이 그얘기를 다시 돌리시면 어떡해요
네 저거 그냥 지게차 아니고 18톤 짜리 대형 지게차 얘기하는거에요
브레이크 제때 못밟으면 감당 못할 사고 나는 차라 브레이크 제때 밟을려고 양발 브레이크 쓰는거구요
자동차의 구조상 문제가 아니라
그냥 양발운전자체가 두개의 input을 가져서 문제인거라고 제가 몇번을 더 말씀드려야 이해를 할까요?
한 100번 더 얘기하면 이해하실거에요? ㅋㅋ
구조상 브레이크,엑셀이 붙어있어서 골반이 틀어져서 생기는 문제가 아니란거부터
인식하시길 바랄게요 전 이만 퇴근
아 그리고 절대다수가 답이란건 아니지만 왜 님댓글엔 공감이 하나도 없고
반응조차 안하고 부정적인 댓글만 달리는지도 인식하세요
왼발 오른발 쓰는건 두개의 인풋이고 오른발이 15센치 를 왔다 갔다 하는건 한개의 인풋인가요?
오른발로 브레이크 밟아라
오른발로 엑셀 밟아라 이거 두개 인풋 아니냐구요
왜자꾸 당연히 아닌 얘기를 제가 따로 지적안하면 대단한 논리라도 되는양 얘기 하시는지
진짜 클러치 때문에 그렇다고는 몇번 얘기 해야 되는걸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제 퇴근요 ㅋㅋ
공대생이 아니셔서 그런가..
발2개랑 발1개면 당연히 input이 2개,1개인거죠
지금 구조에서 하면 골반이 돌아가야 되서 브레이크 꽉 밟기 힘들어요
그래서 지금 구조로는 하면 안되는거구요
단일 차회사에서 하자고 해서 바꿀수 있는 상황이 아니죠
출시후 튜닝을 하면 모를까
이게 양발 운전 하자는 이야기랑 뭐가 다른건지 도통 이해가 안되네요 .
결론은 양발운전 한다는 이야기 아닌가요 ?
그렇게 사람들이 양발운전하면 안되는 이유를 적어줘도 모르시면 뭘 이야기 하나요 ?
위에 다른분들 리플 읽고 뭐가 잘못됐는지 생각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다른분들이 다들 뭐가 문제 인지 써주셔서 이 글에 저는 더이상 댓글 달것도 없겠네요.
지금 구조에서는 당연히 하면 안될 행위를
구조를 바꿔서 할수 있게 바꿔 보자고 말하는 걸
지금 구조인 상태에서 하면 안될 행위를 하자라고 했다고 쓰셨는데 그게 같아요??
최초 사건사례를 수집했을때 양발을 하다가 사고 나느것 보다 한발을 이용하는게 안전상 이점이 크니까
한쪽으로 조작이 쉽게 바뀐겁니다.
그걸 다시 원복하자는게 말이된다고 생각하시나요 ?
이미 탈락퇴서 사장된 구조를 다시 들고 와서. 하지 말아야할 방법을 하자고 하는게 이상한거죠.
앞에 다른분들이 다 그런내용으로 쓰신거에요.
다른분들은 근거가 있는데 본인만 카트와 트랙. 전혀 공도랑은 상관없는 제한된 범위의 환경만 들고오셔서 그렇게 주장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는지 ?
자료 자꾸 왜곡하지 마세요
님이 들고온 자료에 나온 내용 그냥 법규가 처음 나온 영국 법이 이렇다라는 내용인데
사건 사례 수집한 내용이 어디 나오고 양발이 먼저였다라는 내용이 어디 나오나요
클러치 떔에 모아 놓은걸 왜 자꾸 이상거로 엮으시는거에요
님이 가지고 온 그 근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2939121CLIEN
여기 3번에 있는 한발로만 밟게 만든 디자인을 양발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바꾸자는 얘기 하는거에요
님이 가지고 온 근거에서
긴급상황일때 오른발이 액셀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시간은 0.2초에 불과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라는것
이 말 60km 주행기준 0.2 초면 3미터 이동하는데 이게 더 안전한거에요?
뭐라 하든 들으시겠습니까 ? 네. 안전하게 양발운전하세요
https://laptopia.tistory.com/5
님 이링크 왜 지우셨어요??
님이 이링크 직접 찾아오시고 삭제한 다음에 이런식으로 댓글 다시는거보니 님이 어떤분인지 확실히 알겠네요
한발로만 운전을 하게 해도 브레이크 밟을 상황에 당황에서 엑셀 밟아서 사고 나는 마당에,
아예 오른발은 엑셀 위에만 있어도 되게 시스템을 바꾸자구요?
그리고 안전을 위해서 상반되는 두가지 동작을 입력하는 버튼을 동시에 조작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 것입니다만,
분명 두가지를 조합해야만 하거나, 두가지 입력이 있는 경우 엑셀이 우선되어야 하는 상황도 존재합니다. 드물긴 하겠지만요. 그런 점에서도, 자동차의 조작성을 포기하고 둘 다 밟았을 때 브레이크 우선하게 하면 되지 않냐는 건 비합리적이구요.
양 발이 둘 다 페달을 밟을 수 있게 되면, 급박한 상황시 높은 확률로 둘 다 밟게 되어 있습니다. 몸을 버티기 위해서라도 그렇게 됩니다. 그 상황에서 브레이크와 엑셀 중 어느 것이 더 우선하는게 유리한 상황인지를 미리 정하자는 것도 말이 안되구요. F1, 카트 얘기도 참.. 비교대상이 아닌 걸 자동차라는 공통점만 가져와서 비교를 하면, 그게 비교가 됩니까.
F1은 사고 확률을 감수 하고, 자동차의 성능과 조작성을 극대화 해서 드라이버의 기술을 겨루는 스포츠 종목입니다. 사고 감수하고 하는 겁니다. 공도 운전이 스포츠인가요? 카트도 반대 측면에서 마찬가지로 생각됩니다.
양발운전이 더 나을 점은 놀고 있는 왼발을 사용한다는 점 외에는 없는데 시스템을 바꾸자는 것도 근거가 약하고, 사실 운전중에 왼발은 놀고 있는게 아닙니다. 풋레스트도 괜히 있는게 아니구요. 자, 상상해봐요. 우회전 급커브길에 높은 속도로 잘못 진입했다가 속도를 급히 줄여야 해서 왼발로 브레이킹을 하는데, 몸은 당연히 왼쪽으로 심하게 쓸립니다. 그런데 그런 몸을 지탱해줘야 할 왼발로 섬세한 브레이킹을 해야 합니다. 몸도 지탱하고, 섬세한 브레이킹도 해야 합니다. 몸 무게 실어서 브레이킹 하면 차가 그냥 돌아요. 어떻게 하실래요? 잠깐만 생각해 봐도 아찔 하지 않아요? 이게 어렵나...싶습니다.
두발 다 누르면 브레이크만 입력 되게 바꾸면 님이 말한거중에 문제 될만한게 하나라도 있나요??
양발운전이 왜 사고가 감소하냐면
엑셀밟고 있는 발을 브레이크로 옮기는 데 대략 0.2초 걸린데요 60키로 주행중인 차량은 그 시간동안 3미터 이동합니다 돌발 상황에서 3미터 이득 보면 나쁘지 않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