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업계에서 UI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하는건 닌텐도인거 같네요
9
1
2019-10-10 00:51:22
123.♡.184.166
1. 이제는 업계 표준이 된 십자키 최초 개발
2. 콘솔업계 아날로그 스틱 최초 도입(물론 표준화는 소니의 듀얼 아날로그 스틱입니다. 완성은 마소가 했구요)
3. 자이로 센서 조작체계 도입
4. 터치스크린 활용 조작체계 도입
5. VR을 이용한 게임기 개발 (말아 먹었습니다만)
6. 휴대가 가능한 카트리지 교체형 콘솔 개념 도입
7. AR을 이용한 게임 연구 진행 (3DS에 일부 나왔지만 별 반응은 없었죠 ㅜㅜ)
8.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활용한 HD 진동 등 촉각에 대한 느낌전달에도 집중(애플의 탭틱엔진이 먼저이긴 합니다만)
적고나니 이런 UI 쪽만 연구하는 부서가 따로 있는거 같아요...
SIGNATURE
왜 쿠루루상사(KURURU) 인가?
때는 2012년 온라인 커뮤니티에 눈을떠 클리앙에 가입. 닉네임을 쿨상사(쿨한상사)로 할려고 했으나 오타(?)가 발생 쿠룰상사라는 애매모호한 단어로 닉네임이 등록됐습니다. 그후 변경할 기회가 있었으나 나름대로 애착이 생겨 쿠루루상사로 변경, 이 닉네임을 바탕으로 쿠루루상사라는 이름을 만들 게 됐습니다. 혹, 쿨루룰상사님이라고 읽으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쿠루루상사' 입니다. (※Cool: 무언가를 받아들임에 있어 거리낌이 없고 털털하다는 말)
★ 저는 덕후가 아닌 일반인 입니다. 불필요한 오해는 자제 부탁드립니다.(진지, 궁서체)
★ 저는 항상 정직한 글만 쓰고 있습니다. 단 한번도 거짓말을 한적이 없습니다.
★ 정직하지 않은 회원의 글은 나와서도 안되고 나와도 반갑지 않습니다. 모든 클리앙 회원이 정직했으면 좋겠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애초에 게임용이 아닌 걸 무리하게 게임에 적용시키려다가
그리고 공들여서 제작한 소프트웨어 (마리오64 움직임 모션, 젤다 Z lock on 등...) 보면서 대단한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닌텐도 위에서 많이 보였던..마리오카트 휠이라든지..)
새로운 UI 도입도 적극적이고 참신한 게임으로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놀라운건 아주 새로운 게임은 없는데 (대부분 할배 마리오패거리..) 그 내용물이 아주 참신하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