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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최근에 출시한 맥북과 맥북 프로 제품들에 적용된 '버터플라이' 메커니즘 키보드의 결함을 인지하고, 해당 제품들에 대한 수리 연장 프로그램을 개시했습니다. 해당하는 모델은 2015년 이후 출시된 12인치 맥북, 그리고 2016년 이후 출시된 13인치, 15인치 신형 맥북 프로들이 해당됩니다.
이 수리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발생한 키 또는 전체 키보드가 교체될 수 있으며, 노트북을 구입한 시점으로부터 4년까지 수리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또한 기존에 이 문제로 유상수리를 받았던 경우에는 환불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애플의 서비스 페이지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가진 제품들이 해당됩니다.
-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한편 애플은 현재 신형 키보드 문제로 미국에서 3건의 집단 소송이 제기된 상황입니다.
그래도 우선 가보셔야할 것 같군요.
5번 항목 참조해주세요.
더욱 자세한것은 애플 가로수길 내방, 혹은 애플 스토어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결함을 인정했어도 사설수리 받은건 당연히 안될겁니다. “사설수리=보증 영구소멸”이 애플 AS의 원칙이니까요.
찾아보니 프로라인도 배터리까지 교체되네요.
로직보드에 관해서는 국내법상 2년 보증이니 메인보드가 아닌 다른 이슈에 대해서는
어지간하면 소비자 과실인 고장이 많으니깐요.
로직보드 기본 2년
디스플레이에 관해서는 스테인 게이트로 인해 보증기간 연장? 이 되는 부분이고
유일하게 신경쓰이던게 키보드 이슈인데 이렇게 되면 굳이 케어의 필요성이...
이전에 키보드 이슈로 인해 유상으로 수리 받은신 분들에 대해서는 애플에서 환불을 해주지만
키보드 이슈가 걱정되서 케어 구매한 사람들은...?ㅋ
최근 라인업은 키보드 문제가 있고, 이전 모델들은 디스플레이 코팅 문제, 그 이전 모델들은 그래픽 카드 문제 등등.
구조적 결함이라 교체 후에도 시간지나면 발열이 접착부를 녹이고 다시 안됨
/Vollago
/Vollago
얘는 고장 안나게 개선된건가요?.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논터치바 옵션과 터치바 옵션 13인치 17년도 모델 역시 대상 모델에 올라와 있습니다.
재확인 해보시길.
현재 판매되는 제품은 17년도에 출시한 제품으로 17년형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