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NAS에 넣은지 일주일도 안된 도시바 HDD가 정전이후 배드섹터가 생긴 것 같다는 글을 남긴 적 있습니다.
어떤분이 제조사 전용툴로 점검을 해보고 A/S를 접수하라고 하셨습니다.
미뤄두고 있다가 최근 제조사 유틸을 받아 점검을 했고 이상이 발견 되었습니다.
참고로 처음에 USB 외장하드로 잡아 작업하려 했는데 툴상에 안나타나더군요. SATA를 연결하고서야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수입사에 HDD를 보냈고 하루만에 연락왔습니다. 본인들이 점검해보니 이상이 있어서 새걸로 보내준다 했습니다.
그리고 새거 받았어요. 아직 넣어보지 않았지만 잘 되겠죠 ㅎ
물건사면 AS 귀찮아서 잘 안받는 스타일인데 이렇게 받으니 좋네요.
HDD 보증기간이 3년이나 된다는걸 첨알았습니다. 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