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 캠페인은 10주에 걸쳐 진행되는 시즌제 컨텐츠이며, 기존의 주간 이벤트와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 캠페인은 플레이어들이 캠페인을 진행해 나아감에 따라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쓰일 것입니다.
- 캠페인은 세 가지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해서는 아래에 더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 태스크(TASKS) - 매주 게임 안에서의 활동을 완료하고 별을 획득합니다.
- 캠페인 패스(CAMPAIGN PASS) - 기본 패스는 무료이며, 10개의 별을 모을 때마다 보상을 획득합니다. 엘리트 패스를 구매하면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티팩트(ARTIFACT) - 아티팩트는 특별한 마법 아이템이며 플레이어는 이를 성장시켜 일시적인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프는 캠페인이 진행되는 기간에만 지속됩니다.
캠페인 태스크 (Campaign Tasks)
- 매주 16개의 태스크가 플레이어에게 주어집니다:
- 2개의 골드 태스크 : 이 태스크들은 완료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거나 까다롭습니다. 완료시 별 15개를 얻습니다.
- 4개의 실버 태스크 : 골드 태스크보다는 약간 쉬운 편입니다. 완료시 별 10개를 얻습니다.
- 10개의 브론즈 태스크 : 짧고 완료하기 쉽습니다. 완료시 별 3개를 얻습니다.
- 한 주에 태스크에서 얻을 수 있는 별은 모두 100개이며, 100개를 모으면 해당 주간의 모든 보상과 아티팩트 레벨을 얻게 됩니다.
- 태스크는 한 시점에 난이도별로 하나씩 모두 3개 주어집니다.
- 한 주에 주어진 태스크를 모두 완료하지 못하더라도 그 다음 주에 계속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태스크 활동은 게임플레이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일반적인 플레이 방식을 따르면서 태스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젬을 소모하여 태스크를 완료하거나 건너뛸 수 있습니다. (완료하기 어려운 태스크를 만났을 경우) 이렇게 완료한 경우에도 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젬 수량은 태스크의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
- 골드 태스크 : 태스크당 150젬
- 실버 태스크 : 태스크당 100젬
- 브론즈 태스크 : 태스크당 50젬
캠페인 패스 (Campaign Pass)
- 별을 모을수록 플레이어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하나의 보상은 10개의 별이 필요합니다.
- 이 시스템은 두 가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프리 패스(FREE PASS) :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주어지는 보상 트랙입니다. 매주 트랙의 마지막 단계에 도달하면 아티팩트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별 100개 필요)
- 엘리트 패스(ELITE PASS) : 이 보상을 얻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엘리트 패스 또는 엘리트+ 패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트랙에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희귀한 코스메틱과 수집품 등의 자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리트 & 엘리트+ 패스 (Elite Pass & Elite+)
- 엘리트나 엘리트+ 패스를 구매하면 플레이어는 캠페인의 엘리트 패스 보상 트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캠페인에서 엘리트 패스의 보상을 얻고 싶다면 엘리트 패스를 다시 구매해야 합니다.)
- 프리 패스 트랙에서 일부 보상을 얻은 다음 엘리트나 엘리트+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는 프리 패스 트랙에서 이미 획득한 보상 트랙에 해당하는 엘리트 패스 트랙의 보상을 한 번에 메일로 받게 됩니다. (역: 소급됩니다.)
- 엘리트+ 패스도 마찬가지로 추가적인 게임 내 보상을 즉시 받게 됩니다. 엘리트+ 패스에는 매주 20개의 별을 추가로 받는 구독형 보상이 포함됩니다.
- 엘리트+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는 매주 20개의 별을 추가로 얻게 되므로, 일반적인 보상을 모두 획득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역: 엘리트+ 패스는 매주 120개의 별을 얻을 수 있으므로, 캠페인 종료시점까지 모을 수 있는 별의 최대치인 1000개를 초과한 이후에도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 엘리트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도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언제라도 엘리트+ 패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은 엘리트와 엘리트+ 패스의 가격 차이만큼입니다.)
- 캠페인 도중에 엘리트+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는 지나간 주간의 보너스 별을 한 번에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5주차에 엘리트+ 패스를 구매하게 되면 지난 5주 동안 받을 수 있었던 별 100개를 즉시 얻게 되며, 남은 5주 동안 매주의 시작 시점에 20개씩을 받게 됩니다.)
아티팩트 (Artifact)
- 아티팩트는 캠페인을 통해 별 100개를 모을 때마다 레벨이 오르고(최대 10레벨), 일시적인 버프를 줍니다.
- 버프는 캠페인 기간 동안 PvP와 길드워를 포함한 모든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어의 팀에 스탯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 또한 100개의 별을 모을 때마다 아티팩트는 캠페인의 배경과 관련된 게임 세계관에 얽힌 짧은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는 게임의 이야기를 즐기고 싶어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것입니다.
- 플레이어는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인벤토리에서 아티팩트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매 캠페인에는 고유한 아티팩트가 등장하여 플레이어는 이를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캠페인 리셋 (Campaign Reset)
- 캠페인이 종료되는 시점에는 다음과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캠페인의 태스크를 완료하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수집하지 않은 모든 보상은 메일로 발송됩니다. (역: 태스크를 완료했지만 수집하지 않은 보상을 의미합니다.)
- 아티팩트의 보너스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진행중인 캠페인이 없으면 캠페인 버튼을 누를 때 팝업이 표시됩니다.
- 엘리트 또는 엘리트+ 패스 구독이 종료됩니다.
- 캠페인과 캠페인 사이에는 1주일간 휴식기간이 주어집니다.
- 다음 캠페인을 시작할 때에는 플레이어가 가진 별은 0개로 시작하게 됩니다. (수집한 별은 다음 캠페인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주간 이벤트의 변경사항
캠페인의 등장과 함께 더 많은 월드 이벤트가 개최될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주간 이벤트는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 모든 왕국에서 레이드 보스 이벤트가 열렸으므로, 이제 레이드 보스 이벤트는 인베이전과 마찬가지로 주말에 열릴 것입니다.
- 타워 오브 둠 이벤트는 캠페인과 캠페인 사이에 (10주마다) 열릴 것이고, 주말에 열리는 이벤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필요한 포지 스크롤을 계속 얻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변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길드워는 다른 이벤트와 기간이 겹치더라도 계속해서 4주에 한 번 열릴 것입니다.
왕국 무기 팩
- 왕국 무기 팩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퀘스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무기와 자원을 얻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등장한 새로운 상품입니다.
- 묶음에는 다음과 같은 보상이 포함됩니다:
- 새로운 무기
- 200 젬 (PS4에서는 젬키 23개)
- 36 Epic 주괴
- 20,000 골드
- 5,000 소울
- Broken Spire를 제외한 모든 왕국의 무기가 묶음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무기는 33개가 될 것입니다.
- Broken Spire는 이미 스타터 팩에 이 무기들과 유사한 성능을 가진 무기(Axe of the Spir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무기들은 해당 왕국의 적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주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 왕국 무기 팩은 해당 왕국의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플레이어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 묶음에 대한 오퍼(offer)는 왕국 팝업 메뉴의 익스플로 버튼 위치에 등장합니다.
-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오퍼는 사라지고 익스플로 버튼이 제자리에 나타납니다.
- 무기를 구입하지 않았거나 이미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다음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왕국의 주간 이벤트 기간에 제작
- 플래시 오퍼(Flash Offer)를 통해 구입
설정의 도움말 메뉴 변경
Setting 메뉴의 Help 탭에서 "Submit a Ticket" 버튼을 없애고 "Help Center" 버튼을 두어, 게임 내에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를 제공합니다.
왜 "Submit a Ticket" 버튼을 없앴을까요?
우리의 목표는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심각한 이슈가 있는 플레이어들의 요청에 더 빠르게 응답하는 것입니다. 12개월 전 "Submit a Ticket" 버튼이 만들어진 이후, Help Center의 도움말을 참고하여 더 빠르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유형의 문의가 오히려 더 늘어났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받은 보상을 확인하는 방법 등에 관한 문의 같은 것들입니다. 받은 메일 탭에서 찾을 수 있는 내용이죠.)
여러분 모두를 기꺼이 도와드리고 싶지만,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문의를 처리하느라 고객 지원의 대응 시간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Help Center" 버튼을 통해 스스로 찾아볼 수 있는 도움말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에 대한 지원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플레이어는 지원 팀의 응답을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심각한 이슈를 가진 플레이어라면 지원 팀의 응답을 기다리는 시간이 단축될 수 있겠죠.
이제 Help Center는 어떻게 사용하죠?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Gems of War Help Center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지원팀의 응답을 기다릴 필요없이 잘 알려진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도움말에서 해결방법을 찾지 못한 플레이어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Help Center를 통해 지원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지원이 줄어든다는 의미인가요?
아닙니다. 잘 알려진 이슈를 가진 플레이어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어려운 이슈를 가진 플레이어가 응답을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향후 게임 내 문의 기능을 다시 돌려놓을 계획이 있나요?
이전과 동일한 방식은 아닐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정확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연구하고 논의할 계획입니다.
Help Center에 다른 변경이 일어날 계획인가요?
우리는 5.0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임을 검토하고 현재 도움말을 개선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아직 문서화되어 있지 않은 잘 알려진 이슈에 관한 새로운 도움말을 추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작업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Help Center에 새로 추가된 도움말에 대한 제안을 받기 위해 포럼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밖의 변경점
- "Submit a Ticket" 버튼을 없애기 위한 UI 변경
- 메뉴의 Social 버튼 팝업에 우리의 모든 SNS 페이지 링크를 추가하였습니다.
새로운 도전과제
5.0 업데이트를 맞아 다섯 개의 새로운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PC, PS4, Xbox One, 안드로이드 전용)
- You Just Have To Task – 캠페인의 첫 번째 태스크를 완료하였습니다.
- This Journey Begins... – 처음으로 아티팩트의 레벨을 올렸습니다.
- Quarter Pounder – 캠페인의 태스크를 25개 완료하였습니다.
- Hard Taskmaster – 하나의 캠페인에서 100개의 태스크를 완료하였습니다.
- ...This Journey Ends – 처음으로 아티팩트를 10레벨까지 성장시켰습니다.
일반
- Boss 유형의 트룹을 다른 트룹과 다르게 보여주기 위해 테두리를 빨간 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캠페인 아티팩트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무기 유형 Artifact를 Relic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그 밖의 사소한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