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차량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죠... 법을 지키고 제대로 접근한다면 진짜 편하고 안전한 탈것이라는겁니다. 바이크를 타보면 다들 동감하는 것이 자동차에 비해 사각지대가 없다시피 하고 엄청난 시야각을 가진다는건데, 말인즉슨 정말 자동차처럼만 몰아도 들어오는 정보량 자체가 자동차보다 훨씬 많아서 사고에 대한 예측력이 훨씬 높고, 그만큼 사고를 피할수 있다는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이런 넓은 시야각만큼 앞차에 바짝 붙어서 운전한다던가 바이크 성능을 믿고 자동차보다 훨씬 과감하게 운전하는 경향이 있으니... 안타까운 일입니다.
뭐 혹자는 그렇게 얌전하게 탈바에야 바이크 왜 타냐고도 하는데... 갠적인 의견으론 그렇게 생각한다면 차라리 안타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이런 넓은 시야각만큼 앞차에 바짝 붙어서 운전한다던가 바이크 성능을 믿고 자동차보다 훨씬 과감하게 운전하는 경향이 있으니... 안타까운 일입니다.
뭐 혹자는 그렇게 얌전하게 탈바에야 바이크 왜 타냐고도 하는데... 갠적인 의견으론 그렇게 생각한다면 차라리 안타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승용차는 최대 5명까지 탑승합니다. 한번 사고나면 5명이 한번에 부상자가 되는 반면 바이크는 보통 1명.. 많아야 2명이죠. 부상자수로는 비교가 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