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개조마 카르마입니다.
얼마전에 리뷰한 2018년 신형 테크닉 42081의 풀구동 개조버전을 소개 해보려 합니다.
이제품은 버켓의 상하 와 버켓암(버켓을 고정시켜놓은 팔같은 부분)의 상하 이동 그리고 전진 후진이 있으며 차고 높낮이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 그냥 수동으로 놔두었습니다.
우선 사용된 모터의 종류는 스티어링 모터 1개와 L 모터 3개를 사용했으며 무선 조정방식은 리모콘과 적외선 수신기 2개를 사용했습니다
에스브릭으로 사용할까 했는데 정장 가지고 놀 아들이 아직 휴대폰을 사용하긴 어리기때문에 무선조정기가 좋더군요
그럼 사진을 보시죠.
박스의 앞 뒷면의 사진입니다 워낙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지만 항상 구동 개조하면 디자인적인
모습이 많이 바뀌어서 그게 가장 신경쓰이는 편인데 최대한 비슷한 모습으로 구동할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좀더 시간을 가지고 보강 개조를 해봐야 겠습니다.
옆에서 본 개조된 모습입니다 스티어링 모터부분이 약간 돌출 되어 테크닉 브릭으로 보강을 좀 했습니다.
등부분에 적외선 수신기2개를 장착했습니다
공간부족으로 인해서 개조하려면 하부 전체의 구조를 바꿔야 해서 나중에 도전하고 약간 돌출을 감수했습니다 사실 이번 개조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군요 너무 수동구동에 맞춘 하부구성이라 조금 마음이 안좋군요 ㅠㅠ
앞쪽에 두개의 라지 모터를 장착해서 버켓암과 버켓의 구동을 이루었습니다
밧데리 박스를 넣어도 이제품의 특징중 하나인 전자패널모양을 나타내는 부위의 개패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목 부분에 버킷을 상하로 이동시키는 모터가 장착됩니다
동영상을 보시죠.
처음동영상은 42081의 전후진 방향전환 구동 개조 동영상입니다.
뒷쪽 바퀴의 개조에 필요한 부품 몇개를 추가해서 구동 개조를 했습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버켓(흙을 퍼 담는 제일 앞쪽 부분)의 상하 이동과 버켓암의 상하 이동 기믹을
구동개조로 작동하는 영상입니다.
세번째 영상은 구동개조후 버켓을 최대한 내려서 차량 앞부분을 들어서 이동해보는 모습입니다
라지 모터라 힘이 좋아서 앞바퀴를 들어올리고 앞뒤로도 잘 이동하네요^^;
이상으로 카르마의 2018년 신형 테크닉 42081 볼보 컨셉 파워로더의 구동개조 리뷰를 끝내고
조만간 42082 험지 크레인의 풀구동 개조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리뷰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2082 개조 버전도 매우 기대됩니다!
최대한 수정을 적게하는 방식으로 개조했더니 모터가 너무 보여서 ㅠㅠ 별로네요 아들이 조금 가지고 놀다가 흥미를 잃으면 다 분해해서 처음부터 구동을 생각해서
개조를 해봐야겠네요 역시 개조는 완성후 개조하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고 만들면서 구동을 생각하며 작업하면 모터의 모습이나 구성이 알차질것 같군요
항상 감사합니다 ^^
부품 파츠도 궁금합니다.
멋지네요~ ^^
42030보다 더 깔끔하고 이쁜듯 합니다.
42030은 움직임이 너무 촐랑맞아서리...ㅡ.ㅡ;
감사합니다 추가 부품은 조향에 필요한 브릭 몇개와 허브 브릭이 42030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 교체를 안해도 되는데 스티어링 연결할때 좀더 편하게 하기위해서 교체를했습니다 중간에 디퍼런셜이 들어가면서 본제품에 들어가 있는 허브보다는 이게 좋더군요.
움직임이 생각보다 훨씬 부드럽고 멋지네요. ^^
필구해야겠네요!
아마도 버킷 움직이는 것도 라지 모터인듯 한데요.
버킷이 끝까지 올라가거나 내려오면 모티가 계속 작동하나요?
42030은 끝까지 가면 틱틱거리며 기어 갈리는 소리가 나거든요. ^^;
문제긴 한데 많이 모아놔서 그나마 안심하고 사용합니다 현재 직결이라 버켓올리고 내리는데 소리가 약간 나긴 합니다.
레고에서 볼보 노란색의 마법은 계속 되겠죠 ~
멋지게 구동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