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kyle님 부지만 사는게 아니고 실제 입주하고 건물을 짓는건데 그게 왜 부동산 회사들이 할짓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그런 논리면 LG마곡부지나 삼성 강남역부지도 기업이 하면안되는건가요? 그 자리에서 본업을 하겠다는건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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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브리엘
IP 223.♡.203.79
11-23
2019-11-23 12: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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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oskyle님 // 영업이익 아닌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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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g
IP 27.♡.242.78
11-23
2019-11-23 12:3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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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부동산 투자를 잘해요.. 삼성동 땅사느라 주가 반토막 난거 아직까지 회복 못한고 있구만... 10조 쳐내고 땅살라면 주주들 허락이나 맞던가요.. 부동산 재벌 됬으면 임대로 받아서 배당이나 뿌리든가.. 그러지도 않을테지만요.. 부동산투자 잘했단 이야긴 꺼지니도 말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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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g
IP 27.♡.242.78
11-23
2019-11-23 12:3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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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반토막은 삼성동 땅산거 때문이 99%인데 먼말이에여.. 주주동의없이 오너 독단으로 10조 써낸걸로.. 외국큰자본들 빡쳐서 돈 뺀게 주가 반토막 난거에요.
IP 106.♡.180.137
11-23
2019-11-23 11:4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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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주가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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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생활
IP 110.♡.54.49
11-23
2019-11-23 11:5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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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만 쓰는게 아니라 현대차그룹이 모두 쓰는 거니 괜찮은거죠. 그때는 욕한 사람 많았는데 좋은 선택이었던거 같아요. 그돈으로 다른 브랜드인수이야기를 하시는데 차라리 자동차용 IT회사를 인수하는게 나은거 같고 실제로 투자도 많이 하고 있죠.
Kibi
IP 223.♡.184.176
11-23
2019-11-23 11:5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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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할거면 부동산 회사를 차려야지 자동차 회사가 부동산하는게 정상은 아니죠.
떼레레
IP 170.♡.133.123
11-23
2019-11-23 11:5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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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으로만 보면 성공한 투자라기 보다.. 어차피 오를 땅이었습니다. 현대가 투자해서 건물 올리면 또 가격이 오르겠죠.
결론은 현대도 오를걸 알고 10조 땡긴거라고 봅니다.
전가복
IP 61.♡.202.38
11-23
2019-11-23 11:5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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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로는 대성공이죠. 삼성역에 Gtx 라인 2개가 들어가니까요. 근데 그 돈을 땅이 아니라 전기차에 쏟아 부었어야 했어요.
fiat
IP 211.♡.130.109
11-23
2019-11-23 11:5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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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회수할려면 구매시기로 부터 수십년이.지나야 하는데
현대야 결국은 원금 자체는 회수할만큼 오래 가지고 있겠습니다만.. 기회비용 측면에서 이익이라고 하긴 좀 힘들죠.
성공 맞습니다. 삼성역은 예정된 호재가 넘쳐나는 곳이에요. 벌써 땅값만 5천억 올랐다더군요. 다른건 몰라도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진 땅이 국유지보다 많다는데 그만큼 기업들이 땅으로 얻은 수익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애초에 기업이 단기로 생각하고 무리해서 산게 아니에요. 단적인 예로 수십년 공장 돌려서 번 수익보다 공장부지 팔아서 얻은 수익이 훨씬 컸다는 얘기가 있는게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이걸 성공이라고 보는 사람이 있네요. 땅사서 땅값오르는게 성공이라면 기업이 다 땅사지 사업행위은 왜하나요? 땅은 사업영위를 위해서 필요한 정도의 수단으로 봐야 성공합니다. 땅으로 부동산 수익활동을 하지 않는이상 땅값오르는건 주가에 크게 반영되지도 않습니다. 왜냐면 대부분 사옥이나 공장으로 활용되고 그땅을 팔아야 할정도라면 이미 그 회사는 망하고 있다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고정자산이나 부동산에 돈이 묶여있으면 그 기업은 사업기회 창출에 그만큼 손해입니다.
달콤생활
IP 110.♡.54.49
11-23
2019-11-23 13:5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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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un님 보통은 사업하고 있는 땅이 대박나서 팔고 이전합니다.예를들면 귀뚜라미 천안공장 대박나서 1000억에 팔고 이전했어요. 중소회사들은 이런경우 많습니다. 산업단지 초기에 땅사서 들어가 사업하다 많이 오르면 팔고 이전하죠.
폴리버드님 // 천억과 10조는 규모가 다릅니다. 10조가 부동산에 묶이는거는 사업의 엄청난 기회 손실입이다. 그걸 팔기도 힘들뿐더러 나중에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10조 이상으로 살 능력이 기업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삼성이 살까요? 그건 거의 그냥 묶인돈입니다. 현대에 위기가 온다음에야 매각 얘기가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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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적게 써냈다는건 입찰지고 나서 그냥 찌라시 뿌린거 아닌가 해서.
그 자리에서 본업을 하겠다는건데요ㅎㅎ
삼성동 땅사느라 주가 반토막 난거 아직까지 회복 못한고 있구만...
10조 쳐내고 땅살라면 주주들 허락이나 맞던가요..
부동산 재벌 됬으면 임대로 받아서 배당이나 뿌리든가.. 그러지도 않을테지만요.. 부동산투자 잘했단 이야긴 꺼지니도 말아여..
주주동의없이 오너 독단으로 10조 써낸걸로.. 외국큰자본들 빡쳐서 돈 뺀게 주가 반토막 난거에요.
그돈으로 다른 브랜드인수이야기를 하시는데 차라리 자동차용 IT회사를 인수하는게 나은거 같고 실제로 투자도 많이 하고 있죠.
자동차 회사가 부동산하는게 정상은 아니죠.
어차피 오를 땅이었습니다.
현대가 투자해서 건물 올리면 또 가격이 오르겠죠.
결론은 현대도 오를걸 알고 10조 땡긴거라고 봅니다.
근데 그 돈을 땅이 아니라 전기차에 쏟아 부었어야 했어요.
현대야 결국은 원금 자체는 회수할만큼 오래 가지고 있겠습니다만.. 기회비용 측면에서 이익이라고 하긴 좀 힘들죠.
모*닉 회사가 수제자동차회사? 한다면서
식당하고 공유호텔? 이런거 하는거랑 좀 겹칩니다
어찌됐든 계열사든 뭐든 임대수입 엄청날거 같네요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써야할 돈을 땅에 부었죠.
단적인 예로 수십년 공장 돌려서 번 수익보다 공장부지 팔아서 얻은 수익이 훨씬 컸다는 얘기가 있는게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