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최근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부정결제 피해를 입은 이용자 대상 보다 적극적인 관리 체계 마련을 지시했다. 이를 위해 별도의 소비자보호 테스크포스(TF)팀을 조만간 구성하고 세부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사고 발생 시, 외부 수사기관 안내·협조 등 피해자 보호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원인규명이 쉽지 않고, 최종 수사결과 확인 후 보상 등 실질적인 피해자 구제가 이루어지기까지 시일이 소요되어 왔다. 이에 카카오페이는 다음달부터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결제로 인한 피해 사례가 접수될 경우, 외부 수사기관 의뢰 안내외에도 카카오페이의 자체적인 사고조사 후 선량한 피해자의 경우 보상하고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사후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