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arsensor.net/catalog/hyundai/
일본 리크루트사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사이트 카센서에 남은 신차 가격 기록인데요.
일단 일본에서 제일 잘팔리는 경차랑 미니밴은 아예 없고
잘팔리게 생긴 i30, 소나타, 그랜저만 놓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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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정도만 확인하고 구분했더니 차급이 많이 다른가 봅니다. 그냥 일본 내 차값 참고 정도로만 봐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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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차종을 보면
- i30 : 177만엔 스타트
혼다 피트 : 145만엔 스타트
토요타 비츠 : 141만엔 스타트
- 소나타 : 209만엔 스타트
(크기, 배기량이 일본차 기준 좀 애매해서 딱 들어맞는 클라스가 잘 없음)
토요타 코롤라 : 193만엔 스타트
혼다 셔틀 : 180만엔 스타트 (한덩치 작긴 함)
https://www.honda.co.jp/SHUTTLE/
마츠다3 : 220만엔 스타트
https://www.mazda.co.jp/cars/mazda3/
- 그랜저 : 297만엔 스타트
토요타 마크X : 270만엔 스타트
토요타 캠리 : 345만엔 스타트
혼다 어코드 : 하이브리드 392만엔 스타트 (아마 당시 나왔을 가솔린은 더 쌌겠죠)
https://www.honda.co.jp/ACCORD/
마츠다6 : 289만엔 스타트
https://www.mazda.co.jp/cars/mazda6/
여기다가 대형세단이면 가족차로도 생각할텐데 가족차로 놓고 보면
토요타 알파드 : 343만엔 스타트 (샐러리맨의 꿈의 패밀리카로 불리는... ㅡㅡ;)
토요타 노아 : 255만엔 스타트
이상 모든 일본차 가격은 현재 판매되는 신차가격이고, 아마 현대가 진출하던 당시에는 조금씩 더 쌌겠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솔직히 가격 선정이 잘못되도 한참 잘못됐다고 봅니다... ㅡㅡ;
차급 분석이야 뭐 완전 동급 차 규격을 새로 만드는건 좀 오바고 있는 차 중에서 경쟁할 만 하겠다 하는 차급을 갖고 들어간거라 생각해서 잘못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피트급 많이 타고요)
제가 만약 일본인이라고 한다면, 10년전의 한일 경제규모 상황을 고려했을때 저 가격을 주고 한국차를 사겠냐? 하면 절대 안살거같아요... ㅡㅡ;
외제차라고 보험료나 수리비는 비싸고 센터는 적어서 뭔 일 나면 고치기도 불편할텐데...
뭐 한국을 아래로 보는 일본인의 마음속 무의식도 없지는 않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팔릴만 하니까 안팔렸다고 봅니다
"도요타 있는데 왜 다른 차를 사?"
예전엔 혼다 닛산을 사도 듣는 소리가 저랬다능...
아는 한국인 형님이 영맨한테 넘어가서 미츠비시 델리카를 샀는데, 나중에 팔려고 보니까 노아나 이런 동급차종에 비해 가격이 너무 후려쳐져서 울며 겨자먹기로 팔았다고...
그냥 안 사는 거죠...
이게 정답이죠
그렇다고 가격을 한없이 내릴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Vollago
삼성램이 안팔리는게 일본인거보면
아무리좋아도 안팔렸을거에요.
물론 현대차중 일본 팔만한게 없긴하지만
가격이 더 높아도 디자인이 맘에 든다던가. 트렁크 공간이 더 넓다던다.. 등등 사람마다 선택시에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부분이 다르죠.
최근...일본차 사시는 분들도 나름의 그런 중요시하는 고려사항이 일본차가 일치하는 부분이 있으니 불매분위기 임에도 사는 거겠죠.....(그래도 안샀으면.....)
그냥 일본사람들이 한국차 안사는 겁니다. 살때 비교대상 목록에 조차 안 올리는거라고 봅니다.
아이폰이 특이 케이스.
하이얼이니 하이센스니 매장 가서 좀 싸다 싶으면 죄다 중국브랜드더군요...
이걸 다른 전 분야로 일반화시키면 곤란하죠.
아반떼-코롤라
소나타-캠리
아닌가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더라구요..
한국에서 일본차가 잘 팔려도 일본 경차가 잘팔렸던것은 아니잖아요.
자국기업인데 더 잘 만든걸 사는건 당연한거고..
한국형은 크게 크게 만드는 추세이지만 일본차는 작게 작게쪽이 더 많습니다.
그랜저는 아발론, 레전드랑 같은 급이죠.
그랜저가 아니라 쏘나타입니다.
현대는 일본에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노력조차 안했어요.
양산차시장에서 꼴랑 3년 팔아보고 안팔리니 철수했는걸요. 현재 남아있는 일본현대는 상용차만 취급합니다.
이런 상황인데 무슨 브랜드인지도를 쌓겠습니까;;;
우리가 중국차를 보는 시각과 비슷하겠죠
일본은 갈라파고스적인 나라라 자국 시계 가치를 뻥튀기하는 경우가 많죠.
동경 모터쇼가 독일 메이커들 대거 빠져나가면서 동네잔치로 전락했다죠.
현대차만 안팔리는게 아니라 어떤 외제차도 지금 일본에선 안팔립니다.
그랜저는 캠리랑 비교해놨네요
기레기가 하는 짓거리 같은건 기분탓인가요??
일본에서 현기차의 장점이 뭔가요?
가격? 브랜드? 품질? AS? 절묘한 포지셔닝?
아무리 봐도 장점이 하나도 없는데 잘 팔린다면 그게 이상한거 아닌가요?
일본 탑 10
https://blog.consumerguide.com/10-best-selling-cars-japan/
/Vollago
코롤라도 세계적으로 아반테와 동급으로 비교되지 않나요? 일본차 급을 낮춰버리면 정확한 비교가 어렵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