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개막 후 레드불이 바레인, 호주 GP에서 리타이어 하면서 페라리가 이번 시즌은 넘사인가? 싶었지만
페라리가 스페인 GP, 아제르바이잔 GP에서의 리타이어로 시즌 중반으로 치닫는 지금 더 큰 신뢰성 리스크를 안고 시즌을 치르는 형국입니다.
게다가 페라리 드라이버들은 유리한 위치에서 레이싱을 하다가도 실수를 범하면서 스스로 포디움을 걷어찬 경우도 많은 편이구요. (팀 전략 Fail은 덤..)
이번 아제르바이잔 GP 후에 샘콜린스 리포트를 들어보면 르끌레어의 이번에 문제가 생긴 파워유닛의 TC가 3번째라는데
만약 못 살려내면 이후에 교체할 때마다 10그리드 패널티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베르스타펜도 벌써 2번째 TC를 쓰고 있고 교체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그리드 페널티를 감수해야합니다. 하지만 페라리 보다는 상황이 나은 편이구요.
페라리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현재 모든 상황은 레드불에 범접할 만한 팀이 없는 걸로 보이네요.
심지어 파워유닛 Fail 직전에 레이스 엔지니어가 뒷 타이어 오버히팅도 관리하라고 주문했던걸 보면 페라리 머신 전체적으로 과열 이슈가 있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그러니까 모나코에서 우승했어야지!!)
한시즌만에 챔피언십을 기대한 건 너무 큰 욕심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페라리가 스페인 GP, 아제르바이잔 GP에서의 리타이어로 시즌 중반으로 치닫는 지금 더 큰 신뢰성 리스크를 안고 시즌을 치르는 형국입니다.
게다가 페라리 드라이버들은 유리한 위치에서 레이싱을 하다가도 실수를 범하면서 스스로 포디움을 걷어찬 경우도 많은 편이구요. (팀 전략 Fail은 덤..)
이번 아제르바이잔 GP 후에 샘콜린스 리포트를 들어보면 르끌레어의 이번에 문제가 생긴 파워유닛의 TC가 3번째라는데
만약 못 살려내면 이후에 교체할 때마다 10그리드 패널티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베르스타펜도 벌써 2번째 TC를 쓰고 있고 교체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그리드 페널티를 감수해야합니다. 하지만 페라리 보다는 상황이 나은 편이구요.
페라리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현재 모든 상황은 레드불에 범접할 만한 팀이 없는 걸로 보이네요.
심지어 파워유닛 Fail 직전에 레이스 엔지니어가 뒷 타이어 오버히팅도 관리하라고 주문했던걸 보면 페라리 머신 전체적으로 과열 이슈가 있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그러니까 모나코에서 우승했어야지!!)
한시즌만에 챔피언십을 기대한 건 너무 큰 욕심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듣기론 엔진 결함으로 보이면 안정성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해서 원래 쎈 패라리 앤진이 더 쎄지는 결과로 올지도 모릅니다!!
페라리 1,2 봤으면 좋겠어요
그다음 GP인 실버스톤에서 다들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라 그때를 목표로 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알핀에 알론조도 현재 세번째 PU로 알고있습니다. 아직 시즌 절반도 안 온 상태라서 후반부에 페널티를 많이 받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