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업계에 따르면 외국계 완성차 3사는 상반기 작년 동기 대비 12.3% 감소한 24만319대를 생산했다. 23만4699대를 생산했던 1998년 이후 23년 만에 최저치다. 외국계 3사는 신차 부재와 경영 위기로 브랜드 이미지가 하락하면서 고객층이 이탈한데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 차질까지 빚으면서 저조한 생산과 판매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
반면 벤츠와 BMW, 아우디의 상반기 국내 판매 대수는 8만976대로 외국계 완성차 3사를 합친 8만8625대보다 1000대가량 많다. 벤츠는 작년 동기 대비 16%, BMW는 42.6% 판매를 확대했다. 아우디도 7.2% 상승했다.
상반기 전체 수입차 판매 대수는 14만7757대로 2003년 집계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폭스바겐과 볼보, 렉서스도 상반기 판매량이 작년 대비 각각 18.2%, 16.9%, 35.3% 오르며 수입차 대중화 시대를 열고 있다. 특히 볼보는 상반기 7629대가 팔려 1997년 한국 진출 이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외국계 3사 판매량이 벤츠, BMW에 밀려나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 구도가 현대차·기아와 벤츠, BMW의 4강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상반기 국내 자동차 판매량 브랜드 순위는 현대차(38만6095대)가 1위, 기아(27만8287대)가 2위, 벤츠가 3위 BMW가 4위에 올랐다.
업계는 외국계 완성차 3사의 생산 및 판매 실적 악화가 국내 자동차업계 고용 감소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제네시스 라인업까지 나온 시점에서
국산차냐 독3사냐 포르쉐냐 이렇게 올라온 느낌
제가 차를 사려고 했을 때도
쏘나타(DN8) K5(DL3) 말리부 SM6 였는데
말리부하고 SM6는 진짜 풀체인지 시기도 지난 거 같고
실내 인테리어나 외장도 올드 하고 각종 편의 장비나 안전장비도
이젠 많이 뒤쳐져 있고...
특히 말리부는 가죽시트가지고 옵션질 하는 거 보고 기겁했어요..
아직도 무슨 90년대인 줄 아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SUV 고민 할 때도
쏘렌토 하브와 비교해야 할 차가 없었어요...
이쿼녹스요? 미친 가격에 미친 옵션질에 투싼 만한 차를 그 가격에 왜 사요?
스포티지는 너무 구형이라서 포기했었고
코란도는 에어백 개수 장난질 부터 옵션 장난질에
그리고 진짜 차가 한세대는 뒤쳐져 있는 거 같았어요
즉 5년 전이라면 어찌어찌 먹혀겠지만.. 이제는 그돈 주고 그걸 사느니
차라리 셀토스를 사겠다 생각만 들더라구요.
가격은 비싸지, 경쟁력은 없지, 최소 현기하고 5년 정도 뒤쳐져 있는 거 같지
거기가가 이상한 옵션질(가죽시트나 에어백)이나 하고 있지...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니죠...
쌍용차는 싼맛이라도 있죠.. 그리고 기적의 영업용차량혜택까지.. ㅎㄸ
말리부는 단종한다네요
전 지금 말리부하고 소나타하고 어떤 거 살래? 하면 말리부 살래요.
소나타 50퍼 할인해준다 해도 소나타는 안 사요. 생긴 게 너무나 적응이 안 돼요.
누구나 개인 취향이 있는 것 같아요.
가능하네요 택시차면 더욱 가혹조건인데
수입차 업체는 팔려고 무진장 애쓰는데....르쌍쉐는....글쎄요
회사차 스포티지,스토닉이랑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스토닉은 모든 면에서 씹어먹을 수 있을거같고 스포티지와 비교해도 초반에 좀 굼뜬거 빼고는 꿀리는면 없다고 생각합니다.
xm3는 20년 발매
스토닉은 17년에 나온차인데 하도 안팔려서 국내에선 20년에 단종됐고
스포티지는 21년에 풀체인지가 나왔구요.
저랑 다른세계 지구에 살고있는건가요?
벤츠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동일 옵션 기준으로 벤츠가 '제네시스' 대비 30% 정도는 더 비쌉니다.
제네시스는 G80기준 7천이면 거의 풀옵에 가까운데
벤츠 e클래스는 7천이면 엔트리 모델이죠. 엠블럼만 벤츠가 아닌 찐벤츠라고 부를 수 있는 급인 에어서스가 들어가면 가격이 8천만원이상 올라갑니다.
그래서 보통 G80이나 조금 더 써서 E클 e250이냐를 고민하죠. 전 그러다 e250 샀지만;; 옵션 포기 못하는 분들은 G80 사시는듯하구 엠블럼 포기못하는 분들은 e클 깡통(?) 가시는거고;;;;
옵션넣기 시작하면 E클래스도 e450 쯤되면 1억을 넘기기 시작하쥬...
부품가는 순정 부품 기준으로 현기차 대비 2~3배 잡으면 얼추 맞습니다. (볼보는 벤츠에서 또 1.5배 잡아야합니다 ㄷㄷ...)
독3사 대비 싸다고 샀다가, 부품가격에 기겁을 한다던데 ㄷㄷ
앞으로 이대로 가면 힘들텐데말이죠
현기처럼
가격, 경쟁력 등등 처럼 가야 살아 남을 수 있는데말이죠
르쌍쉐 와 독3사 대결은 앞으로 위 처럼 계속 이어지겠죠
다들 그랜저 사는 거 아니라면 ...
그나저나 쏘나타 평점이...충격적으로 낮네요.
잔고장 없습니다 근데 소나타는 타보기만하고 이전 아반떼라 요즘은 모르겠네요
부품비는 비싸도 전 로노가 이상하게 계속 타게 됩니다 이전 아반떼가 워낙 인상이 않좋아서 요 소나타는 정말 방음이 안되었고
현대 그리 욕하면서도 수입차 아니면 딱히 제가 원하는 스펙의 차량이 안나오더라구요.
현대가 잘한다기 보다는 르상쉐의 삽질이 심각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정의선 체제 이후로 저 3사는 솔직히 현기에 대응하기엔 이제 많이 힘들어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쌍용은 얼른 망해야 할텐데...이러다 또 공적자금 집어넣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현기를 제끼고 선택할거라는 사람이 전체 비중의 20%도 안된다는거고 앞으로 더 격차가 커질거라는게 르쌍쉐 몰락을 가중시키는것 같네요, 뭐 잘팔려야 좋은 옵션으로 투자할텐데 현기가 워낙 메뉴판이 좋으니 대부분이 현기를 선택하고 재구매율도 매우 높게 나오지요
잘 팔리는 대형라인에는 아예 내놓은 차조차 없으니.
그래도 차종 내놓은 소형 SUV에서는 셀토스가 우위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파이를 잘 갈라 먹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랑 XM3가 버티고 있죠. 현대 코나는 무너진 상황이구요.
투싼은 급이 더 올라가는 것이라 비교대상으로 넣기는 좀 그렇긴 하구요.
올해 곧 나올 볼트 EUV의 가격이 어떻게 나오는지에 따라서 작은 전기차 라인업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안팔리는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소수의 만족하는 유저들이 다수의 소비자들보다 현명할거란 생각은 가급적 접어두시는게 좋습니다.
페라리 차량 구매자들은 현기차랑 어떤 차종을 선택지로 올려놓고 고민할까요? 좀 말이 되는 이야기를 하세요.ㄷㄷㄷ
현재 북미시장에서 올해 6월 월간 판매량으로 쏘나타가 말리부보다 6배를 더 많이 팔았습니다.(21년 상반기 북미시장 누적 판매량으로 쏘나타 54,000대, 말리부 32,000대) 왜 북미 소비자들은 쏘나타를 가격도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자국산 브랜드 차량인 말리부보다 많이 살까요.
현대 안티였구요.
누비라가 첫차. (결혼직전 사고폐차)
윈스톰이 두번째 차였는데. (25만 현행)
현기 말고 대안이 없어 세컨카는 수입차로 갔습니다.
차가 두대 필요한 동네에 살아서요.
요즘 나오는거 보면.
옛날엔 죽어도 사기싫었던 현대차가 좋아보입니다.
담번에 차 바꿀땐 현대나 테슬라 둘 중 하나로 가려구요.
대우차는 이제 안녕입니다…뭐 팔릴만한 차를 들이대야 사주죠…
작년 기사긴 한데 어쨋거나 저거 이후로 르쌍쉐에선 부품몇개만 바꾸는 페이스리프트 말고 풀체인지급 신차는 별로 없죠.
21년 현기제 기준으로만 보면
20.12 GV70(NEW)
21.04 K8(풀체)
21.04 스타리아(풀체)
21.04 아이오닉5(NEW)
21.07 코나N(파생)
21.07 아반떼N(파생)
21.07 스포티지(풀체)
21.07 eG80(파생)
21.?? EV6 (NEW)
평범한(?) 소비자 입장에선 현기차 혐오가 아닌이상 르쌍쉐를 고민할 이유가 별로 없는 상황이죠.
르노.. 긴말 안할랍니다 ㅠㅠ
Clienkit3 Betatester/
쉐보레는..... 가성비가 망한거 같아요
정작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족하며 타는 차,....
제 아는 형도
세라토 끌다가
내수차별, 급발진차 다시는 현기안산다 안티현기 외치면서
과감히 크루즈로 넘어갔다가
오만가지 잡 수리 하다가 결국 11만타고 엔진 문제발생했습니다.
수리해서 타다가 13만되니 엔진 내려야될 상황까지 되서 결국엔 다시 모하비 구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
20만 넘으면 어디 차든지 교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근데 60만이라니...;;; 60만까지 큰 수리 없이 타셨다면 그것도 대단하네요. 제 생각엔 차값보다 누적 수리비가 더 나왔을 거 같은데요.
직물시트.. EPB는 주는데 오토홀드를 안준다던가.. 열선.. 아니면 가격이라도 현기보다 싸던가..
- 옵션 충실하게 넣고 가격 내리면 만사 해결됩니다.
독삼사는 아~~ 제네시스 가격에 500내외 차이가 나면
우리차량이 불티나게 팔리는 구나! (학습효과)
-E클 기준!
* 현대차 중고 방어가 확실하니 굳이 가격 포지션
애매한 차량을 구매할 이유가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
포스코 고장력강판을 발라도 국내 판매대수가 적으니..
(SM5 임프, SM7 뉴아트까지..)
그 이후론..ㅠㅠ
중고가 방어가 안되는게 문제인 것 같아요.
소비자로서나 산업으로서나요.
3사가 좀 더 힘냈으면 좋겠네요.
IT게시판에서 흔하지않은 대화라 끝까지 읽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