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lender에 본격적으로 입문한지 2일차인 초보입니다.
Blender를 가지고 이것저것 하면서 놀다보니 정말 재미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져있네요 ㅠㅠ
마음같아서는 Eevee엔진으로 렌더링을 하고싶지만 빌딩을 구성하는 텍스쳐가 cycles 엔진만 지원해서 cycles엔진을 활용해 20초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Eevee엔진과 달리 Cycles엔진의 경우 프레임 하나마다 텍스쳐 이미지를 메모리로 매번 다시 캐싱하는 과정을 거쳐서 전체 렌더링 시간중 실제 GPU가 이미지를 프로세싱하는 시간보다 텍스쳐 이미지를 캐싱하는 시간이 더 오래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ㅠㅠ
단순 계산을 해보니 1개 프레임 렌더링에 약 2분이 소요되고 29프레임씩 20초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선 19시간이 걸린다는 무시무시한 계산이 나오네요 ㅠㅠㅠ
프레임마다 텍스쳐를 램으로 캐싱하는 시간만 단축시킨다면 전체 렌더링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것 같은데 Top-down방식으로 blender를 가지고 놀고있는? 2일차 초보라서 지식의 깊이가 없다보니 마땅한 해결방법을 구글링 해서도 찾지못해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ㅠㅠ
매 프레임마다 약 8기가 정도의 텍스쳐 이미지들을 메모리에 캐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