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어팟 프로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1인 입니다. ㅠ
저음 감쇄가 잘 안되고 착용 테스트상 처음부터 문제 없었던 팁이 계속 잘 못 되었다고 떴습니다.
모든 팁으로 다 교체해보고해도 안되네요.
애플 상담사와 통화후 시키는데로 초기화 하고 다 했는데 변화가 없어 서비스 센터에 예약을 잡아 주었고
방문하여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팁 오류 뜨는거 화면 녹화 한 부분도 보여드리고 그자리에서 안되는것도 확인 시켜 주었습니다.
제폰에서 해제하고 센터 직원폰에 직접 연결하여 직원 귀에 껴도 오류는 계속 떴습니다.
저음 감쇄 부분은 주관적이고 본인이 들었을때는 잘 작동 한다고 하더군요.
따로 연결하여 본 것 없었고 직접 들어 보는것과 육안상 보는것 이외의 다른 테스트는 없었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음 감쇄는 잘모르겠다하여 팁 오류는 왜 계속 뜨냐고 물으니 그건 애플 소관이고 자기네들은 하드웨어 문제만
담당한다고 하더군요. 팁 오류는 제 귀가 안맞아서 그렇다고 하길래 그럼 직원분 귀에도 뜨는데 잘못 된것이 아니냐고 하니
계속 하드웨어 문제는 없고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은 애플 상담사와 통화 하라고 하더군요.
상담사와 통화 다했고 해볼 거 다해보고 여기 가보래서 왔다고하니 상담사랑 통화하라는 말만 하더군요.
여기가 서비스센터인데 지금 이자리에서 상담사랑 통화를 다시 해보라는거냐고 되물으니 그렇게 하라고 하더군요.
기가 차서 상담사랑 통화하고 여기 가보래서 왔는데 무슨말이냐 물어도 똑같은 말만 반복합니다.
화가나서 따져 물으니 나중에는 다른 서비스 센터 가보라고 하네요..하하.
밖에 나와서 애플 상담사랑 통화해서 이리 됐다고 쭉 알려주니 선임상담사를 연결해줍니다.
있었던 일을 전부 말하니 잘 들어는 주더군요.
상의 후 연락 주겠다고 했고 며칠뒤 돌아온 대답은 잘 모르겠다 해줄수 있는게 없다였습니다 .
저음 감쇄 부분은 저도 2c54 의 문제라 포기하고 그러면 팁 테스트는 왜 계속 문제가 있는거냐고 묻고 거기에 대한 답을
달라고 해서 다시 며칠뒤 연락이 왔습니다. 대답은 똑같았습니다. 모르겠다. 애플에서도 어떻게 해줄수 없다고합니다.
애플도 모르고 서비스 센터도 모르면 고쳐주든 교환을 해주든 뭘 해줘야하는데 자꾸 다른 기기에 해봤냐 다른 에어팟도 그러냐
저한테 되묻더군요. 기계 보내줄테니 직접 테스트 해보라고 하니 그건 규정상 안된다고 하고... 결론은 안된다입니다.
저는 이미 다른 아이폰, 아이패드 전부 테스트 해보았고 센터 직원 폰에 직원 귀에도 똑같이 안되는게 제귀의 문제일까요?
다른분은 팁 테스트 오류만으로 교환 되었다고 하던데... 그 얘기를 해도 답이 없다고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c54가 그냥 전부 문제 인것 같은데 빨리 패치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패치가 문제건 뭐가 문제건 쓰는데 화만 납니다.
요약.
1. 2c54 이후 저음 감쇄가 안되고 팁테스트 문제가 있음(다른기기, 사람 다 테스트 해도 안됨)
2. 서비스 센터 및 애플 본사에서도 모른다고함.
3.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에어팟 1세대 사용중에 에어팟 유닛이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고, 실제로 충전이 되는지 안되는지 유무는 배터리 위젯의 번개표시로만 확인이 가능해서(충전시 번개표시가 안들어옴) 앙츠 잠실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첫 방문시 테크니션의 진단 결과는 "실제로는 충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소프트웨어 오류로 번개 표시가 뜨지 않을 뿐이다."였고, 저는 이 말을 믿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에어팟 한쪽을 아침에 쓰려고 귀에 꼽으니 방전음이 나오길래 위젯을 확인했더니, 배터리가 0%로 뜨고있었습니다. 바로 서비스센터 가서 보여드리고 수리 접수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애플케어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려고 했으나(센터에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만 보기에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는 해결할 수 없다며 애플케어쪽으로 문의하라고 안내했습니다.) 애플케어에서는 하드웨어적인 이슈로 보인다며 다시 센터 방문하라고 안내했고 결국 센터에서 하드웨어 오류로 교환 접수가 되었습니다.
쓰니분도 우선 소프트웨어적인 이슈보다는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하는 하드웨어 오류로 강하게 밀고 나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센터 가셔서 이건 소프트웨어 오류가 아닌 테스트를 하는 하드웨어의 이슈입니다를 강력하게 어필해보세요.. 해결이 안되신다면 애플케어쪽에 같이 통화하시면서 애플케어에도 소프트웨어 이슈가 아닌 하드웨어 이슈로 보여진다고 어필하시구요.. 그러면 센터에서도 교환접수 해줄 것 같습니다.
/Vollago
오른쪽만 테스트에서 팁 다 바꿔도 계속 실패떠서 오른쪽만 교체 바로 해주시더라구요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