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는 17일(현지시간) 경쟁사 아마존이 자사 판매자들을 불법적으로 가로챘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베이는 아마존이 수년간 이베이의 내부 이메일 시스템을 이용해 판매자들을 회유했다며 이를 중단하고 피해를 금전적으로 보상하라는 소송을 캘리포니아 주 샌타클래라 법원에 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앞서 이베이는 아마존에 이런 행위를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으며 아마존 대변인은 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있다고만 반응했다.
이베이는 소장에서 아마존이 수년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베이의 우수 판매자들을 꾀어내려 이베이 플랫폼의 메시징 시스템에 침투하고 이를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베이는 아마존이 본사 차원에서 이 계획을 조직했다는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베이 판매자들이 받은 메시지들이 비슷한 패턴을 보이거나 아예 동일하며, 이런 메시지를 보내는 데 사용된 상당수 계정에 아마존 인터넷프토토콜(IP) 주소와 연결된 디바이스들이 접속했다는 것이다.
이베이는 "이 계획은 범위 면에서 놀랍다"며 "많은 수의 아마존 직원들이 관여하고 수백 명 이베이 판매자들을 겨냥하며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의 여러 주와 해외 여러 국가에 걸친 것"이라고 말했다.
후략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10/18/0200000000AKR20181018066700009.HTML
이베이는 아마존이 수년간 이베이의 내부 이메일 시스템을 이용해 판매자들을 회유했다며 이를 중단하고 피해를 금전적으로 보상하라는 소송을 캘리포니아 주 샌타클래라 법원에 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앞서 이베이는 아마존에 이런 행위를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으며 아마존 대변인은 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있다고만 반응했다.
이베이는 소장에서 아마존이 수년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베이의 우수 판매자들을 꾀어내려 이베이 플랫폼의 메시징 시스템에 침투하고 이를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베이는 아마존이 본사 차원에서 이 계획을 조직했다는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베이 판매자들이 받은 메시지들이 비슷한 패턴을 보이거나 아예 동일하며, 이런 메시지를 보내는 데 사용된 상당수 계정에 아마존 인터넷프토토콜(IP) 주소와 연결된 디바이스들이 접속했다는 것이다.
이베이는 "이 계획은 범위 면에서 놀랍다"며 "많은 수의 아마존 직원들이 관여하고 수백 명 이베이 판매자들을 겨냥하며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의 여러 주와 해외 여러 국가에 걸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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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10/18/0200000000AKR20181018066700009.HTML
이베이 시스템은 너무 손이 많이가요 관리하기 힘들어요
이베이는 판매자가 사기쳐도 판매자
편들어주고 나쁨 평가 삭제해주고
페이팔 없으면 구매못할곳이죠.
페이팔로 이용해야 분쟁시 대처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신용카드로 구매시 이베이를 통한 해결이 힘들고 판매자의 불성실 대응에 개한 나쁨평 주면 이베이가 계정 블럭이나 블럭협박 경고를 합니다.
이베이는 기본적으로 판매자 편입니다.
페이팔로 구매후 분쟁 신청을 이베이로 먼저 하시면 페이팔을 통한 분쟁 신청은 막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조건 페이팔로 구매하시고 무조건 페이팔에서 해결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베이던 페이팔이던 안되는 케이스는 안됩니다.
우리나라 카드사에 해서 겨우 받아냈습니다. 이베이로 배대지로 구매는 다시는 안할겁니다.
페이팔도 보호 못받습니다.
아마존은 자체적으로 유통도 하고 그 직영셀러가 한국 직배도 하고 한국 직배 건의 초기 불량이나 운송 중 파손 건 등 수령 후 2주 이내 발생하는 건에 대해서 한국에서 미국 반송 비용까지 환불해 주는 등 자체 사후 지원을 해주고요.
한국도 오픈 마켓에서 서드파티 셀러 통해 구매시 발생하는 문제는 자체 보장을 안하고 있고.. 그나마 알리는 디스풋 제도가 있어서 초기 불량 걸리면 환불 가능하긴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