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음슴체로 적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일을 적어보면...
1. LG V20을 구매할 당시 UAG 케이스도 같이 구입.
2. 엊그제, 작년 11월에 구매한 UAG 케이스의 접착제가 떨어져 플라스틱과 실리콘이 분리됨.
3. 정식수입사인 오케이기어(프리스티지 오브 랜드 법인)에 전화
다음은 전화 내용입니다.
오케이기어=프리스티지오브랜드 는 편의상 UAG라고 적겠습니다
본인 : AS받고싶다
UAG : 일단 파손상황이 수리 자체가 불가능한 파손이다.
본인 : 그럼 해결책은?
UAG : 보상판매를 해주겠다.
본인 : 보증이 안되나?
UAG : 구매한지 6개월 이내에만 가능하다.
본인 : UAG 본사 (미국)은 1년 보증이라고 되어있던데, 당신들은 정식수입업체 아닌가?
UAG : 맞다.
본인 : 그런데 왜 정품 제품을 정식판매하면서 보증은 본사와 차이가 나는지?
UAG : 정식 수입업체지만, 우린 한국 소비자법에 의해 6개월만 보증한다.
본인 : ???그런 내용이 소비자법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알겠다. 다시 전화를 주겠다.
4. 미국 UAG 본사에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 어설픈 영문 문의를 보냄
이런저런 상황을 적은 뒤 질문을 정리해서 보낸건데 요약하자면...
-정식 수입업체가 보증기간을 절반으로 깎아 파는게 가능한가?
-보상판매가 UAG의 정식 절차인가?
-그것이 맞다면 보상판매의 가격기준은 어느정도인가?
-위 내용이 사실이거나 가능하다면, 당신들의 성문화된 내규를 보고싶다.
5. 그리고 답장도착. 특별한 내용은 없고 간략한 답과 처리절차를 보냄.
요약하자면
-일반적으로 보증은 정식 수입업체에서 처리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휴대폰 모델과 케이스 색상, 주소와 이름, 제품 사진 및 영수증을 첨부해서 보내주세요
6. 그렇게 저는 당시 구매한 판매 사이트 내역과 카드 전표, 구매 영수증 등을 스크린샷으로 찍었으며
혹시 몰라 전표 및 영수증에 적힌 항목들을 그림판으로 옆에 번역하였고 사진도 12장이나 보냈습니다.
7. 현재 진행중인데, 별 탈이 없다면 무상으로 받을 수 있을듯 합니다. 아마 몇달 걸릴 듯;;;;;
결론 : 한국 정식 수입업체는 본사와 별도의 보증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보증은 본사에서 해야 하지만, 편의상 한국 정식수입 업체가 별도로 해주고 있는 듯 한데
결국 한국 정식수입업체를 통해 보증을 받을 경우 6개월 까지만 해주며,
검색을 좀 해보니 정식 수입업체를 통한 보증은 택배비를 부담해야하는 듯 합니다. ㅡ.ㅡ;;;;
만약 1년의 보증을 받고싶다면 미국 본사로 연락해야 합니다.
다만 자신이 쓰던 것을 미국으로 보내거나 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슈피젠은 불매중이라 UAG를 산건데, 제품 성능은 좋지만 일부 제품의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 듯 하네요.
14년도 군에서 간부로 복무할 때 산 G2 때 슈피젠 저가형을 끼웠는데,
진짜 "밀스펙" 마냥 군에서 떨어뜨리며 썼는데도 멀쩡...3년간 쓰고 휴대폰이 망가져서 버렸죠.
그런데 UAG제품 (특히 검은 실리콘 +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제품)이 밀스팩을 견딘다는데
충격에 휴대폰을 보호하는 성능은 좋을지 몰라도 내구성은 좀 떨어지는군요;;
아무 충격도 안준 케이스 + 케이스를 많이 벗기지 않았는데도 분리되다니...
인증업체 직원이 욕하던데요..
황당해서..
본사에 항의했다니 권환이 없다고 했나 주의주겠다고 했던거같아요..
시스템도 없고 그냥 보따리 장사 수준도 이거보단 나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