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눈님 그리고 테슬라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전기차 시장을 "만들겠다"는 하나의 목표가 있었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기 때문에 투자 요인이 있었다면 지금 진입하는 업체들에게는 과연 투자가 되긴 할까? 그것이 의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시장은 테슬라와 기존 완성차 업체들로 어느정도 자리잡아가고 있으니까요.
새로운 시장을 만들겠다라는 걸로는 테슬라에 투자하지 다른 벤처에 투자할수는 없고 싼 전기차를 만들겠다는 것은 테슬라나 완성차 업계가 보여줄 예정이고, 배터리 값 흥정은 테슬라와 완성차 업체들이 더 잘합니다 결국 투자자들에게 다른 업체들은 어필하지 못 할 거에요
폭풍의눈
IP 223.♡.29.177
07-01
2020-07-01 11: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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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츠라님// 대부분의 내용은 다 공감하는데 전기차 시장이 완성차 업계를 이길 수 없다고 하시면서 테슬라 마저 완성차 업계로 보면 전기차 시장의 실체는 뭔가 의문이 드네여. 전기차 시장은 남은 전기차 벤쳐들일까요 전기차 벤쳐들이 나가 떨어지는건 온전히 전기차 업계 내부의 경쟁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테슬라가 잘해서 나머지가 떨어지는거지 기존 완성차업계의 벽에 나가 떨어지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지금 저 벤쳐들은 판매보다는 투자에 의존하는데 투자자들이 손을 드는거니
다넬
IP 222.♡.199.162
07-01
2020-07-01 12:4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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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가 압도 하고 있는거 자체가 완성차 업계가 밀린걸 보여주는게 아닌가요??? 아니면, 테슬라까지 완성차 업계에 넣으면 완성차가 아닌 브랜드는 뭐가 있나요??
isidro
IP 211.♡.2.233
07-01
2020-07-01 13:5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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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엔진빼고 모터랑 배터리넣어서 망한 현대 전기차들이 있죠 ;;
IP 45.♡.213.6
07-01
2020-07-01 10:5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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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그럼 차체랑 이런거는 사서 조립만 하면 되지 않냐?고 하실 분들이 있는데 베트남의 빈 그룹의 자동차 사업이 그렇게 외부 부품에 의존하다가 말아먹은 사례를, 가까이는 자체 차체 나온지가 몇년 안 되서 그동안 벤츠에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해서 회사가 어려운 쌍용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너무 압도적인거 같습니다 테슬라 고출력은 배터리 냉각 기술에서 나오는데 이게 셀링포인트였던거 같어요 테슬라 이전 전기차는 살살 운전하는 시내 주행용이었는데..포르쉐급 출력이 나오니 ;; 자율주행 딥러닝 라벨링도 어마어마하게 앞섰고 이번에 배터리만 터지면 아무도 못따라올듯 ;; 머스크가 잘하는게 계산 정확하게 해서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이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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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영역이 아닌 듯 합니다.
물류, 마케팅, RND, 금융, 특허, ... 투자금 회수하기 정말 각 안나오죠
니오
바이톤
이런곳들 다 망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다들 공감 안 하시겠지만 전기차 시장은 결국 완성차 업계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테슬라는 시장을 흔든 메이커라 살아남은건데
테슬라를 따라해서는 다른 업체가 못 살듯 합니다
정말 극단적으로 말해서 완성차 업계는 기존에 있던 엔진을 들어내고 배터리랑 모터 넣으면 됩니다
단지 그걸 그동안 해본적이 잘 없으니 세팅하는데 시간이 몇년 걸렸을 뿐이지요
처음부터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하는 회사는 이 세팅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기는 하지만 결국 완성차 내놓는 시간에 발목을 잡힙니다
현대가 자기네 차체 만드는데 걸린 시간 생각하면 그게 단기간에 되기를 바라는게 더 넌센스죠
이제는 사업도 많이 안정화되고, 품질도 일부 불만은 있지만 그래도 생각외로 잘 나오고 있죠
이제 테슬라는 메이저라고 봅니다.
차체 조향 내외장, 판매유통망 모든 걸 궤도에 올려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거꾸로 말하면 다른 업체는 저것들을 갖추지 못했고 앞으로도 갖추기 어렵다는 것이 제 사견입니다.
지금 진입하는 업체들에게는 과연 투자가 되긴 할까? 그것이 의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시장은 테슬라와 기존 완성차 업체들로 어느정도 자리잡아가고 있으니까요.
새로운 시장을 만들겠다라는 걸로는 테슬라에 투자하지 다른 벤처에 투자할수는 없고
싼 전기차를 만들겠다는 것은 테슬라나 완성차 업계가 보여줄 예정이고,
배터리 값 흥정은 테슬라와 완성차 업체들이 더 잘합니다
결국 투자자들에게 다른 업체들은 어필하지 못 할 거에요
전기차 시장이 완성차 업계를 이길 수 없다고 하시면서 테슬라 마저 완성차 업계로 보면 전기차 시장의 실체는 뭔가 의문이 드네여. 전기차 시장은 남은 전기차 벤쳐들일까요 전기차 벤쳐들이 나가 떨어지는건 온전히 전기차 업계 내부의 경쟁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테슬라가 잘해서 나머지가 떨어지는거지 기존 완성차업계의 벽에 나가 떨어지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지금 저 벤쳐들은 판매보다는 투자에 의존하는데 투자자들이 손을 드는거니
베트남의 빈 그룹의 자동차 사업이 그렇게 외부 부품에 의존하다가 말아먹은 사례를,
가까이는 자체 차체 나온지가 몇년 안 되서 그동안 벤츠에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해서 회사가 어려운 쌍용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테슬라 고출력은 배터리 냉각 기술에서 나오는데 이게 셀링포인트였던거 같어요 테슬라 이전 전기차는 살살 운전하는 시내 주행용이었는데..포르쉐급 출력이 나오니 ;;
자율주행 딥러닝 라벨링도 어마어마하게 앞섰고
이번에 배터리만 터지면 아무도 못따라올듯 ;;
머스크가 잘하는게 계산 정확하게 해서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이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