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달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를 변경해서 사용중으로 테스트겸 데이터를 소진, 실험하기 위해 집에서도 LTE로 아이폰, 패드 (데이터쉐어링)사용중이었는데요. 데쉐이 경우 50기가 초과시? 자동으로 차단이 될것이라는 생각으로 패드로 밤새 스트리밍을 틀어놓고 잠들었는데. 좀전에 문자가 와 있네요.
데이터 초과 사용이라고 하며 ... 추가과금 걱정없다 하여 걱정 안했는데 차단도 안되고 인터넷직접접속이라고 문자가 오며 과금이 되었네요. 일단 kt에 메일로 문의를 남긴 상태입니다.
요금제를 변경한 이유는 과금 걱정없이 맘편히 데이터를 쓰기 위함이었는데.. 이런식으로라면 데쉐기기는 무서워서 못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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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추가 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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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58 kt 전화상담을 마쳤습니다.
상담원이 처음에는 데이터on 프리미엄의 경우에만 자동차단되며
비디오요금제는 과금되는것이 맞다. 이렇게 얘기하길래 너무 황당해서..
아래 댓글로 달아주신 링크
요금제 설명 안내글에 데이터 쉐어링 기본제공 소진후 자동차단이 명시되어있다고
얘기하니.. 상담원도 당혹스러워 하더니 곧
"아.. 고객님 기본제공 데이터 소진 후 자동차단이 맞네요"라고 하고 다시 한번 확인해본다고 하고 한참 대기후
상담원 "고객님 말씀대로 과금이 되지 않아야 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그러면 전산 오류라는 말씀이신거지요?"
상담원 "오류라고 지금 말씀드리기는 어렵구요 고장접수?센터(정확히 명칭은 기억이 안나네요)
에 확인 후 오늘 중으로 다시 전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전화를 마쳤습니다. 과금되지 않아야 하는건 분명히 오류라는건데
제가 전산 오류냐 물었을때는 확인을 해봐야한다고하니
뭔가 찝찝하네요. 추가 연락오면 다시 후기남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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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8 ㅎㅎ 방금 또 추가 전화가 왔는데.. 그 문의한 상위부서에서도 판단이 어렵다고 더 상위부서로 접수한상태라면서
다음주 월요일에나 처리 결과를 연락준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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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5 16:30 메일 받은내용입니다.
전화로 문의도 했고 메일로도 문의를 했었습니다.
금요일 문의한 내용을 지금 받아 공유합니다.
데이터ON비디오 요금제 이용 중 데이터 초과 요금이
발생하여 문의해 주셨네요.
본의 아니게 서비스 이용에 불편 끼쳐 죄송합니다.
우선,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확인해보니,
현재 데이터ON비디오 요금제를 이용 중이며, 데이터쉐어링으로 인해
데이터 초과 요금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데이터ON비디오 요금제 이용 중 데이터쉐어링 이용 시
기본 제공량 내에서 이용 후 차단되나,
현재 데이터ON비디오/톡 요금제 사용 중인 고객님들께서
데이터쉐어링 이용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6월 데이터 사용분에 대해서는 6월 말까지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6월에 사용하여 7월에 청구되는 요금에는 무료로 적용될 예정인데요.
이에,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6월에 사용하여 7월에 청구되는 요금에서
무료 적용 여부를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우리 고객님께 본의 아니게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작은 불편도 느끼지 못할 만큼 추후에는 더욱더 노력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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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2 상담사한테 다시 연락왔습니다.
과금된 부분은 7월 요금 청구에서는 무료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단도 7월 부터는 정상적으로 될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마음 놓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데이터쉐어링, 데이터투게더 안내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는 데이터투게더, 데이터쉐어링과 결합 시, 자회선에 별도 50GB가 각각 부여됩니다.이는 기본 제공량과 별도로 부여되며, 소진 후에는 데이터 투게더 회선은 최대 200Kbps로 속도 제어되며, 데이터 쉐어링 회선은 차단 됩니다.
데이터ON 톡, 비디오 요금제는 기본 제공량 내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기본제공량 소진 후 데이터 투게더 회선은 최대 200Kbps로 속도 제어되며, 데이터 쉐어링 회선은 차단 됩니다
차단된다고 나와있습니다.
iPhone X ClienKit
써있는거 같은데 말이죠ㅡㅡ
저도 같은 요금제인데 결과가 몹시궁금하네요
이러다가 또 kt에서 말바꾸고 억지부리는거 아닌가싶네요
선택658 쓰다가 매번 무제한요금제임에도 불구하고 데쉐땜에 10기가 쪼들려살다가 이거때문에 바꿨는데 전산오류였음 좋겠네요
그래서 제가 예전엔 쉐어링 자동차단기능없던데 이젠 되냐니까. 시스템상 가능해졌다고...
약관에도 있는거라 과금 안될거에요^^;
그나저나 역시 명불허전 kt상담사.ㅠㅠ
어디서는 과금된다고 봐서 홈페이지랑 왜 다르지 했거든요
이 건에 대해서는 kt 과실이니 요금은 안 내셔도 되겠네요
다행히네요~당연한거지만요^^
지난달에 저는 차단도안되고 과금도 안됐었어요
아직 시행초반이라그런지 좀 이것저것 오류가있네요 이번달은 아직많이남아서 못해봤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