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폰트크기변경 색상반전보기
톺아보기 공감글 추천글
커뮤니티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임시소모임 ·와인마신당 ·굴러간당 ·주식한당 ·아이포니앙 ·가상화폐당 ·MaClien ·자전거당 ·와인마신당 ·방탄소년당 ·나스당 ·안드로메당 ·골프당 ·소셜게임한당 ·육아당 ·VR당 ·날아간당 ·키보드당 ·개발한당 ·일본산당 ·노젓는당 ·PC튜닝한당 ·냐옹이당 ·레고당 ·바다건너당 ·클다방 ·콘솔한당 ·축구당 ·디아블로당 ·땀흘린당 ·덕질한당 ·사과시계당 ·시계찬당 ·리눅서당 ·걸그룹당 ·포뮬러당 ·패스오브엑자일당 ·개판이당 ·이륜차당 ·갖고다닌당 ·소시당 ·IoT당 ·라즈베리파이당 ·3D메이킹 ·임시소모임 ·퐁당퐁당 ·소리당 ·캠핑간당 ·그림그린당 ·활자중독당 ·영화본당 ·스타한당 ·물고기당 ·야구당 ·패셔니앙 ·방송한당 ·스팀한당 ·찰칵찍당 ·어학당 ·도시어부당 ·빨콩이당 ·심는당 ·WOW당 ·하스스톤한당 ·동숲한당 ·총쏜당 ·오른당 ·여행을떠난당 ·젬워한당 ·맛있겠당 ·LOLien ·블랙베리당 ·가죽당 ·e북본당 ·나혼자산당 ·요리한당 ·리듬탄당 ·배드민턴당 ·이브한당 ·X세대당 ·농구당 ·곰돌이당 ·뽀록이당(당구)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볼링친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쿠키런당 ·대구당 ·날아올랑 ·FM한당 ·차턴당 ·내집마련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KARA당 ·Mabinogien ·미드당 ·땅판당 ·헌팅한당 ·MTG한당 ·노키앙 ·적는당 ·소풍간당 ·품앱이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파도탄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WebOs당 ·윈폰이당
© CLIEN.NET
공지 이미지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더보기
n

새로운소식

출시 10일 지났는데 점유율 0.67%...스포티파이, 찻잔 속 태풍이었나 44

1
스퀴니
19,291
2021-02-23 17:01:06 14.♡.198.108

17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국내 출시 10일차인 12일 일간 사용자(DAU·안드로이드 아이폰 합산) 점유율 0.67%를 기록했다. 중소 음원 앱인 벅스(2.33%), 카카오뮤직(1.89%)에도 밀리는 수치다. 스포티파이는 국내 출시 당일인 지난 2일 점유율 1.02%를 기록했지만, 이후 10일간 점유율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출시 초반 무료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인해 일정 수준의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봤던 시장 예상을 빗나간 것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포티파이는 설치만 하면 일주일 무료, 신용카드 정보를 넣으면 3달 무료”라며 “출시 후 7일간 무료로 사용하다 빠져나간 이용자가 많은 듯하다”고 분석했다.



스포티파이 한국 서비스의 실제 이용자는 이보다 더욱 적을 것으로 보인다. 스포티파이는 한국 정식 출시 전에도 점유율 0.15%가량을 차지하고 있었다. VPN(가상사설망)으로 스포티파이를 우회 사용하던 이용자들이다. 이 0.15%를 제외하면 실제 한국 출시 후 10일이 지난 시점에 스포티파이가 차지한 국내 점유율은 0.5%선에 불과하다는 추정도 가능하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872621
스퀴니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Twitter
1명
댓글 • [44]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LEETAEHEE
IP 118.♡.77.250
02-23 2021-02-23 17:06:39
·
음원에 대하여 좀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는 지인이 DJMAX곡도 국내계정으로 듣다가 갑자기 어느날부터 재생불가로 되었다는...
호놀룰루123
IP 221.♡.18.170
02-23 2021-02-23 17:08:40
·
보통은 국내음원 위주로 듣는 사람이 많은데 국내음원 빠진 게 많다는 게 크죠
Hamchang
IP 221.♡.212.219
02-23 2021-02-23 17:09:45
·
일단 비싸고 없는 음원이 많습니다. 국내 음악만 듣는 입장에서 스포티파이를 고집할 무언가가 없어요.
nuc8i7hvk
IP 211.♡.138.27
02-23 2021-02-23 17:10:19
·
팔다리 다 떼고 시체격으로 나왔는데 잘되면 그게 더 이상 ...
강멘
IP 39.♡.46.40
02-23 2021-02-23 17:13:56 / 수정일: 2021-02-23 17:14:03
·
비싸고 음원까지 적은데 누가 가입할까요
Togeworl
IP 223.♡.161.15
02-23 2021-02-23 17:15:16
·
해외가 더 싸고 국내 음원도 많은데...
푸룬시럽
IP 222.♡.94.96
02-23 2021-02-23 17:15:36
·
개적화 해서 나와놓고 뭔.. 양심도 없냐
공구상자
IP 211.♡.103.125
02-23 2021-02-23 17:16:26
·
딴 건 모르겠는데 사무실에서 주로 점심시간 동안 휴식용으로 음악 듣는 편입니다.
선곡하기 귀찮아서 자동 선곡으로 재생하는데, 제발 19금 음악 좀 재생 안되게 하는 기능 좀 만들어 줬으면 좋겠어요.
사무실에서 막 퍽.. 씻.. 푸.. 딕.. 거리면 매우 민망합니다.
그리고 뭔가 물어 볼려고 해도 해외 커뮤니티 게시판 이용하는 거 말고는 질의 응답 가능한 곳이 없더군요..
전반적으로 매우 사이트가 양키스러워서 한국 패치 좀 진행 되야 될 듯 싶어요.
Sith_Lord
IP 39.♡.28.249
02-23 2021-02-23 17:29:41
·
공구상자님// 유해성 콘텐츠를 끄시면 됩니다. 이게 적용이 안되면 그냥 그 곡이 심의에서 통과한...
공구상자
IP 211.♡.103.125
02-24 2021-02-24 12:16:46 / 수정일: 2021-02-24 14:02:01
·
@Sith_Lord님 제가 앱이 아니라 데탑에서 웹플레이어로 재생하는데, 제가 못찾아서 그런건지 원래 없는건지 아무리 찾아도 유해성 콘텐츠 차단하는 설정이 없네요;;
혹시나 싶어서 앱도 찾아봤는데 유해성 컨텐츠라는 항목자체가 없습니다, 폰은 아이폰입니다.
clily199
IP 175.♡.11.243
02-24 2021-02-24 17:59:42
·
@공구상자님 데탑에도 있는걸로알아요
mumba
IP 1.♡.57.99
02-23 2021-02-23 17:19:03
·
macos 앱은 아직도 안되서 웹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달안에 앱 안나오면 그냥 원래 쓰던 애플뮤직으로 돌아가야겠네요.
생폰이진리
IP 221.♡.120.36
02-23 2021-02-23 17:30:43
·
@mumba님
오잉 맥용앱 나온지 오래되었는데 다운로드가 안 되시는건가요???
생폰이진리
IP 221.♡.120.36
02-23 2021-02-23 17:31:45
·
@mumba님
https://www.spotify.com/kr-ko/download/mac/ 여기서 한 번 다시 받아보세요
mumba
IP 1.♡.57.99
02-23 2021-02-23 17:31:59
·
@님 미국 계정으로는 되는데, 한국 계정에서는 아직 안됩니다.
로그인 시에 에러 나는데 아직도 안고쳐주네요 ㅠㅠ
생폰이진리
IP 221.♡.120.36
02-23 2021-02-23 17:32:23
·
@mumba님
헉 ㅠㅜ 그런일이 있었군요...
salgogi
IP 211.♡.140.184
02-23 2021-02-23 17:23:23 / 수정일: 2021-02-23 17:24:17
·
궁금해서 가입했다가 제가 좋아하는 가수 노래가 하나도 없는거 보고 바로 해지했습니다.
지금 현재 국내 탑100 에 노래를 올려 놓은 가수인데 말이죠.
그 정도면 최소한의 성의도 없는거죠.
오옷
IP 108.♡.31.43
02-23 2021-02-23 17:31:46
·
벅스가 2.3%밖에 안되는것도 충격이네요
사람들이 원하는 기능을 거의 다들어줘도 저정도라니;;
미라클1
IP 121.♡.108.191
02-23 2021-02-23 17:42:21
·
@오옷님 벅스가 진짜 곡 다 있고 윈도우 앱부터 스마트tv앱까지 다 지원하는데 저만 좋아하는 앱 같습니다 ㅠ
Butter
IP 59.♡.91.109
02-23 2021-02-23 18:30:23
·
미라클1님// 저도 벅스 좋아해요
사람들이 몰라줘서 그런게 큰듯
cobratop
IP 211.♡.70.43
02-23 2021-02-23 21:34:33 / 수정일: 2021-02-23 21:34:46
·
@오옷님
통신사 끼어 팔기에......당할 재간 없죠
빵줘
IP 211.♡.142.41
02-24 2021-02-24 07:54:13
·
@오옷님 10년넘게 벅스만 쓰다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하면서 벅스 지웠네요. 벅스가 좋긴좋아요
특수형_아크엔젤
IP 112.♡.3.45
02-24 2021-02-24 17:34:33
·
@미라클1님 저도 벅스써요 ㅠㅠ
먹보91
IP 221.♡.106.233
03-01 2021-03-01 06:43:57
·
오옷님// 저도 벅스만 씁니다. 헤비메탈 락쪽에 앨범 의외로 많아서 메탈 좋아하는 저는 햄볶습니다.
좋은걸보고오렴
IP 59.♡.140.224
02-23 2021-02-23 17:48:19
·
카카오 음원이 자꾸 문젠데
저거 정말 반독점 같은거 못하나요?
imitationGucci
IP 61.♡.183.137
02-23 2021-02-23 17:53:09 / 수정일: 2021-02-23 17:54:00
·
@좋은걸보고오렴님 자사 컨텐츠를 타사에 판매 하지 않는것인데 법적으로 강제하기 쉽지 않을껄요.
이게 문제가 되는것이면 넷플릭스, 디즈니등 자사 독점 오리지널 영상 컨텐츠나 소니, 마소, 닌텐도등 자사 퍼스트 독점 게임도 타사에 개방해야 한다는것이라.
망고스턴
IP 61.♡.85.120
02-23 2021-02-23 17:55:21
·
@imitationGucci님 자기껀데 타사랑 계약 안하겠다는데 어찌할까요
누구일까나
IP 175.♡.192.26
02-23 2021-02-23 21:30:22
·
@좋은걸보고오렴님 넷플릭스가 그래서 자사 콘텐츠 키우지요
cobratop
IP 211.♡.70.43
02-23 2021-02-23 21:35:50
·
@좋은걸보고오렴님
넷플릭스 컨텐츠를 유튜브에서 달라고 하는데 안준다고 반독점이 되나요...;;;
무세칼
IP 122.♡.249.133
02-24 2021-02-24 00:22:32 / 수정일: 2021-02-24 00:31:40
·
@좋은걸보고오렴님 수직계열화도 독점이죠.
당연히 규제해왔어야하는데 너무 느슨한 겁니다.
제작사, 유통사, 플랫폼사가 한식구라니요
공정위가 제대로 일한다면 있을수도 없는 일입니다.
Acidburn
IP 203.♡.3.241
02-24 2021-02-24 09:11:43 / 수정일: 2021-02-24 09:12:03
·
@무세칼님
수직계열화가 다 독점이려면, 우리나라 기업의 상당수는 다 해체되어야 하는데요?
내맘에 안든다고 독점이니 뭐니 하는 것도 생각해볼 일 아닐까요?
무세칼
IP 223.♡.202.6
02-24 2021-02-24 10:51:23 / 수정일: 2021-02-24 14:57:50
·
@님
경제학에서, 그리고 국가 기관에서 기업의 독점여부를 판단할 때, "당연히" 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도 고려합니다.
산업 변화와 국가 내 시장상황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독점인데도' 필요시에 예외를 두는 것이지, 수직계열화는 명백한 독점이 맞습니다.
제가 맘에 안들어서가 아니라요.

네. 말씀주신대로 한국 대기업의 상당수는 해체되는 게 맞습니다. "중소기업이 왜 발전하지 못할까. 응원하자"로 해결되지 않는 수많은 사례들이 제가 굳이 들지 않아도 수두룩 빽빽할텐데요. 그동안 국가 총 경제력 살린다, 해외 경쟁력 키운답시고 독점 눈감아주고 중소기업 다 죽인거죠. 수직계열화가 독점의 전형적인 한가지 유형이다라는 사실조차 언론과 교과에서 다루지 않아 인식이 없는 것 자체도 사회문제입니다.

자연적으로 독점이 되는 경우, 산업 특성상 독점이 될 수 밖에 없는 경우, 수직계열화이지만 오히려 시장이 강화되고 경쟁이 촉발되어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 경우(넷플릭스의 독점 생산 콘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합병, 수직 계열화 등을 허용 및 금지하는 것이 원래 공정위의 역할입니다.
음원시장에 만연한 통신사할인/신생기업에만 배급 안하기/... 등등이 바로 그 막아야하는 '독점행위'이고, 그것은 물론 '독점력'이 있어야만 가능한 행위고요. 신규 업체들이 외국기업이라고 눈치도 안보고(쩌리인 벅스한테도 배급 안해주고 싶을텐데 거기까진 눈치보이나봅니다) 그짓들을 하고 있는데 공정위는 10년 넘게 눈감고 있는 게 현실이죠.

예를 들어 앞으로 모든 신규 진입 업체에 아이유 음원을 안넣는 식이라면, 한국엔 신규 음원 서비스는 영원히 못나옵니다.
제대로 된 공정위라면 대형업체, 기존업체에만 음원을 제공하는 행위 중에 독점행위가 있었는지(기존 타사 대비 신생업체에 말도 안되는 단가 요구 등) 판단하고 제재하는 게 정상이겠죠.
넷플릭스처럼 카카오가 아이유 음원이 자사의 독점 콘텐츠인 것을 강조하고, 그것이 자사 서비스의 경쟁력이라고 주장한다면 본래 공정위는 카카오가 다른 기존 경쟁 업체들에게도 아이유 음원을 공급을 못하게 해야합니다. 그게 아니라 '새업체가 시장에 들어올 때만' 공급을 안한다? 아주 전형적인 '기존 업체 간의 담합'인거죠. 이것도 물론 독점의 연장이고요.
이런 것들이 너무 타이트하고 '공산주의' 같은가요? 자본주의의 선봉 미국이면 이미 이런 말 나오기 전에 기업 다 쪼개놨습니다. 그래야 새서비스가 나와서 경쟁을 할테니까요. 건강한 자본주의를 위해서 독점을 막는 것입니다.
xero
IP 223.♡.172.249
02-24 2021-02-24 20:03:02 / 수정일: 2021-02-24 20:04:35
·
@님
수직계열화라는게, 따지고 보면 근본적으로 일감 몰아주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실제로 일감 몰아주기 관련 법제화에 대기업과 경제지들이 반대하면서 근거로 든게 '그럼 수직계열화는 어떡해?' 였죠
달콤한만두
IP 210.♡.187.31
02-23 2021-02-23 18:39:02 / 수정일: 2021-02-23 19:43:17
·
인터넷에선 카카오가 음원 안줘서 그랬다고 하지만...
광고 하나 없는데 일반 사람들은 나온지나 알까요... 프로모션도 없고 확고하게 사람들이 주로 쓰는 앱이 있는데 찾아서 알아서 스포티파이 쓰길 바라는게 더 이상 하다고 봅니다
귀가부부부장
IP 211.♡.142.75
02-23 2021-02-23 19:08:11
·
오돌뼈만 남은 냉동삼겹살이 냉장보다 비싸면 안팔리겠죠
사탕수수
IP 39.♡.47.139
02-23 2021-02-23 19:17:11
·
애초에 큰 점유율 생각 안 했을것 같은데…
대한민국국민
IP 175.♡.30.190
02-23 2021-02-23 19:34:18 / 수정일: 2021-02-23 19:34:43
·
경쟁사보다 후발로 출시 되는 플랫폼들, 10흘 정도 지나면 점유율이 어느 정도 나오나요? 5-10프로?
DylanJo
IP 59.♡.68.86
02-23 2021-02-23 19:45:46
·
클래식과 재즈 위주로 듣는 입장에선 더없이 좋습니다. 국내 업체 스트리밍 불가곡들도 들을 수 있네요. 국내곡 잘 안 듣는 입장에선 이러다 시장 철수할까봐 불안하네요
리바
IP 223.♡.165.132
02-23 2021-02-23 20:17:17
·
락음악만 공짜로 듣던 입장에서는 앱 업데이트가 되서 땡큐긴 합니다 ㅋㅋ
고로롱
IP 124.♡.24.5
02-23 2021-02-23 21:11:08
·
아이유가 없잖아요.
누구일까나
IP 175.♡.192.26
02-23 2021-02-23 21:28:42
·
가격만 보지 말고 일단 써봐라는데 누가 쓰나요?
핑키앤 무크
IP 114.♡.219.215
02-23 2021-02-23 22:14:02
·
7일 사용 1인입니다. 자같은 막귀 대충 듣는 사람은 돈주고 사용한다면 유튭뮤직으로 듣는게 낫겠다 생각되고, 플로100곡만 듣고 말고 있어요.
iruka41
IP 112.♡.93.11
02-23 2021-02-23 23:23:33
·
"출시 초반 무료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인해 일정 수준의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봤던 시장 예상"

이렇게 예상한 사람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잠재적 유저들의 목소리는 들을 생각도 없이 뇌피셜만으로 행복회로를 돌린 꼴이죠...
아니 왜 그걸 모르냐고...
비글K
IP 27.♡.242.71
02-24 2021-02-24 16:47:29
·
1. 무료 서비스가 별로 매력적이지 않음.
2. 이미 한국에 뿌리 내리고 있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매력적인게 아무것도 없음
3. 프로모션도 다른 서비스들이랑 비슷한 수준
4. 근데 유튭 뮤직이랑 비슷하거나 비싼 수준의 가격

솔직히 2년동안 월 5천원 이정도 프로모션은 각오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한국시장 후발주자가 콧대를 너무 높였죠.

유튭 프리미엄이 만천원 꼴인데 그거랑 비슷한 가격이라니...
심지어 유튭 프리미엄 구유저는 8천원 7천원 선인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0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