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비 없이 한강신도시 부담금 + 시비로 지어서 돈이 없었고 (이러기 까지 참 많은 이야기가..) 그래서 2량
2. 저만큼 차 있어도.. 6분이면 다 탑니다 (3분에 한대씩 옵니다)
3. 현재도 수요 조사의 70% 수준입니다.. 출퇴근 시간에만 저래요..
-_- 별 문제 안됩니다.. 승강장 자체가 작아서 그래요.
nicolask
IP 210.♡.88.240
10-16
2019-10-16 20:3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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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든 출퇴근이 가장 빡센건 매한가지입니다. 저는 신분당선 타고 다니는데... 여기도 출퇴근 시간 번잡할때 빼고는 한산합니다. 물론 여긴 정말 광교에서 강남까지 37분 정확하게 떨어지죠..(역이 얼마 안되서 그런지 시간은 진짜 정확하게 맞더라구요)
IP 211.♡.137.150
10-16
2019-10-16 21:2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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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ask님 김초 고촌에서 신논현까지 37분입니다 +ㅁ+
신도시에서는 1시간 (열차탑승시간만) 잡으면 되고
구도심은 40~50분대로 가능합니다.
엄지엄지척
IP 180.♡.36.15
10-16
2019-10-16 20:3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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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후덜덜이네요 집값 오르겠군요 고촌이면 서울 가장 서쪽이랑 가까운곳인데 강남까지 30분이면 엄청 빠르네요 제가 오늘 목동역에서 신논현역 가는데 한시간가량 걸렸어요그것도 중간 여의도에서 9호선 급행갈아타고서요
nicolask
IP 210.♡.88.240
10-16
2019-10-16 20:3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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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다른분 댓글 보시면 알지만.... 강남까지 1시간 30분입니다.. 1시간이 빠진듯 해요 ㅎㅎ
게곰
IP 110.♡.53.31
10-16
2019-10-16 21:40:36
·
@nicolask님 김포 끝 말고, 사우, 풍무, 고촌 쪽에서는 3-40분대에요;;
spc4100
IP 211.♡.141.104
10-16
2019-10-16 22:08:01
·
@게곰님 아니요. 가양역에서도 강남역까지 50분은 잡아야 합니다.
Vvwish
IP 106.♡.142.100
10-16
2019-10-16 20:38:03
·
팩트만 이야기하면 저 경전철 계획세울때 김포 예상인구가 30만입니다 지금은 50만이 넘았을거구요 삽뜨고 짓다보니 아파트붐이 일어서 예상보다 인구가 폭발한거구요..그리고 저 지하철 지은돈이 국비는 일부고 김포시민들한테 돈을 걷은겁니다(분양금에 녹아있죠) 그래서 쉽게 증설이 안된거구요 개통전부터 논란이었던 문젠데 어쨋은 2기이후 신도시중 지하철이 이렇게 빨리 뚫리게된 케이스는 최초지 않나싶습니다
-현직 김포시민-
Vvwish
IP 106.♡.142.100
10-16
2019-10-16 20:4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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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3량으로 늘리자는 소리는 있습니다만(한칸씩 앞뒤로 문열어서...) 안전문제나 정차시간문제로 쉽진않을거같네요
/Vollago
글 느낌은 상당히 부정적인데 말이죠
잠실에서 강남도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ㅎㅎ
골드라인 교통수요 제일 많은 곳 도 고촌 같은 곳이 아니라 교통분담금 대부분 부담한 김포신도시 지역 이죠
구래역 같은 경우는 그냥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오면 바로 개찰구라..
구래역->김포공항역까지가 30분 걸리는데 강남역까지 30분 걸린다는게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이 말씀이 맞지 않나요??
무슨 강남까지 30분인지...;
제아무리 빠르게 가도 지하철로 김포에서 강남을 30분만에 갈 수는 없습니다;; 무슨 김포골드라인이 KTX도 아니구요ㅋㅋ
사람이 저렇게 몰리면 배차간격 시간 맞추기도 힘들겠지만요
간격을 유지해야 해서 수송량을 늘릴 만한 증편은 안된다고 들었어요.
2호선도 앞차 간격 유지로 멈추는 경우 있잖아요.
그렇다면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 그 다음 바틀넥은 9호선이 되겠죠 아무래도.
열차류는 최소시격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통제가능한 최소간격이 있고,
최소시격여유가 있어도 시격을 더 줄이려면 열차를 더 구매해야겠죠. 근데 그럴거면 첨부터 2량대신 4량으로 설계하는 게 더 싸게먹혔을 겁니다.
2량이면..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도쿄 있을때 1시간에 30대 까지 배차 가능했습니다.
수익성이 중요하지만, 그래도 4량은 만들어놓지...
그래도 배차가 빨라서 의외로 금방 줄어든다는 이야기를 봤습니다.
김포공항에서 강남역까지 한시간인데
30분일리가 없죠?
이래놓고 집 많이 지었다고 하는것들...지들은 안살고 지하철도 안타는것들...
9호선 통계 보니까 꽉꽉 밀어 넣으면 1량에 160명이라고 하던데.. 2량이면 320명 밖에.. ㅜㅜ
과거 3호선 수서 연장때 생각이 나서 그만큼 충격적이진 않지만요..
양촌역-김포공항 30분 (김포골드)
김포공항-고터 30분 (9호선)
이말 같은데요~
김포한강신도시가 이제 좀 편해 지겠네요.
그리고 한강신도시에서 버스타고 나올때에 비하면.......;;;;
지하철로만 45~50분이 안걸릴겁니다
서울내에서 강동구나 강남에서 이동하는 것과도 비슷한 시간대가 된 것이 의미있기는 하겠더라구요
저녁 퇴근시간대 18:00~18:30같은데요?
이 시간대는 주요지점 어디나 ㅠㅠ
4량이 좋은걸 누가 모르나요. 예타 통과를 못한걸 강행한거라
몰릴때 9호선은 더욱 더 힘들어졌더라구요 ㅠㅠ
서울에 안사는 사람은 외계인인가요
모든게 서울중심
부산 살아도 강남 출퇴근 할 수 있게..;;;;;
특히 광역버스는 비싸서 사람 더 빠졌을거 같은데 편하게 갈 분들은 비싸더라도 광역버스 탈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 퇴근에 저 수준으로 많지도 않고요.
GTX에 매달리는 이유를 알거 같아요.
1. 국비 없이 한강신도시 부담금 + 시비로 지어서 돈이 없었고 (이러기 까지 참 많은 이야기가..) 그래서 2량
2. 저만큼 차 있어도.. 6분이면 다 탑니다 (3분에 한대씩 옵니다)
3. 현재도 수요 조사의 70% 수준입니다.. 출퇴근 시간에만 저래요..
-_- 별 문제 안됩니다.. 승강장 자체가 작아서 그래요.
신도시에서는 1시간 (열차탑승시간만) 잡으면 되고
구도심은 40~50분대로 가능합니다.
-현직 김포시민-
앞에 2칸 다 타면 문닫고 앞으로 살짝 갔다가 다시 2칸 태우고 이렇게 8칸 채워서 출발하면 안되나요?
확장안해도 타는 시간 5분만 추가될뿐 훨씬 이익아닌가; 굳이 확장공사해야되나
그것도 익스프레스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