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가 일본에서 택시 회사와 연계한 실증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자가용 영업 운전은 금지되어 있고, 일본 택시 업계의 반발로 인해서 도입이 늦어지고 있던 와중
자동차 외에는 이동 수단이 없는 효고현 아와지 섬에서 우버 앱을 통하여 택시를 호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실험은 아와지 섬에 있는 9개의 택시 회사가 협력하여, 내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버가 일본에서 택시 회사와 연계한 실증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자가용 영업 운전은 금지되어 있고, 일본 택시 업계의 반발로 인해서 도입이 늦어지고 있던 와중
자동차 외에는 이동 수단이 없는 효고현 아와지 섬에서 우버 앱을 통하여 택시를 호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실험은 아와지 섬에 있는 9개의 택시 회사가 협력하여, 내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버 지분을 소뱅이 갖고 있으니.. 나쁘지 않겠네요
짧은 거리 이용하는 고객을 잡자는 취지에서였습니다.
반면 일본은 거동이 불편한 교통취약층이 많이 있는 지역이나 사회적으로 대중교통이용이 불편한 지역을 위한 서비스를 계속 확대중입니다. 현재는 일부 콜택시 혹은 민간층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그 이용할 수 있는 대수나 서비스 개선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보면 도쿄같은 대도시에서는 우버가 합법화되긴 힘들 것 같고, 교통취약층이 많은 시골에서는 우버서비스가 합법화될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어디갈건지 얼마내야하는지 이것저것 고생하지 않게 우버 같은 시스템으로 통일했으면 좋겠네요.
기본 차 부르면 운전 거지같이 하고 차 더럽고 운전개매너인 경우 많지만...
프리미엄 부르면 차량내부도 깨끗하고 기사도 친절하고 물도 공짜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대신,, 비오거나 번화가에서 밤늦게 가는건 차가 안잡히더군요,, 강남에서 목금토 저녁에 택시잡기 힘든것이랑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