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4 국토부, '동체 균열 우려' B737NG 계열 항공기 긴급점검 지시 https://news.v.daum.net/v/20191004185551591
2019.10.24 국내 항공사, 보잉 B737NG 계열 항공기 9대 운항 중단 https://news.v.daum.net/v/20191024203206926
국적 항공사가 보유한 B737NG 계열 항공기 42대를 긴급점검한 결과
대한항공 5대, 진에어 3대, 제주항공 1대 등 총 9대에서 균열이 발견돼 운항을 중단
제주,진에어,티웨이 주식을 팔고
에어부산 주식을 사면 되는건가요?????
Boing은 애들이 “보잉 보잉” 말장난할때 쓰는 말인데...
그냥 금이 갔다라거나 깨진다거나... 적어도 크랙이 갔다라고만 해도 그럴려니 했는데
영단어 써서 왠지 전문성이 있어보이게 쓰려고 했다거나...
크랙이슈는 사실이래도 그 아래 분석글은 신뢰가 안가네요
점점 구매하기도 리스하기도 어려워질 정도로..
목숨 걸고 갔다 온거네요...ㅡㅡ;;;
회사에 헛똑똑이들이 많아지면 보이는 현상 같습니다. 연봉만 많이 가져가고 기술개발에는 보수적이고 비용만 아끼려고 목숨거는 경영진들, 아낀 비용은 자기 실적이고 리스크가 나타나기 시작할 땐 다른 자리가서 또 회사 망치고 있고 악순환인거 같습니다. 전문경영인이 마냥 좋은게 절대 아닌거 같습니다.
록히드마틴이나 기타 군수항공 업체가 군수분야만 구매해가지 않을까 합니다
저 자료를 옹호하고자 함은 아니나 에어서울이나 에어부산은 LCC 전체 상황을 보여주고자, 그 중 737NG 비중을 보여주고자 했던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 표 보니까 티웨이랑 이스타는 제대로 검사했나 아니면 아직 검사대상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댄공만 봐도 30여대 중 5대나 있는데 빡빡하게 스케줄 굴리는 회사들에서 하나도 없다는게 이상해서요.
세금, 유류할증 포함 12,400원
에어서울에 10월 말부터 제주-김포 노선 생겼더라고요.
제주도에 살아서 국내 모든 항공사 다 타봤는데요.
A320 계열 항공기가 B737 NG 보다 탑승감이 좀 더 편안하더라고요.
물론 A330이나 B777같은 광동체 뱽기랑은 비교 불가.
아시아나 계열 항공사(에어부산, 에어서울)는 협동체 기종은 전부 320계열만 사용합니다.
날개가 낮아서 엔진이 커지면 날개 높이를 올려야 하는데...
기존 베이스라인에서 날개만 들어올리고 엔진을 넣다니..
엔진크기가 달라지면 다시 설계해야하거늘...
정말 조기 발견한게 다행입니다.
이스타는 저가항공 경쟁 과다로 자본잠식 들어간거고 대형항공사도 일부로 단일기종 또는 특정회사의 기체만 구입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항공이 사라질 수 있다니ㅋㅋㅋㅋ 지금 애경그룹이 아시아나 인수전에 뛰어들었는데 이건 뭔 신박한 헛소리일까요
인간이 여객기 만든지 최소 50년은 된거같은데.....
그냥 지금까지 불량 안났던 설계로 만들면 절대 불량 안나는데 왜 저런 바보같은 새로운 설계를 해서 회사를 폭망 시키는거죠?
그냥 쓰던거 쓰면 되잖아요?
엔진설계 다시하면 동체설계도 그에 맞추어서 다시해야하는데
설계비용절감 + 기존 제작라인 재활용을 하면 어마어마한 비용절감이 되기때문에
엔진설계 다시해서 업글하고 동체는 부분변경해서 나온 모델이죠
737max 들여오려다가 사건터져서 안들여오고 있기도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