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의개소리가들려'란 아이디를 쓰는 40대 가장 & 백수입니다.
딱 한달전 5월 15일에 클리앙에 게임 출시기를 적었는데, 딱 1개월 된 시점에 생존기(후기?)를 적어봅니다.
이전 글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493068CLIEN
사실 게임 개발 전 와이파이님과 합의(?)한 첫 게임의 일 평균 목표 매출은 5천원 이었습니다.
나 : "처음으로 제작한 게임이니 하루 매출 5천원이라도 나오면 좋겠다"
와이파이 : "그래, 그정도 매출이라도 나오면 기대를 가지고 게임개발을 응원할 수 있을 것 같아. 남편 화이팅!"
이랬던 와이파이님이.... 5월 15일 글이 공감게에 가면서 클량에서 많은 유저가 유입되고 일 매출이 갑자기 만원 이상 나오자 갑자기 많은 기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부담부담 ㅠ_ㅠ)
그도 그럴 것이...5월 8일 게임 출시 후 14일까지 7일간 약 350건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발생하였고, 누적 매출은 약 27,000원 였기 때문이죠..ㅠ_ㅠ
그런데, 5월 15일 클리앙에 올린 후 공감게 1등 찍고, 당일 약 650건의 다운로드가 발생했으며, 15일 일 매출은 약 22,000원이 발생한 겁니다.
이러니 당연히 와이파이님이 기대를 했었으나...이후 다시 클리앙에 글 올리기 전 수준으로 다운로드와 매출은 떨어지더군요.
그.런.데, 갑자기 뭔가 이상한 일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5월 23일 저녁시간, 개발을 마무리하고 집으로가는데 갑자기 동시 접속자 수가 100명이 넘어가는 겁니다.
심지어 대부분 다운로드는 미국...음? 무슨일이지하고 보니 다운로드가 700건정도 나왔더군요.
무슨일인지 너무 궁금해서 여기저기 찾아봐도 도저히 할 수가 없더군요.
그러더니 24일에는 다운로드가 5,000건이 넘게 발생했습니다. -0-;;
갑자기 너무 무서워지더군요. 아 뭐지.... 해킹된건가? 근데 해킹 할만한 게임도 아닌데...? 하며 여기저기 알아 보던 중 아는 게임업계 대표님들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알고보니 미국과 일본에 신규 추천 게임으로 등록되었더군요. (ㅠ_ㅠ 애플느님 짱짱맨)
그 뒤로 1주일 정도동안 iOS만 약 28,000건의 다운로드가 발생하였고, 해당 기간 동안 총 90만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_+;
정말 꿈같은 한주였는데요. 해당 기간 이후 현재는 일평균 약 800건 정도의 다운로드와 약 4~5만원 정도의 일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는 43,000건 정도이고, 아이폰 유저가 97%, 안드로이드 유저는 3% 이며, 누적 매출은 190만원 정도 입니다.
물론 가장으로써 가족과 함께 생활하기 위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매출이지만 용기내어 계속 게임을 제작해 볼 예정입니다!!
5월 15일 제가 글을 올린 후 클리앙분들의 많은 다운로드와 리뷰들로 인해 미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신규 게임으로 추천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어쩌다보니 40대가 되어, 얼떨결에 1인 게임 개발이라는 일을 새롭게 시작하게되었지만, 용기 주시고 큰 도움주신 클리앙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클량의 작은 관심과 지지가
애플추천으로 이어지는데
도움이되나봅니다. 햐...
가즈아~~
지금 다운로드 하러 갑니다.
축하드립니다 ㅋㅋㅋㅋ
미국 스타일입니다
게임 개발자 지망생으로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Vollago
게임 재밌게 잘 하고 있습니다
또 재밌는 게임 만드셔서 번창 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잘 되시면 클리앙에 키친 한번 쏴요!
너의 개소리님 화이팅!!
저는 과연 출시나 할 수 있을지 ㅠㅠ
다운받아보려고 했는데 이미 받아져 있네요~
응원합니다~~
덕분에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 파이팅입니다!!
첫판 한판에 글로벌 랭킹이 627등^^
뜬금없이 다운로드수가 많이 나온다면 어딘가에 피쳐드 되었다는건데 그거 찾기가 힘들거든요. 국가별 카테고리별로 피쳐드가 세분화 되어 있어서...
감사합니다. 재밌어요 ㅎ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피쳐드 되서 단기 수익 상승은 그래도 종종 일어나는데 ...... 패치하고 수정하고 장기간 업데이트 치는 노력에 비해
장기간 수익 내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즐거운 일인데요. 그래서 "너의개소리가들려"님도 하시는 거구요.
건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다시 힘내서 개발하고 싶네요.
저도 40대 가장이고 si개발자인데 추후 ios 앱 개발을 해서 출시 하는 것을 목표로 혼자 공부를 시작하려 계획만 세우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뽜.이.팅~!!
월급없이 개발하기 정말 쉽지않던데 ㅜㅜ 꼭 성공하셔서 많은 개발자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재밌게 즐길게요.
더불어 응원합니다!
만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게임 벨런스를 해치는 않는 선에서 뭔가 '수집' 요소를 가미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 동그란 원(컨트롤바?)에 국기를 넣을 수 있다던지~ 하는 그런 류의..
화이팅입니다
화이팅 입니다.
제 2의 편백나무 사건을 기원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