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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 게임 개발을 하는 아티스트인데요.
개인 작업용도로 pc견적을 내려는데 의문점이 있습니다.
게임은 잘 안하구요. 다루는 툴은 3ds max, zbrush, 포토샵, 일러, 알리아스,라이노,pro-e등에 언리얼엔진4를 사용합니다. 라이젠이 그래픽 작업을 하기엔 가성비가 좋을거 같아서 염두에 두고 있는데 게임쪽엔 인텔이좋다고 해서요. 언리얼 엔진엔 인텔이 좋지 않은가 하는 의문이 있는데 어떤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씨피유 램 보드 ssd정도 업그레이드 할생각이고 그래픽카드는 좀 나중에 할까 하는 생각입니다 지포스960쓰고 있구요. 적절한 사양에대한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출시는 됐는데 페이퍼란칭 아니냐고 할정도로 물량이 없어요.
개발 하시려는 사양이 어디를 고려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PC플랫폼 생각하시면 960에서 병목이 일어날테니
GPU부터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구요. 만약 모바일 게임 생각하신다면 애초에 cpu도 그렇게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인텔이 좋다고 하는건 프레임 몇퍼센트 더 나오는걸 이야기 하는데 개발하는데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오히려 언리얼의 라이트매스 빌드속도를 생각하면 인텔 커피 할아버지가 와도 지금 라이젠이랑은 가성비에서 안됩니다.
정리하자면
cpu는 라이젠 추천하구요.
gpu는 cpu보다 더 가중치를 두시고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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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언리얼엔진4 에디터가 무겁다고 이야기가 나온건 지금도 그렇지만 기본 세팅에서 에디터의 뷰포트가 120프레임이거나 그 이상으로 제한없이 돌아가서 그렇습니다.
에픽쪽에서도 무겁다고 하면 해상도 낮추라고 하는 잘못된 대응을 하는 바람에 크게 와전되었죠.
그냥 콘솔명령으로 에디터의 프레임을 제한하거나 프로젝트세팅창에서 프레임 픽스하시면 팬 거의 안돌고 쾌적하게 개발 가능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