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맥주 수입액 지난해보다 99.9% 줄고
일본 수입차 점유율 20.4%에서 5.5%로..
유니클로 매출은 70% 이상 하락
화장품 DHC는 온라인 쇼핑몰과 H&B 스토어에서 퇴출
일본여행 생산유발액 대폭 감소...
반면,
국산맥주와 패션브랜드 매출은 급등..
https://www.yna.co.kr/view/AKR20191101156400980?input=tw
이미 일상이 되어버린 불매운동..
평생불매로 끝까지 갑니다.
한일관계 풀리거나 말거나......
우리나라에 사과하는 마음을 가질때까지 계속합시다.
일본 물매의 효과중 국산 제품의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 ㅋㅋㅋㅋㅋㅋ
초1 딸에게도 일본말같이 쓰여진 과자는 사먹지마~ 하고합니다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가는 불매죠.
걔네들이 우리들 대하듯이만 해주면 됩니다...
일때문에 사진은 계속 소니를 써야겠지만.. 거를 수 있는 것은 계속 걸러야죠.
안사고 안가고 안먹으면 됨
넘 편한 독립운동임
뉴스를 보니, 이전의 불매는 시민단체가 앞장선 것이고 이번은 시민들이 앞장선 것이라고 하던데...
여튼, 이번에는 반드시 성공합시다!!
대체제가 너무 많습니다..다만 플스와 스위치
는 대체제가 없어 고민이 많습니다..
현재는 일본이지만 앞으로는 잘못하는 기업이나 방송, 인물 등등에게도 불매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정치인이야 선거가 있지만 그외에는 우리가 주권을 행사할 만한 장치가 없죠.
다음 세대가 정의로운 세상에서 살기 위해서는 꼭 불매가 생활화가 되어야 합니다.
너무 쉽지 않나요?
불매의 생활화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정상화(?)로 가는거 뿐입니다
일석이조
면세점에는 아직도 일본 여행와서 일본 과자 집어 담은 골빈 여성분이 많습니다. 그분들이 출장이라고 생각하였지만 뱅기 옆자리에 앉았는데 세관신고에 당당히 여행이라고 표시하더군요...
안양역 엔터식스, 마리오아울렛은 다음 공간에 지나가기 위해서는 꼭 지나칠 수 밖에 없는 곳에 입점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ㅠ
세일하고 동선 짜고 발악해도 절대 넘어가지 않겠습니다! 불매 생활화~~ 화이팅!!
닌텐도 신규 타이틀 좋다고 사시는 분들 주변에 자주 보이내요.
평생불매로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