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가 있는줄 모르고, 집에 올라가기 귀찮아서
가방을 베란다에서 받다가 떨어져서
패드가 박살이 났습니다.(3층 높이)
화면은 깨져서 거의 안나오지만,
시리 불러보면 반응도 하고,
노래도 켜달라고 하면 잘 켜주더라구요.
애플 케어 플러스가 있는데도 파손 정도가 심해서
내부 기기 부품 유실이 우려되어,
케어플러스가 있어도 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시리가 반응할 정도면 상태가 괜찮은거 같은데..
애플 서비스센터 전화해도 하드웨어는
엔지니어 소관이라 엔지니어가 그렇게
진단 했다면 방법이 없다네요..
케어플러스 약관에는 파손 정도에 따른 수리 불가 항목은 없던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다른분들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시리도 응답하고 내부는 괜찮은거 같은데 말이에요.
제품 맡기러 한번 찾으러 한번해서 최소 두번은 방문 해야고 한다던데 고민이되네요..
저도 이럴때 유사시 사용하려고 든 케어플인데 거절 당해서 너무 황당하더라구요..
@티거에이스님
차주에 가로수길 가려 합니다^^@오토매틱님
있더라도 부탁하게 어려운 케이스라 다음주 토요일에 가로수길 방문해보려 합니다..@MichaelYU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Apple은 하드웨어 서비스나 ADH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a) 통상적인 마손으로부터의 보호 또는 보증 장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관 손상의 수리
(b) 예방적 유지보수의 수행
(c)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보증 장비의 교체
(d) 부주의, 오용, 고의적이거나 의도적인 행위 또는 정상적이지 않거나 Apple이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보증 장비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상의 수리
(e) 보증 장비 또는 보증 장비가 수리되는 동안 귀하에게 제공된 장비의 설치, 제거 또는 처분
(f) 보증 장비가 아닌 제품으로 인해 발생한 손상의 수리
(g) Apple 또는 Apple이 공인한 담당자가 아닌 사람이 보증 장비를 개봉, 수리, 수정, 설치, 변경한 경우 보증 장비의 손상
수리(원인과 상관없음)
(h) 귀하가 보증 장비를 구입한 후 본 플랜을 구입한 경우, 보증 장비의 기존 상태의 수리
(i) 일련 번호가 변경, 훼손 또는 제거된 보증 장비의 손상 수리
(j) 화재, 지진, 기타 외부적 원인에 의한 손상의 수리
(k) 저장 매체의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및 복구에 필요한 비용이나 바이러스 및/또는 외부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상에 대한 비용
(l) 보증 장비를 수리하기 위해 고객이 부담한 운송비 또는 택배비타사 부품을 설치하면 귀하의 보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서비스 또는 ADH 서비스를 받기 위한 조건으로, 모든 보증 장비는 원래의 모든 부품 또는 Apple이 승인한 교체
구성품을 포함한 전체를 Apple에 반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은 소비자 보호법상의 귀하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거부 사유 중에서 어떤 항목이 작용한건지는 모르겠네요;
이런걸로 또 비호감 왕창 사느니 케어플도 들어있겠다 적용해 줄 것도 같은데 서울 오실 일 있으시다면
(없으시다면 만들어서?!)
가로수나 여의도 지니어스바 가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준들 조언 참고해서 다음주 주말에 가로수길 방문해보려 합니다.@[AAPL]님
예전 아이폰4 시절, 개봉직후의 결함 발견도 코스메틱 이슈라면 교환 거부 했던 정책이 기억나네요. 당시엔 애스가 국내에 들어오기도 전이었는데,
이 케이스를 보니 서비스가 당시로 회귀한 느낌이네요.
가로수길 애스에서, 지방사용자들을 위해, 원격으로 상태 확인 후 우편접수도 받았으면 좋겠네요.
저만 해도 대구시민이라 뭘 타고 움직이든 최장 4시간 안에 편도 이동하려면 연료비와 고도 이용료나 티켓 비용이 왕복 십만원은 들 것 같거든요.
다른건이지만 위니아에서 자기들 해석대로 접수 안받아 주려고해서 애플 상담내역 근거로 얘기하니까 '그럼 일단 받아주겠다.' 란 입장을 취하더라구요.
서울 가서 진단 받고 동성로에서 처리 부탁드려야겠습니다.@jypeuk님
서울 가로수길에서 한번더 진단 받고 리퍼 가능 결과 나오면 결과에따라 집에서 가까운데로 리퍼 신청 해야겠네요 ㅎ@그때너의눈님
여기 엔지니어들 다 대충 땜빵 돌리기 때문에 커뮤사람들마다 몰라서 기준편차 심해요
상경하기 힘드시면 애플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 해결 요구해도 되십니다
엔지니어가 거부했다는 이유로 돌리는 것도 1차 상담사도 다 땜빵돌려막기 + 단기외주라 그래요. 선임 연결해달라하셔요
전화를 계속해야하고 번거롭긴 하지만 비용이 덜 들어요
내부 부품유실은 메인보드 반타작이나 디스플레이가 거의 없다시피해야 인정됩니다
기계에 관심있어 클리앙 오실 정도면 웬만한 건 아실테니까 이게 작동이 되는데 왜 리퍼가 안 되는지 이해가 안 간다. 이런 식으로 어필하시고요
저도 그래서 2년 전에 충전불량 리퍼 받았습니다
센터에서 확인이 안 되서 동영상 찍고 분할하고 그랬어요.
사진이랑 시리 구동 영상까지 파일 업로드해서 보내줬는데, 거부되어서 전화도 할수 있는게 별로 없구나 싶었습니다..
리퍼 안되면 m1 프로로 넘어갈 구실이 생겨서..
@듀아리파님
그리고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말고 여의도에도 있어요~ 멀리서 오시는데 편한 곳으로 가세요
서울 나들이 하는김에 수리하러간다, 생각해야겠습니다@듀아리파님
공 맞고 날아가 액정 깨져서 기판 다 보이는 너덜너덜한 5s도 리퍼 잘만 받았는데 말이죠…
조금 이상하네요 애플케어로 커버 안되지 않을텐데... 다른 공식서비스센터로 가보심이.
한줄기 희망이 보입니다.
@핑소년님
케어플도 있는데 거절된게 당혹스럽네요..
수리센터분도 다 메뉴얼대로 하는거라 생각하고 알겠다고 하고 나왔는데..
기대했던 전화 상담마저 그래서 아쉽습니다.. @도o님
애케플을 왜든지 모르는건가..
거기는 납득은 시켜주겠죠.. @window님
리퍼 빠꾸 시켰다가, 가로수길에서 리퍼 해주면 앙츠에 패널티라도 갈까요..?@
제가 저거보다 파손 심한거 가로수길에서 묻지마로 리퍼 잘 됐습니다.
상담사는 선임이셨는데, 대응이 아쉽네요.@Ne?님
꼭 가로수길 가셔서 리퍼 받길 바래요.
구미 앙츠는 하청업체라 안해주려하는것 같아요.
이번에 가로수길 방문 때 정확하게 확인을 받아야겠네요..@오후12시33분님
거기서 최종 확인 받고 리퍼 받던지,
새걸 사던지 해야할까봐요..@불알왕님
아이폰 미니13 케어하고 생폰 쓰는데,
케이스 사야하나 고민입니다.@
집근처 걸어갈수 있는 유베이스에서 받았습니다. 애플스토어도 사실 차로 20분이면 가긴하는데
애플 기기는 못 끊어도..
케어는 구입하지 않으려구요.@
@민지아부지님
https://apps.apple.com/kr/app/apple-지원/id1130498044
만약 지니어스 바 방문하신다면... 꼭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ㅠ
방문하려는 차주 토요일은 아직 예약이 안열려서,
기다렸다가 꼭 예약하겠습니다.@ColeKim님
① 협력사 엔지니어들은 '거의 명백히' 가로수길보다 훨씬 꼼꼼한 기준으로 reject하는데, 그걸 기록에 남기고
② 다른 곳에 같은 기기를 들고 방문하면, '모든 지점마다 통일된 기준'으로 해야된다는 명목으로 2번째 방문부터는 확인도 안하고 reject합니다.
제 생각에도 처음부터 가로수길 가져갔으면 당일 교환까지도 기대가능했을텐데요,
이미 reject기록이 남아서 이제는 어딜 가져가도 안된다고 할거같네요.
후기 궁금합니다만, 저는 다른분들과 달리 '기록을 만들었기때문에' 가로수길 가져와도 거부당할 것 같습니다.
이미 리젝 기록이 두번이나 남았겠네요..
후기 꼭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Myprince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6766819CLI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