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 태스크(Epic Tasks)
- 여섯 개의 새로운 길드 태스크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에픽 길드 태스크입니다. 이 태스크는 기존의 길드 태스크와는 별도의 것으로, 기존의 태스크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 에픽 태스크는 기존 길드 태스크보다 더 많은 자원을 요구하며, 레전더리 태스크와 비슷한 수준의 보상을 줍니다. (예를 들어, 에픽 태스크에 백만 골드를 투입할 때마다 레전더리 태스크 한 번과 같은 수준의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최근 인기있는 deed를 얻을 수 있는 자원(writ, 아래에 설명합니다.) 등의 게임 중후반에 접어든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한 자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픽 태스크의 보상과 소요 비용은 개발 도중에 커뮤니티에서의 토론과 피드백을 통해 많은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 한 종류의 에픽 태스크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같은 색깔의 길드 태스크와 같은 스킬 포인트 보너스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 파란 에픽 태스크 : 4 아머
- 녹색 에픽 태스크 : 4 생명력
- 빨간 에픽 태스크 : 3 공격력
- 노랑 에픽 태스크 : 4 생명력
- 보라 에픽 태스크 : 2 매직
- 갈색 에픽 태스크 : 4 아머
- 길드 태스크 목록을 옆으로 슬라이드하여 모두 12개의 태스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자동으로 완료되지 않은 첫 번째 태스크의 위치로 스크롤을 옮겨서 보여줍니다. (챌린지와 유사합니다.) 길드원들은 아직 완료되지 않은 태스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픽 태스크에는 기본 길드 태스크와 구분되도록 불꽃 표시가 있습니다. (역: flair라고 쓰여 있는데 flare의 오타라고 생각하고 번역했습니다.)
- 길드 관리자는 12개의 태스크에 대해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레전더리 태스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12개의 길드 태스크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 4.7 업데이트가 배포되는 주간에는 모든 길드의 에픽 태스크는 모두 완료된 상태일 것입니다. 이미 레전더리 태스크까지 진행한 길드의 진척도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 법률문서(Writ)
- Writ(역: 법률문서 정도의 의미입니다.)은 deed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새로운 자원입니다.
- 녹색 에픽 길드 태스크를 완료하거나, 어드벤처 보드의 태스크(무작위로 등장하며, Ultra-Rare 난이도입니다.)를 완료하여 writ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소울포지에 7개의 새로운 제조법이 추가되어, writ을 사용해 색깔별 deed나 Imperial Deed를 만들 수 있습니다. Deed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writ, 소울과 함께 만들고자 하는 deed의 색깔과 같은 색의 보석이 필요합니다.
* 길드 씰과 씰 태스크
- 플레이어가 한 주에 얻을 수 있는 길드 씰의 한도를 1,500에서 2,000으로 상향하였습니다.
- 클랜 오브를 사용하면 오브에서 얻는 씰의 수량만큼 플레이어의 길드 씰 한도가 함께 증가합니다.
- 씰 보상 조건의 "Perfect Arena Run"(아레나에서 8승)을 "Complete a Delve"(델브 완료)로 변경하였습니다.(레벨과 상관없이 델브를 완료하면 됩니다.)
- 높은 레벨의 델브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이 낮은 레벨의 델브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 아레나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예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아레나 완수 태스크를 삭제하였습니다.
* 길드 상점 변경
길드 상점의 상품이 길드의 규모에 관계없이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새로운 길드 상점 상품은 주간 리셋 이후 다음 주부터 구매가능합니다.
- 길드 상점 상품의 가격과 한 주에 하나만 구매가능한 제한은 기존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 모든 길드원에게 주어지던 길드 상자 열쇠는 제거되었으며, 대신 길드 선물에 포함된 젬 수량을 늘렸습니다.
- Guild Hero 상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10,000골드
- 1 클랜 오브
- 4 길드 선물
- Guild Champion 상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200 젬
- 25,000 골드
- 2 클랜 오브
- 7 길드 선물
- Guild Elite 상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1 펫 노움 미끼
- 500 젬
- 60,000 골드
- 4 클랜 오브
- 15 길드 선물
- 펫 노움 미끼는 다음 PvP 전투에서 펫 노움이 등장하게 해주는 새로운 수집품입니다. 따로 사용할 필요는 없으며, 자동으로 바로 다음 PvP 전투에서 펫 노움이 등장하게 해 줍니다.
- 미끼를 사용하여 만나는 펫 노움은 전투에서 도망가지 않기 때문에 사라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Baited Pet Gnome이라는 이름을 갖습니다.)
- 만약 미끼를 사용해 만난 펫 노움과 싸우는 도중 다른 길드원에 의해 펫 구출 이벤트가 발생한다면, 미끼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미끼를 보고 찾아온 펫 노움은 반드시 미끼가 소모되기 전에 펫 구출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 미끼를 가진 플레이어가 PvP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이미 펫 구출 이벤트가 발생한 상황이라면, 미끼는 펫 노움을 등장시키지 않으며 소모되지도 않습니다.
- 미끼를 소유한 플레이어가 해당 주간에 미끼를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미끼는 인벤토리에 계속 누적됩니다. 상점에서 다시 구매하더라도 이전에 얻은 미끼를 잃어버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 길드에 관한 수정
- 길드에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다음 항목이 포함됩니다:
- 새로운 길드 배경
- 새로운 문장 무늬
- 새로운 문장 문양
- 길드 도움말 메뉴가 좀 더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새로운 길드 가디언이 6개 추가되었습니다. 이 가디언들은 주간 리셋 후 다음 주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가디언은 아래와 같습니다:
- Treachery (배반)
- Persistence (고집)
- Ferocity (흉포함)
- Finesse (재간)
- Cunning (교활함)
- Defiance (저항)
- 새로운 길드 가디언의 등장과 함께 길드 상자에서 가디언을 획득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미씩 등급의 카드 4장을 얻을 수 있을만큼 가디언을 얻은 플레이어에게는 더 이상 길드 상자에서 가디언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길드워에 대한 수정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길드워에서 두 가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매일 집계되는 길드 점수는 이제 상위 27명 길드원의 점수를 사용합니다. (27명 이상의 길드원이 있는 경우) 이는 큰 규모의 길드에서 최대 3명의 길드원은 길드워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부담감을 가지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실생활에서는 때로 이런 상황이 발생하죠.)
- 길드가 속한 브라켓에서 1위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원은 모두 50젬을 받게 됩니다. (길드워 순위 보상과는 별개의 것입니다.) 이 보상은 브라켓 2 이하에 속한 길드에게만 주어집니다.
이 변경사항은 업데이트 이후 첫 번째로 이루어지는 길드워부터 적용됩니다.
* 트로피에 대한 수정
트로피 획득 방식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플레이어의 활동을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되어 길드의 요구치를 맞추기 위해 PvP나 길드 이벤트만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 PvP(Ranked나 Casual 모두)와 아레나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양의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 모든 길드 주간 이벤트(레이드 보스, 길드워, 인베이전, 바운티, 클래스 이벤트 등)에서는 2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 익스플로에서는 난이도에 따라 아래와 같은 양의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 난이도 1 ~ 4 : 1 트로피
- 난이도 5 ~ 8 : 2 트로피
- 난이도 9 ~ 12 : 3 트로피
- 챌린지에서는 완료한 티어에 따라 아래와 같은 양의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 티어 I ~ IV : 1 트로피
- 티어 V ~ VIII : 2 트로피
- 티어 IX ~ X : 3 트로피
- 그 밖의 전투에서는 1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퀘스트, 던전, 어드벤처 등)
- 테스트 전투(방어덱 테스트 또는 친구들 간에 재미삼아 하는 전투)에서는 트로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밸런스 수정
< 반사(Reflect) vs. 아머 제거(Stripping Armor) >
반사 효과가 현재 모든 아머를 제거하는 스펠의 효과를 데미지로 되돌려주는 현상을 파악했습니다. (Grave Knight나 Mang 등) 아머를 제거하는 스펠에 의해 반사 효과가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머를 제거한 이후에 발생하는 데미지(Grave Knight처럼)는 반사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이 수정사항은 아머 수치를 감소시키는 스펠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Nymph나 Bone Dragon 등)
< Tian Yi >
- 일반 스플래시 데미지를 헤비 스플래시 데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인접한 적에게 좀 더 많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역: 스플래시 데미지는 인접한 적에게 50% 데미지를 주며, 헤비 스플래시는 75%입니다.)
- 이제 레벨 8, 17, 19에서 매직이 증가합니다.
- 기본 스펠 데미지가 5에서 7로 증가하였습니다.
- 레전더리 트레잇 Monkey Magic에 의해 훔치는 매직 수치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 일반
- 길드 씰 태스크에 대한 수정과 더불어, 델브에 작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델브 레벨 60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이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낮은 난이도의 델브가 50레벨로 고정됩니다.
-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로운 로고가 추가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Doomed Tome 무기가 적에게 Doom 트룹이 있을 때 정상적으로 매직 수치를 올려주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기타 사소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선 댓글 후 정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