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알고 있었는데, 뉴스를 보니 문제가 심각하네요
21년 11월 이전에 제작된 이모빌라이저가 없는 830만대는 보험까지 거절 당한답니다
중고가와 더불어 이미지도 떡락할테고.. 허허;;
저거 원가절감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한 걸까요;
이 내용은 알고 있었는데, 뉴스를 보니 문제가 심각하네요
21년 11월 이전에 제작된 이모빌라이저가 없는 830만대는 보험까지 거절 당한답니다
중고가와 더불어 이미지도 떡락할테고.. 허허;;
저거 원가절감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한 걸까요;
(즉 우리나라 수입차 구조) 미국 딜러들이 옵션에서 빼는 거로
수입했다 하던데.. (가격인하용) 큰일이네요
저건 명백한 현기실책..
저런 짓 하는 애들이 뭐 차량조회해서 이모빌 없는 차만 골라서 털 정도로 능지가 있는 애들도 아니고, 그냥 “기아차”가 잘 털린다고 소문 도니까 기아 마크 비스무리한거 달려있으면 이모빌 있는 최근연식 차들도 일단 유리부터 깨부수고 볼 정도니까요.
무슨 못사는 나라도 아니고 차량털이가 저렇게 많다는게 참 어메이징 합니다.
어디 총맞을까봐 무서워서 다니겠어요.
미국 자동차에서 대체 이게 왜 이렇게 됐나 싶으면 거의 딜러..;;
예전에 본 이 영상이 생각나네요
포인트는 아래 세가지로, 제가 우물 안 개구리였단 걸 알려주더라고요
1) 우리나라를 제외한 대부분의 나라에선 자동차의 제조, 판매, A/S가 분리되어있다
2) 현기가 그 3개를 다 하는 건 국민들을 되게 잘 가스라이팅?시킨 거다
3) 현기가 내수시장 90%를 먹으면서 제조, 판매, A/S까지 다 하는 건 자유시장경제체제에 맞지 않는 기형적인 구조다
이건 딜러제라서 생긴문제라기보다는 현기차 미국 딜러가 ㅂX인거라 봐요
사실 테슬라 폴스타같은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는 상황에서 외국이라고 딜러십이 완전히 분리되는 상황도 아니거니와
딜러가 할인도 많이하지만 인기차종은 반대로 가격이 저세상으로 붙죠. 그냥 가격 자체가 시장가가 될 뿐이라 결론적으로 이득이 되는가….에 물음표가 붙습니다. 현대가 국내에서 딜러십 분리가 됐을때 더 저렴하게 팔만한 차종은 별로 없어서… 딜러를 차를 떼다 파는 특성상 옵션이 수입차처럼 많아봐야 3-4가지에 특이한 컬러도 구하기가 힘들어질 확률도 크구요. 지금은 그냥 사고싶은 옵션 생산요청 넣으면 되죠.
As의 경우에는 우리나라가 공임이 비싸지도 않고 현대 순정부품가가 저렴한데서 기인하는데, 반대로 순정 부품가가 높은 수입차들은 호환품으로 일반 카센터에서 많이들 수리 하시죠.
해외랑 국내 자동차 문화가 많이 다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 딜러십 분리가 그닥 잘 받아들여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팁문화만 해도 거부감이 심한데 정가 이상주고 차를 사라 그러면…
네 맞습니다 저도 뭐가 옳다를 말하는 건 아니고.. 미국식 딜러제에 장점이 뭐가 있냐 라고 말씀하시길래 한 말이에요
다만 우리나라의 구조가 굉장히 이례적이고, 가격에 유연성을 없애는 건 시장경제를 거꾸로 거스르는 거라고 생각해요
가령 책만 해도 정찰제로 가면서 논란이 많은데 차라고 다를까요
수입차에비해 현기 할인 없는건 딜러구조보다 그냥 우리나라 시장규모도 그렇게까지 크지 않은데 세계최대급 규모 자동차 공장을 로컬로 돌리는 어드밴티지에서 기인합니다. 물량 남으면 생산량 조절해버리면 그만이에요. 현기 국내판매는 거의 주문제작이죠. A/s도 우리나라 사람들 수입차는 호환품, 사설 정비소 잘 갑니다. 현대차는 그거 찾을 정성에 그냥 블루핸즈 맡기는게 빠르고 편해서 그렇죠.
말씀드린대류 딜러구조나 수리 구조가 이례적으로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시장 자체가 변동성이 없는거죠. 국내 자동차 점유율이 현기가 독과점수준으로 압도적인게 특이케이스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것도 아니고 이렇게된 이유가 있다는건 대부분 알고 계실테구요..
반대로 미국은 인구/대륙커버가 쉬운일이 아니어서 재고를 쌓아놓고 팔아야하는 구조이니 딜러십이 강력해지기도 했구요
우리나라 시장 안가고 마트가는 주요이유가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인 지맘대로 가격때문 아니던가요. 한국에선 테슬라 싯가 드립이 통하는데 미국 기준으로는 당연한 이야기구요
어쨌거나 적당선이 있어야 하는데 미국스타일은… 너무 갔어요. 유럽만해도 그정도는 아니거든요.
오히려 미국이 타 국가대비 딜러십이 너무 나간편이에요
잘되면 현기차 그룹
못되고
비판받으면 노조 딜러 책임 ㅎㅎ
지구상에 이런 회사는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대형 언론에서 몇번 터트린건 윤가의 대미외교는 멘봉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나라마다 특징이 다 다르니까요
우리나라는 카페 테이블에 폰을 두고 가도 아무도 안 훔쳐가는데 다른 나라는 그렇지 않잖아요
미국인들에겐 저 차가 그냥 훔쳐가라고 방치된 걸로 보이는 거겠죠
그런 걸 현기가 모르지 않았을 거 같은데요
뭐.. 법인세 좀 할인받겠다고 2찍 올인했을테니 자업자득입니다..
다만 그피해?를 국내소비자들에게 받아낼것 같아서 좀 짜증나네요 -_-;
중고차는 똥값일거고..
중고차도 또 털릴테니...
현다이... 현die.. 기 Ah~
한국은 판사들이 다 용서해주거나 형량도 낮아서 저런 놀이 꺼리낌 없이 해도 될텐데 안따라 하는게 참 신기하네요
검거율 99%의 나라에서 기아 챌린지 하는건 의미가 없죠ㅋㅋㅋ
퀄리티와 타협한 결과...