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이 거의잠안자고 주52시간이상 일해주지않으면 중국이 6개월안에만들 게임을 한국은
못만든다고 징징거리네요
그런데 중국은 6시이후 야근은 무조건 야근수당 줘는데
중국개발자들이 주52시간이상일을얼마나
했는지 수당을 얼마나 받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애기는없네요..
https://news.v.daum.net/v/20191008172343983?f=m
"중국은 6개월이면 만들 게임을.." 김택진 '주52시간제' 고충 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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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그는 "게임산업에 어떤 새로운 분야가 열리면 중국은 6개월 만에 완성된 제품이 나온다"며 "지금의 우리나라는 1년이 걸려도 만들어낼 수 없을 정도로 생산성이 뒤처져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산성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서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느냐가 지금 국내 게임산업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점"이라며 "게임업계가 더 나은 경쟁력을 갖고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회에서 많이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다시금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해 7월부터 주 52시간제가 단계적으로 시행된 이래 게임업계는 근무 문화에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야근 및 밤샘근무를 뜻하는 '크런치모드' 등의 관행이 사라지며 근무 여건이 개선됐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한편 생산성 저하로 중국산 게임들이 매출 상위권을 휩쓰는 등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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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업체들이 중국서 야반도주하는이유중의하나가 월급은 한국보다 적은데
주말수당 야근수당 칼같이챙겨줘야하고
5대보험에 추석구정때 유급1~2달 휴가등등 장난아니죠
그러니 저 징징이가 중국가선 못하면서
한국에서 저러는듯..
특히, 한국같이 내수 시장 규모가 어중간한 나라는 더 빨리, 더 자주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 같긴 한데,
먼가 방향이 좀 엇나간 느낌....우리나라가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성공할 수가 없는 나란데.
그러니까, 엉뚱하게 기획해서, 군대식으로 운영하지 말고, 조직을 혁신하던지...아니면, 기술을 혁신하던지...
야근주말근무,
뭐하나바꾸라고하면 돈달라고하니..
그게글로벌스탠다드인데
한국기업들은 원주민개발자들0원주고
착취할때처럼 하고싶어하니..
ClienKit3 . iPXSMax
프로젝트성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일이 고르지 않으니까요.
많은 기업이 포괄임금제로 고정 야근수당 20시간 넣어놓고 무한 야근시키는게 문제지...
급한 불 끄느라 인력투입이 집중적으로 필요할 때 저도 어느정도 초과근무의 필요성은 이해가 갑니다. 다만 기업이 정확하게 보상 해야 한다고 생각 하고요.
노동자들은 0원받고 야근철야주말근무를 하라고하니 문제같습니다
근무시간 커피마시고 노가리 하다가
저녁먹고와서 일하게 되겠죠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