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퀘2로 입당대기중입니다....만
새제품 받아서 제일 처음 켰을 때 업데이트 팝업이 있어 업데이트 하고 (이때는 기억이 애매하지만 기본 연결되어있는 컨트롤러 버튼으로 업데이트 선택했던거 같습니다.) 그 뒤 부팅 할 때 페어링안내 화면 (컨트롤러 종이 뽑고 사용해라는 이미지 반복되며 헤드셋 페어링용 숫자가 위에 떠있는 하얀 공간)을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컨트롤러가 반응이 없습니다.
오큘러스 앱에서 기기에 들어가보면 기기 잘 잡혀있고 헤드셋 배터리 표시하는 부분도 하이라이트 되어있구요. 근데 컨트롤러 부분은 회색으로 불이 안들어와있습니다. 그래서 컨트롤러에서 둘다 제거하고 다시 페어링 해보려고 하는데 컨트롤러 진동 후에도 페어링 되는 기미가 없네요.
기기에서 초기화, 앱에서 초기화, 컨트롤러배터리 뽑고 몇시간 있다가 시도, 컨트롤러 베터리 교체, 사용하는 폰 말고 탭으로 앱실행해서 연결 등등 다양하게 시도해보았으나 3일째 문턱을 못넘어가고 있네요
이런 경우 컨트롤러 교체 외에는 답이 없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전원버튼 + 음량- 버튼 해서 factory reset 해봤는데 다시 앱에서 숫자넣고 기기랑 앱 페어링 되어도 기기에서의 화면은 바뀌는게 없는데 이게 컨트롤러 페어링이 안되어서인걸까요
VR 경험 시작하기도 전에 정신적으로 피로도가 누적되네요 ㅠ
https://cafe.naver.com/vrmaniac/167417
컨트롤러 배터리 교체 후 다시 결합해서도 페어링 실패, 여기서 페어링은 앱에서 시키는데로 B(Y)버튼 + 오큘러스(메뉴) 버튼 길게 누르는 것이었구요
초기화는 기기 자체 공장초기화,
앱에서 초기화
이렇게 시도 했었습니다.
모바일 앱을 설치한 기기 문제일까 하여 휴대전화 => 타블렛 으로 변경하여 시도해보았구요
혹시 피씨랑 링크 케이블로 연결을 해보면 뭔가 다를 수 있으려나요. 아직 피씨랑 연결은 안해보았습니다.
응답 감사합니다 :)
아래 링크도 참고해 보세용.
https://blog.naver.com/allipcloud/222441187311
오른쪽 왼쪽 둘다 진동까지는 오구요
구매 14일 이내에는 증상확인하고 기기 전체 교환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기기전체 교환할 때 구성품이 다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악세서리박스(실리콘 커버, 안경 스페이서 등)은 버려서 어떻게 응답이 올지 모르겠네요.
저는 사용한지 1년이 넘어서 문제군요.
암튼 교환받이신다니 정말다행입니다.
아직 결제 이슈가 있어 카드사에 문의해봐야 할 거 같아 유료 컨텐츠는 못즐겨보았지만 주말간 만족스러운 사용해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