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렙니다.
어제 계약한 집 인수(?) 받고 왔습니다, 인수증에 싸인하고, 간단하게
건물 관리 및 부대시설 투어 받고 이거저거 하니, 한 3시간 훌쩍 가더라구요
30평짜리 작은 콘도인데, 주차장도 2개 계약해서 2대 받았습니다., 운이 좋게도
옆에 기둥이 있어, 조금 더 널찍한 곳을 받았습니다.
차는 1대인데, 주차장은 2대라, 하나 연간 리스를 줄까 했는데.
주차장을 채울 명목으로 오두방을 사면 되겠다 라는 생각으로 귀결 되더군요
저두 제가 제 정신인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아무튼 지난주에 현지 모터라드에서 프로모션 한다고 해서
이번 바이크는 사면 끌어안구 죽어야지 생각하니, 다른 모델들은 눈에 안들어오고
알나인티만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처음 나온 알나인티랑 다르게, 요즘 나오는 Classic 버전은
ABS도 있고 TC도 있고 심지어 핸들 뎀퍼에, 기본 스타일 스포크휠인데, 튜브리스로 나온다네요?
(스크램블러,어반GS에 나오는 휠이 아닙니다, 처음 나올때 알나인티 그 스포크 휠이에요)
원래는 스크램블러 사고, 뒤에 사이드암 + 플레이트랑, 타코미터 정식 부품 주문해서 장착할 생각 했는데
그냥 알나인티 클래식 모델을 사면, 사이드암만 해도 되겠네 하고, 가격표를 보니
스크램블러랑 400만원 가까이 차이나더라구요 ㅋㅋ, 한국에서도 기본 알나인티랑 스크램블러랑 이렇게 많이 차이 나나요?
(옵션으로 이거저거 달고 나와서 그런건가 싶은데... 잘 아시는분 고견을 좀 나눠 주세요)
아무튼 그래서 지난 토요일부터, 온갖 짱구 굴려서 리스비용 짜고 있습니다.
내년에 식장 비용까지 계산하면서 짜려니 머리 아프네요
결혼하신 선배님들 존경 스럽 습니다..
요즘 나오는 나인티에 TC 추가이고요.
다른 모델들 중엔 튜브리스 스포크 휠이 적용된게 있는듯 한데.. 이게 스크램블러 인지 모르겠네요..
뭔가 번쩍한게 달려 있길래 변경사항인가 했습니다.
기존 클래식 모델은 튜브 스포크휠로 알고 있습니다, 휠에 니플이 있는
근데 스크램블러나 어반GS의 경우 니플이 없는 GS1200과 같은 스포크 휠이거든요, 이건 확실하게 튜브리스인데
기존 클래식 휠이 튜브리스라고 하는데, 정말인지 아무리 찾아봐도 스펙을 못찾겠네요 ㅠ
튜브리스로 바뀜 이제 깔만한점이 없군요 저도 고민좀 하게될듯...ㅎㅎ
스크램플러나 pure 같은 모델은 부품을 좀 싼거 쓰고(특히 기름통이 철제, 포크가 정립식) 해서 기존 모델 보다 좀 싼 듯요.
근데 튜브리스는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 들어 보는 얘기네요...
알나인티를 구매하게 되면 몇가지 꼭 생각해던 튜닝이 있는데
기본모델 (Pure 아님) 선택시 튜브리스라면, 사실 추가로 알피나/키네오등 다른 휠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져서
많이 고민이 되는군요
기본 모델 선택 시
튜브리스 휠일 경우, 튜브리스 작업 (대략 20~30만원) 불필요
뒤 사이드암 플레이트 (리조마 또는 유닛가라지)색상 커스텀 정도 예상 탱크 또는 디테일 부분 스티커 작업
스크램블러 선택 시
스크램블러 사향에 없는 타코미터 장착 (대략 50만원)
뒤 사이드암 플레이트 (리조마 또는 유닛가라지)
패셔너블 윈드 쉴드
휠은 GS와 같은 휠로 튜브리스가 맞으니....
이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민 하는건 참 좋은데, 업무 시간에 집중이 안되는 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