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정렬된 글은 원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원문: https://blog.naver.com/gobixgobi/221336416063
고해상도에서의 좋은 그래픽을 유지하며 프레임 향상(FPS) 을 원하신다면 아래 옵션을 고려해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주관적인 설정입니다.
최대한 프레임을 뽑기 위해 사양을 많이 타지만 느껴지는건 생각보다 별로 없는 옵션들을 줄여봤습니다.
다른 게임들도 비슷하게 응용 가능합니다.
이미지 품질: 고
텍스쳐 품질: FULL (실질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는 옵션)
엠비언트 오클루전: 고 / 중 (중으로 해도 다른건 알겠는데 뭐가 더 구린지는 모르겠는 옵션)
볼륨 묘사 품질: 저 (안개따위가 뭐 이리 프레임을 갉아먹는지...)
그림자 품질: 중 (그림자 보면서 할거 아니잖아요)
안티앨리어싱: OFF (픽셀을 더 쪼개서 사선의 깍두기 효과를 줄여주는 옵션입니다. 고해상도는 끄셔도 되고 FHD에 모니터가 27인치 이상이다 하시면 키는게 좋습니다. )
LOD 바이어스: 고
LOD 레벨 상한: 상한 없음
식물 흔들림 효과: ON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ON
스크린 서페이스 리플렉션: ON
이방성 필터링 품질: 고 (안티엘리어싱과 유사한데 성능을 별로 갉아먹지 않습니다.)
수면 반사: ON
SHDiffuse 품질: 저 혹은 끄기
다이나믹 레인지: 32bit
Z-Prepass: On
여기서 SHDiffuse 는 SH Diffuse 인데 한글번역에서 띄어쓰기가 바뀌어있는건지 햇갈리네요. 원거리의 모션 블러 효과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레임은 많이 먹는데 고 를 한다고 그래픽이 좋아보이진 않는거 같네요.
잘못된 점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