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이 올해 150억달러(한화 약 16조원)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구글과 유튜브의 모회사인 알파벳(Alphabet)은 아직 한 번도 유튜브 수익을 공개한 적이 없다.
16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미국 투자사 로버트베이드앤컴퍼니(Robert W. Baird & Company) 소속 애널리스트 콜린 세바스찬 (Colin Sebastian)은 최근 유튜브의 올해 광고 수익이 15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넷플릭스의 지난해 연매출인 116억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증권가에서는 알파벳이 유튜브와 구글 클라우드의 수익을 공개하지 않아 가치평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세바스찬은 "만약 올해가 아니더라도 내년쯤엔 구글이 유튜브 수익을 공개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 배경으로는 2015년 아마존(Amazon)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수익 공개 이후 주가가 급등한 사례를 상기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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