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검토요청은 관리자로부터 받은 조치에 대해 재검토를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나의글] > [최근 게시물 조치이력] 에서 관리자로부터 받은 조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치된지 7일 이내의 경우에 재검토요청 버튼을 눌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중에도 재검토요청은 할 수 있으며,
관리자 조치된 게시물에 대해서만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건의 조치를 받았더라도 하루에 3건만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재검토를 요청하면 조치되었던 게시물 또는 댓글이 재검토요청게시판에 모두 공개되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laim/CLIEN
작성자와 운영진만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선정적이거나, 대중에게 공개되기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될 경우 내용은 가려질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재검토요청을 확인하면
- 검토중 : 관리자가 확인하였고 내용을 검토중임
- 진행중 : 회원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중 (게시물, 댓글 수정가능, 삭제불가)
- 검토완료 : 재검토가 완료됨 (게시물, 댓글 수정/삭제 불가)
의 단계를 거치며 조치가 잘못되었을 경우 번복하거나 제한기간을 변경하고,
조치에 이상이 없을 경우 왜 조치되었는지 더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검토중인 경우에는 작성자는 요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된 요청건에 대해서는 다시 재검토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진행중인 경우 요청을 취소하거나 댓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내용수정은 가능) - 2020-08-26 수정
검토가 완료된 게시물 및 해당 게시물에 달린 댓글은 이후 수정 및 삭제되지 않고 모두에게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