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릭링크의 Studio 2.0(베타)의 놀라운 렌더링 기능에 맞들려서,
예전에 LDD에서 작업했던 10260 다운타운 레스토랑 모듈러를 렌더링해봤습니다.
가루녹차님이 올려주셨던 ldraw.xml파일을 사용하여,
Studio 2.0에서 LXF파일을 바로 불러온 뒤 추가적인 수정 없이 렌더링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lego/12594341CLIEN
위 링크의 댓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Z축이 이상한지, 살짝 공중부양상태가 되었네요.
렌더링 옵션은 Default-Building입니다.
Default는 전반적으로 살짝 어두운 느낌이 있는데,
그게 원래 그런건지, 아니면 시점 때문에 그늘진 부분만 보이는건지는, 나중에 테스트를 좀 더 해봐야겠습니다.
역시나 살짝 공중부양 상태.
라이팅 옵션은 Piazza입니다.
밝은 면이 너무 화사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보너스.
예전에 LDD에서 작업한걸 Studio에서 불러온뒤,
브릭이 이상한 부분만 수정해서 .io파일로 저장했던 42035 광산 트럭입니다.
웨더링 효과를 사용했더니, 노이즈가 상당히 많이 보이는군요.
해당 효과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더 나은것 같기도 합니다.
멀리서 보면 실제 조립하고 찍었다고 해도 될거 같은데요^^
적절한 구도만 잡으면 실제 사진 못지 않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다만, Very High 옵션으로 렌더링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결과물 보는데 인내심이 필요한듯 합니다.
제가 주로 작성하는 간단한 LDD리뷰에는 블루렌더가 제일 편한것 같아요.
포토샵으로 살짝 만져주면 더 그러싸해지네요.
그리고 살짝 공중부양되는건 요즘 생긴 문제인 것 같습니다.
Stud.io에서 작업한 것들도 위치 이동하다 보면 저렇게 떠 있더라구요.
디폴트 라이팅에서 색상 레벨만 살짝 손보면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