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O 2020 수혜주라고 하는데, 업계에서 예측하기로 이번환경규제로 인해
크고 작은 선주들이 환경규제에 맞는 벙커유를 쓰거나, 규제에 맞는 배기가스 배출 기기를 설비 해야하는데
한국 조선업계에 신규 선박 수주도 있지만, 기존 운영중인 모선들에 추가 배출기기 장착이 작게는 30~40억에서
크게는 50~70억까지 한다고 하며, 이미 배출기준에 맞추려고 선주들이 줄을 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수혜주에 들어가는 것 같고, 투자를 받은 선사들은 신규 발주를 넣거나
배출규제에 맞는 배출기기 장착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선사들도 해당 규제에 대한 해상 Surcharge 발표를 눈앞에 두고 있고, 각 나라마다 시행여부도 슬슬 나오고 있어서, 전보다 본격적으로 현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추가로 규제에 맞는 벙커유를 선사 또는 유류업계에서 크고 작은 딜이 오고간다니
조선업계 및 선사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 되네요
IP 223.♡.18.83
08-23
2019-08-23 13: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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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주입니다. 하방리세션에 메이저 자금 갈곳이 없어요. + 환율이나 imo 때문에 발주량 늘어나는건 당연하고 50근처도 가던놈입니다. 지금이 싼값이죠
진지하게 말하자면 imo2020 수혜주
크고 작은 선주들이 환경규제에 맞는 벙커유를 쓰거나, 규제에 맞는 배기가스 배출 기기를 설비 해야하는데
한국 조선업계에 신규 선박 수주도 있지만, 기존 운영중인 모선들에 추가 배출기기 장착이 작게는 30~40억에서
크게는 50~70억까지 한다고 하며, 이미 배출기준에 맞추려고 선주들이 줄을 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수혜주에 들어가는 것 같고, 투자를 받은 선사들은 신규 발주를 넣거나
배출규제에 맞는 배출기기 장착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선사들도 해당 규제에 대한 해상 Surcharge 발표를 눈앞에 두고 있고, 각 나라마다 시행여부도 슬슬 나오고 있어서, 전보다 본격적으로 현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추가로 규제에 맞는 벙커유를 선사 또는 유류업계에서 크고 작은 딜이 오고간다니
조선업계 및 선사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 되네요
그간 배당만 따복따복 받아 먹어도 쏠쏠합니다만....
근데 돈을 벌어야 배당을 주겠죠?
고도화 설비 투자완료
자회사 가치상승기대등입니다.
분위기 봐선 어디선가 큰 손이 조선 쪽을 바스켓으로 산 것 같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