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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소식

'전기차도 벌금 내세요' 충전구역 과태료 성역 사라진다 47

4
프레디.
19,715
2022-01-18 16:29:36 218.♡.227.26

"전기차도 벌금 내세요" 충전구역 과태료 성역 사라진다 - 매일경제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1/41210/



"전기차도 벌금 내세요" 충전구역 과태료 성역 사라진다

28일 친환경자동차법개정안 시행
전기차도 충전구역 과태료 5~15만 대상


(전략)



13일 업계에 따르면 작년 7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친환경자동차법 시행령 개정안이 이달 28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이에 따라 충전구역 점령에 대한 단속 기준이 강화돼 충전시설 이용이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자동차법에 따르면 아파트를 포함한 모든 전기차 충전시설에서 충전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다 적발되면 과태료 10만 원을 내야 한다. 예컨대 일반차가 충전구역에 주차하는 행위, 충전시설 주변과 충전구역 내외에 짐을 쌓아 전기차의 진입과 충전을 방해하는 행위가 이에 해당한다.


단속에서 예외를 뒀던 전기차도 앞으로는 과태료를 물 수 있다.


그간 전기차는 충전구역에서 충전하지 않고 장기간 주차해도 충전 방해 행위에 포함되지 않아 단속을 피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7월 친환경자동차법 시행령 개정안을 발표하고 이를 충전 방해 행위에 포함해 단속할 수 있도록 바꿨다. 


이에 따라 오늘 28일부터는 전기차도 충전 시간을 초과해 주차하다 적발되면 과태료 10만 원을 내야 한다. 과태료 징수 주체인 관할 시·도지사가 경우에 따라 과태료의 2분의 1 범위에서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과태료가 최소 5만 원에서 최대 15만 원까지 나올 수 있다.

위반 기준 시간은 충전 속도를 고려해 급속충전기는 충전 시작 후 1시간, 완속충전기는 14시간까지 충전구역에 머물 수 있도록 정했다. 단 단독주택과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500세대 미만의 아파트에서 완속충전기를 이용할 때는 기존처럼 시간 제한이 없다. 


(후략)

출처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2/01/41210/
프레디. 님의 게시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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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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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104
IP 218.♡.227.26
01-18 2022-01-18 16:32:31 / 수정일: 2022-01-18 16:42:30
·
전기차 충전시설 확 늘어난다…의무설치 대상에 기존 건물 포함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6883849CLIEN
새소게에 앞서 올라온 전기차 충전기 의무설치 관련 기사 내용에 보충하여 같이 시행되는 전기차 충전기 단속 강화부분에 대해 상세 내용을 담은 기사를 소개하고자 올립니다.

해당 시행령이 발효되면, 아파트에 설치된 전기차 완속 충전기 자리도 단속대상에 포함되어 내연기관차량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의 경우에는 전기차량 또한 최대 14시간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급속은 조건불문 1시간 이상시 단속대상이 됩니다.
miscell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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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139
IP 61.♡.25.147
01-18 2022-01-18 16:33:40
·
충전기에 결제가 되는 걸로 아는데, 충전 완료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차감을 하도록 하면 될 것 같은데요.
상위일퍼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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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283
IP 106.♡.1.80
01-18 2022-01-18 16:37:51
·
@님 현재 이핏은.그렇게 하고 있는데 나머지 충전기들이 문제군요
얼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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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2043
IP 211.♡.238.38
01-18 2022-01-18 17:04:08
·
@님
이렇게 되면 너무 좋겠습니다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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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3986
IP 182.♡.67.243
01-18 2022-01-18 18:09:54
·
@님
저도 의미 없는(?) 벌금 보다 이게 더 현실적이라고 봅니다.
DO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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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767
IP 58.♡.148.25
01-18 2022-01-18 19:15:12
·
@님 충전기 연결 안하고 그냥 주차만 하는 전기차도 있어요.

충전을 위한 시설이라는 인식이 되게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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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198
IP 210.♡.93.86
01-18 2022-01-18 16:35:31
·
충전 완료 후 1분당 1천원씩 맥이는 것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속은 오밤중~새벽엔 빼기 힘드니 아침 몇시까지만 부과 보류하고...
좋아요아주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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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2884
IP 211.♡.240.254
01-18 2022-01-18 17:35:25
·
@님 완속은 왜 부과보류일까요!?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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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3672
IP 210.♡.93.86
01-18 2022-01-18 17:59:18 / 수정일: 2022-01-18 18:01:03
·
@좋아요아주좋아요님
전기차 타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완속은 밤새 천천히 충전해서 다음날 출근할때 빼는 용도로 많이 쓰는데
혹시나 충전이 오밤중~새벽에 끝나게 되면 빼기 힘들죠. 한다면 그 시간 때는 제외하는 게 좋겠다라는 겁니다. 완속은 아예 보류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급속은 40분컷이나 80%컷 등 금방 빼게끔 되어있으니 언제든 적용되어야겠구요.
아눈나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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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3698
IP 222.♡.14.27
01-18 2022-01-18 17:59:57
·
@좋아요아주좋아요님 새벽에 충전 완료되었다고 문자와서 차 빼러 갔는데 빈 주차 구역이 없어서 못 뺀 경험이 있습니다..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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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003
IP 182.♡.67.243
01-18 2022-01-18 18:10:50
·
@님
완속도 시간 보고 새벽에 마칠것 같으면 미리 차를 빼는게 맞겠죠.
구지 100% 채워야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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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506
IP 59.♡.32.168
01-18 2022-01-18 18:28:50
·
@코딩베베님 완속에서 새벽 5시에 80%~90% 충전이 완료된다고 해도 현실적으로 그시간에 내려와서 빼기 어렵지 않을까요?

반드시 그렇게 해야한다면 완속은 충전속도도 조절되서 다들 본인 출발시간에 충전 완료를 맞춰놓을거 같네요. - _-;;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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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696
IP 223.♡.162.72
01-18 2022-01-18 18:36:10
·
@코딩베베님
아노군님 말씀처럼 완속은 충전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에 억지로 충전 시간을 늘릴수도 있어서 의미 없어질겁니다.
좋아요아주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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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708
IP 211.♡.240.254
01-18 2022-01-18 18:36:30
·
@님 안타봐서 물어보는거에요ㄷㄷ
왜 그시간엔 빼기힘든건가요?ㅎㅎ 자느라?ㅎㅎ
좋아요아주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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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729
IP 211.♡.240.254
01-18 2022-01-18 18:37:25
·
@아눈나키님 그럴경우 다음 충전차가 들어오면 어떻게되는건가요?ㄷㄷ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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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739
IP 182.♡.67.243
01-18 2022-01-18 18:37:47 / 수정일: 2022-01-18 18:40:17
·
@아노군님
원칙은 만들어두면 지켜야지 어떤 차량은 어떤것 때문에 안된다 그런식으로 예외상황을 만들면 결국 규칙이 악용되고 개판 되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게다가 전기차 차주들과 PHEV 차주들 사이에 갈등이 심한데, 전기차 유저가 스스로 예외를 만들어 버리면 PHEV 사용자들도 같이 예외를 만들테고 결국 다 같이 손해를 보겠죠.
새벽 5시에 80%~90%가 완료가 된다면 저녁 12시에서 1시사이에는 대략 60~70% 정도 완충이 된다는건데 이런건 충전스케쥴을 잘 조절 하면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닐까요?

그리고, 충전시간 늘려서 문제가 안된다면 PHEV 사용자도 4시간이면 끝날 것 충전시간 늘려서 밤새 충전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밖에 안되어서요.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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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803
IP 59.♡.32.168
01-18 2022-01-18 18:39:58
·
@코딩베베님 그래서 완속은 원칙이 정해져있지요. 14시간까지 허용 법으로 허용되었습니다.

전기차라도 충전 안하고 그냥 주차하면 주차 방해로 과태료대상입니다.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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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825
IP 223.♡.202.159
01-18 2022-01-18 18:40:47 / 수정일: 2022-01-18 18:41:23
·
@코딩베베님
말씀하시는 내용들도 충분히 고민해봐야할 말씀이십니다.

@좋아요아주좋아요님
그렇죠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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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842
IP 182.♡.67.243
01-18 2022-01-18 18:41:13
·
@아노군님
댓글에 대한 논의인데 14시간 허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게 아닙니다.
완충 후 추가요금이든 14시간 이든 새벽에 전기차의 경우는 허용해줘야 한다 말아야 한다가 논의의 핵심이죠 ^^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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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989
IP 223.♡.202.48
01-18 2022-01-18 18:45:47
·
@코딩베베님
시간무관 무관용 원칙도 들어보니 괜찮은거 같습니다.
충전기 관리는 차라리 이게 편하겠네용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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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034
IP 59.♡.32.168
01-18 2022-01-18 18:47:26 / 수정일: 2022-01-18 18:50:49
·
?? ?? 2022-01-18 184641.png
@코딩베베님 위에도 이야기 드렷듯 완속은 얼마든지 본인 나가고 싶은 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20% 언저리에서 90%근방까지 충전하는데 9시간이 걸려요.

이야기 하신 시간 예시가 아에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60%~70%대 충전중이면 빼줘야할 이유가 있나요??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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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094
IP 182.♡.67.243
01-18 2022-01-18 18:50:29
·
@아노군님
죄송한데 이 댓댓글의 댓글의 내용 부터 한번 더 읽고 오심 안될까요?
여기서 왜 자꾸 14시간이니 9시간이니 이야기가 나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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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130
IP 59.♡.32.168
01-18 2022-01-18 18:51:53 / 수정일: 2022-01-18 18:59:04
·
@코딩베베님 죄송한데 현실적이지 않으신 이야기를 하셔서 말씀드리는겁니다.

어째서 새벽5시에 완충될거 같으면 미리 12시에 빼줘라 라고 하시는지 대부분 납득을 못할거 같거든요.

이런 부분은 법으로 조차 상황을보고 유도리있게 시간을정해준건데 그걸 무시하고 현실적이지 않은 이야기를 계속하셔서 그렇습니다.

제가 충전하는 패턴이면 새벽5시 완충예정이고 12시에 이야기하신대로 차 빼야하면 계산해보니 충전량이 48%언저리네요. 그럼 이상황이라면 다음날 충전하러 와서 또 완속충전기를 점유해야하는 상황이 오는군요.

*여기서 제가 이야기하는 완충은 차량 충전량의 90%입니다.
또탈퇴된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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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227
IP 223.♡.162.242
01-18 2022-01-18 18:56:13
·
@아노군님
@코딩베베님

워워 두분 진정하시죠
두분 말씀 다 보시는 분들은 이해하실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코딩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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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794
IP 182.♡.67.243
01-18 2022-01-18 19:16:09 / 수정일: 2022-01-18 19:20:27
·
@아노군님
아파트의 충전공간은 주차개념이 아니라 충전소의 개념입니다.
새벽 5시에 완충예정이면 좀 늦게 충전을 시작하면 됩니다. 그럼 그전에는 PHEV 차량들이 먼저 와서 충전을 하고 나가겠죠.
그리고 자리가 없어서 새벽에 나와서 오전까지 충전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도 있을겁니다.
말씀하시는걸 PHEV 오너에게도 똑같이 대입하면 PHEV도 밤에 충전기를 점유하고 있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충전속도를 늦쳐서 새벽 5시에 완료되도록 하면 되니까요.)

충전스케쥴은 원칙에 따라 개개인이 조절을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물론 충전시설이 여유로우면 문제가 안되겠지만, 충전인프라에 비해 전기차가 훨씬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때문에 이런 저런 제한이 생기는것이죠.

자꾸 법적으로 문제 없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이 논의 주제 자체가 가상의 상황을 만들어 놓고 논의를 하는거라서 현실 이야기를 가지고 이야기 하시면 대화 진행이 힘들어요 ^^
법적 문제를 논의 하는게 아니라 충전시설에 대한 에티켓의 범위에 대한 논의라서요.
그리고 전기차 마다 배터리용량이 다 다르기도 하고, 전기차가 계속 급속하게 늘면 현실의 제약 역시 더 커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해요.

@님
에구~ 본의아니게 게시판을 도배(?) 해서 죄송합니다 ㅠㅠ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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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6092
IP 59.♡.32.168
01-18 2022-01-18 19:27:06 / 수정일: 2022-01-18 19:29:21
·
@코딩베베님 아파트 충전공간이 주차개념이 아니라 충전소개념인것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phev와 bev와의 분쟁도 잘 알고 있구요. 이 분쟁은 이미 충분한 해결방안도 있고 저희아파트에서는 해결이 된 문제입니다. phev는 완속충전기 근처에도 안와요 올 이유도 없어졌구요. 심지어 bev차량들도 완속충전기에 잘 안옵니다.

이야기 계속 하고 있으신 가상의 환경대로 톱니바퀴 돌듯 딱딱딱 맞아 떨어지면 얼마나 좋겠습니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를 계속 반복하고 있으시니 답이 없는거입니다 ^^
알수없는인생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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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251
IP 112.♡.126.70
01-18 2022-01-18 16:36:50
·
저희 건물에도 3박 4일 물려놓은사람있었어요...언능 변경되기를...
상위일퍼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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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305
IP 106.♡.1.80
01-18 2022-01-18 16:38:39
·
저희 아파트는 간혹 phev 차량들이 하루 종일 물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500세대 미만이라 과태료 대상이 아니군요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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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746
IP 59.♡.32.168
01-18 2022-01-18 18:38:01
·
@상위일퍼센트님 500세대가 100세대로 변경되면서 기존 500세대 미만도 과태료 대상이 맞는거 같습니다.

제18조의5(종전의 제18조의4) 제목 외의 부분을 제1항으로 하고, 같은 제1항(종전의 제목 외의 부분) 각 호 외의 부분 중 “각 호에”를 “각 호의 어느 하나에”로, “주차단위구획을 100개 이상 갖춘”을 “주차단위구 총 수(이하 “총주차대수”라 한다)가 50개 이상(「주차장법」 제2조제 3호에 따른 기계식주차장의 주차단위구획의 수는 제외한다)인”으로, “특 별자치도”를 “특별자치도(이하 “시ㆍ도”라 한다)”로 하며, 같은 조 제1항(종전의 제목 외의 부분)제2호가목 중 “500세대”를 “100세대”로 하고, 같은 조 제1항(종전의 제목 외의 부분) 제3호 중 “시ㆍ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 특별자치시장”을 “시ㆍ도지사”로 하며, 같은 조에 제2항부터 제4항까지를 각각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

https://www.moleg.go.kr/lawinfo/makingInfo.mo?mid=a10104010000&lawSeq=65103&lawCd=0&lawType=TYPE5&currentPage=1
무한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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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387
IP 92.♡.204.25
01-18 2022-01-18 16:41:12
·
전기차 타면서 정말 스트레스 받았던건, 충전기 부족/고장이 아니었던것 같아요. 오히려 이런거죠:
1)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급속충전 끝나고 완속으로 넘어가도 100% 채우려는 사람들 (늘상 경험)
2) 제 차가 급속충전 상태였는데 멋대로 충전을 중지하고 커넥터를 뽑아서 본인 차에 충전하던 젊은 여자 (딱 한번)
SP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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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899
IP 118.♡.156.36
01-18 2022-01-18 16:59:03
·
무한비행님// 2번은 정말 무개념이네요
MH엠에이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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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3369
IP 220.♡.33.75
01-18 2022-01-18 17:50:36
·
@님
문을 잠그면? 차량에 물려있는 충전 커넥터를 뺄 수 없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보군요..
JK_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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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134
IP 223.♡.24.50
01-18 2022-01-18 18:15:29
·
@MH엠에이치님 테슬라 같이 어뎁터 연결 스타일은 어뎁터 분리로 가능하더라구요. 저도 무한비행님과 유사한 경험이 있습니다 ㅜ
아노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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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240
IP 59.♡.32.168
01-18 2022-01-18 18:18:44 / 수정일: 2022-01-18 18:19:20
·
@MH엠에이치님 충전기에 강제 중지 눌러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뽑히는 차량들이 있죠..

강제 중지 눌러버리면 다시 충전시작하려면 와야하고 아무튼 엄청 빡칩니다.
뻬테르부르크
LINK
#131914687
IP 182.♡.62.174
01-18 2022-01-18 18:35:50 / 수정일: 2022-01-18 18:37:00
·
2번은 저도 렌트중에 경험해본적이 있습니다. 집밥 없으면 전기차는 그냥 안타야겠다 라고 마음먹게 된 사건이죠...
MH엠에이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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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41197
IP 220.♡.33.75
01-19 2022-01-19 17:10:19
·
@아노군님
잘못함 싸움 나겠는데요 ㅎㄷㄷ
마나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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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1571
IP 118.♡.174.61
01-18 2022-01-18 16:48:16
·
근데 이런것 만들어도 단속 인원이 없어서 안될텐데.... 국민 신문고로 단속 될려나요?
너는나의
LINK
#131913492
IP 223.♡.188.136
01-18 2022-01-18 17:54:39
·
@마나풀님 아마 다른 이용자들이 제보 많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라도 충전 방해받으면 가만 안있을듯요.
퍼피짱
LINK
#131912025
IP 210.♡.41.89
01-18 2022-01-18 17:03:15
·
클린한 슈퍼차저 ..... 점거수수료 분당 천원....ㄷㄷㄷ
히히히히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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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2695
IP 220.♡.34.134
01-18 2022-01-18 17:28:37 / 수정일: 2022-01-18 17:3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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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핏는 80%이상 충전못하고 한전도 2월부터 시작하는데 환경부충전기도 했으면 좋겠네요.. 전기차 몰지만 휴게소에서 충전할생각말고 ic나가서 충전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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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4967
IP 118.♡.160.201
01-18 2022-01-18 18:45:04 / 수정일: 2022-01-18 18:4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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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포함이군요. 법정 최소대수 이상의 충전기 설치에 대해서 내연기관차 차주들의 저항이 생기겠네요.
프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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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6852
IP 223.♡.22.214
01-18 2022-01-18 19:5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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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장님

신규 의무설치 대수에 대해서는 콘센트형 충전기가 포함되었는데 이경우는 내연기관차량 주차도 상관없는다는거같습니다. 그래서 기존 구축 아파트의 충전기는 대부분 이쪽으로가지않을까 싶어요.

다만 기존에 완속충전기가 이미 설치되어있고 주차를 같이하던 아파트에서는 일부 갈등이 있을수 있을거같네요
제타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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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5313
IP 106.♡.0.233
01-18 2022-01-18 18:5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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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나 제대로 충분히 공급하고 나서나 과태료 물렸으면 하네여. 완속충전할 데가 없어서 급속에 완속물려 충전할 수 밖에 없는 저는 어떻하라구요. 차가 완속밖에 안돼는데.. 욕나오네요
/Vollago
@ni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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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9334
IP 58.♡.111.201
01-18 2022-01-18 21:4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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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타로스님 완전 대공감입니다. 우리네 입법이 대략 이런 패턴인경우가 자주 보이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일단 '조지고'보는 입법 -_-;; 충전기 공급도 부족한데, 요즘 돌아가는걸보면 내연차들하고 '싸우지 말라'고 만드는 법이 아니라 '더 싸워 더~~'하는 입법 같습니다.
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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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7968
IP 106.♡.128.230
01-18 2022-01-18 20:4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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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시간은 퇴근18시부터 출근8시까지를 가정하고 정한거 아닐지...
@ni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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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19304
IP 58.♡.111.201
01-18 2022-01-18 21:47:08
·
어휴, 그놈의 인프라때문에 다들 고생입니다. 어서 과도기 끝내고 solid하고 오너간에 충돌 없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주차공간 부족한 아파트에서 저렇게 법으로 때려버리면(법이 필요한 상황까지 이미 왔으니 입법되었겠지만) 점점 팍팍해지겠어요...
ckh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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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24420
IP 121.♡.118.15
01-19 2022-01-19 03: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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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저꼴 보고 스트레스 받기 싫어 슈차에서만 충전합니다. 다른 회사차로 옮기질 못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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