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해 ‘오징어 게임’ 관련 유튜브 콘텐츠 조회 수가 170억 뷰를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000개였고 이들 동영상의 조회 수는 170억 뷰, ‘좋아요’와 댓글은 5억 3300만 건이었다.
‘왕좌의 게임’ 관련 동영상은 42만 개로 ‘오징어 게임’의 3배에 달했으나 영상 조회 수는 169억 뷰, ‘좋아요’와 댓글도 2억 3300만 건에 불과했다.
더욱이 ‘오징어 게임’의 조회 수 기록은 8주 집계치지만 2011년 방영을 시작해 2019년 시즌 8까지 제작된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친 집계치였다.
매체는 이러한 ‘오징어 게임’ 인기의 원인으로 중독성을 꼽았다. 매체는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무너뜨렸다”고 전했다.
심지어 8/10위도 우리나라꺼
덜덜덜덜
대박입니다!
그나저나 왕좌의게임에 이쁜 언니 목욕씬 나온다고 꼭 보라고 친구가 말해줘서 뭔 드라마에 그런게 나오냐 그러면서 찾아보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군요...
대세는 ㅇㅈㅇㄱㅇ입니다. 창작자 여러분.
어서 시나리오 쓰십시오 휴먼
10년 짜리를 8주만에..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